제주시 물회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맛집은 여기 주차장 있음

2023. 5. 15. 16:34제주여행/제주맛집*숙소

반응형
해원앙
제주시 연삼로 457-1
오전11시 - 밤10시
오후3시 ~ 5시 브레이크 타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64-758-3670
단체 예약 / 포장 / 주차 / 예약 / 무선 인터넷 모두 가능

 

현지인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제주시 물회 맛집이 ' 해원앙 ' 이아닐까 해요 .

특히 보목 자리물회로 굉장히 유명한곳인데요 .

자리돔 중에서 제주 서귀포 보목항 자리가 가장 부드럽고 고소하기로 유명한데

여기는 딱 그곳에서 가장 싱싱한 자리를 공수해다가 물회를 만드는 곳이랍니다 .

 

 

큰 도로변에 있어 찾기 쉽구요. 뒷편으로 가면 주차장이 있어 접근성도 좋아요 .

주차 만차시 그 곳 주변으로 해서 주차할곳들이 있기때문에 걱정 없구요 .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하는데 중간에 오후3시부터 5시는 브레이크 타임이예요.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로 알고있구요. 오늘은 스승의날이라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오전 영업을 하셨다고 합니다.^^

 

 

큰도로변에는 고정식 카메라가 주차 단속중이니 건물 뒤 주차장 이용하라는 안내판이 붙어있네요 .

 

 

브레이크 타임 끝나자마자 오후시간대 오픈런으로 1등으로 들어갔던 날이예요 . 

문을 열자마자 바로 들어간거라 제가 첫 손님이여서 기분좋게 테이블 사진도 남겼답니다 .

 

 

자리물회를 주문하고 5분 정도 지났을때 손님들이 들어오셨구요 ~ 

식사시간대에는 현지인분들이 자리물회를 먹기위해 많이들 방문하셔서 대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방문하신날에 대기가 없다면 운이 좋으신거예요 ^^ 대기 싫어하시는분들께 제가 행운을 팍팍 드립니다 일단 ㅎㅎ

 


 

자리물회 2인분을 주문했어요 ! 

친구랑 둘이가서 먹고왔는데요 .

푸짐하게 주시는게 너~ 무 마음에 들어 사진도 남겨보았어요 .

 

 

이렇게 나온답니다. 2인이라서 공기밥 2개 

나물 반찬이랑 김치랑 밥 싸먹음 꿀떨어지는 ㅎ 양배추 삶은거랑 쌈장이랑 

자리돔조림이 나왔답니다 .

 

 

자리돔조림은 이렇게 △ 머리부터 꼬리까지 흐트러짐없이 조려내는게 기술이라고 해요 .

저도 집에서 가끔 음식할때 생선조림해보지만

하나 다친곳 없이 이렇게 깔끔하게 나오는게 불가능하기에 쉐프님을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짜지 않고 굉장히 살도 부드러워서 밥 반찬으로 넘넘 좋았어요 .

 

 

그리고 대망의 자리물회는 진짜 제가 생각하기에

제주시 물회 맛집 중에서 여기를 따라올 수 있는 곳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

이집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으로 담구는 된장의 그 구수한 맛도 어디서도 느껴보질 못했거든요 .

 

 

싱싱한 재료들만 사용하신다는게 느껴지는 곳이기도 해요 . 

아삭아삭 씹히는 야채들도 그렇구요 .

새코지라고 해서 자리돔의 뼈와 살을 분리해내는 기술도 여기가 엄청 알아주죠 . 

여러번 자리물회를 먹으러 다녀왔지만 한번도 가시가 입안에 남아본적이 없어요 .

그만큼 먹기 매우 편하다는 말이기도 ~^^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은 약간의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 음식이지만 여기서 만큼은 불호가 없을듯 해요 .

싱싱하죠 신선하죠 . 

자리 또한 굉장히 고소하고 담백해요 . 씹히는 맛도 오돌오돌 하면서도 어떻게 말하면 쫀득 거리는 식감까지 나고요 .

 

 

이렇게 먹을만큼 가져다가 따끈한 밥에다가 말아드셔보세요 . 

이 국물이 워낙 진국인지라 , 처음 드시는분들도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곳이 여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

 

 

제주시 물회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식당 ' 해원앙 '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고 해요 . 

제 친구는 오래전이지만 이곳에서 돌잔치를 하기도 했었는데 음식맛이 워낙 좋은집이라 다들 맛있게 먹고갔던것도 기억에 남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