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유명한 식당 코코분식 여전히 가성비 좋음 근처 공영주차장 있음

2024. 2. 13. 12:32제주여행/제주맛집*숙소

반응형
코코분식
제주시 신성로 104
매주 수,토,일 정기휴무
월,화,목,금 : 11:00-20:00
064.751.1118

 

 

코코분식은 가격대가 엄청 저렴하고 맛이 좋아서 도민들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던 식당입니다.

현재는 도민보다는 관광객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은데 , 그것은 맛이 없어져서가 아니라

관광객분들이 몰리고 줄을 서기 시작하면 아무래도 도민분들은 다른곳을 찾게 되기 때문이랍니다.

저도 .. 아무리 맛있는집이여도 대기는 못하겠더라구요.

아마 언제든지 갈 수 있는데 굳이? 라는 생각이 있는것 같아요 ㅎㅎ 

 

 

 

저번부터 가봐야지 하고 있었는데 ~ 

갈때마다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이 보여서 못가보다가 이번에 대기가 없는 틈에 다녀왔네요.

아, 그리고 코코분식 근처에 공영주차장 있어요 

주차요금은 30분까지는 무료이고 31분~45분사이에 1,000원 , 15분 초과시 마다 500원이 더 부가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하여 먹고 온 음식은 ' 비빔밥 ' 과 ' 칼국수 ' 입니다.

제가 이집에서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메뉴 두가지이고 

저 말고도 많은분들이 이 두가지 메뉴를 가장 많이 주문하지 않나 싶어요 

 

 

 

그래도 여기가 확장 이전하다보니 테이블들이 꽤 생긴편이구요.

그래서 아마 대기가 없었지 않나 싶은데 식사시간대에 딱 맞춰가면 대기할수밖에 없어요.

암튼 테이블이 많아져서 예전보단 웨이팅이 확실히 줄어들었다고는 합니다.

 

 

 

가격은 모두 7,000원이였습니다.

칼국수도 육개장도 비빔밥도 모두 가격 동일했구요.

여름에 별미로 먹기 좋은 콩국수는 가격이 정해져잇지 않았어요.

 

 

 

물 , 추가 김치는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는것이였구요.

김치는 언제 가도 참 맛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참 그리고 포장 되구요 ~ 포장용기 비용 + 500원 받고 있습니다.

 


 

 

 

 

제주 코코분식에 들어가서 앉으면 테이블에 종이가 보일텐데요.

그 종이에 메뉴 옆 수량을 적어서 서빙 이모에게 드리면되구요.

1인 1메뉴 부탁한다는 글이 적혀있었어요.

 

 

지금은 겨울인지라 ~ 

콩국수 주문은 불가능 !! 

 

 

저는 이집 콩국수도 매우 좋아해서요 ^^ 얼른 콩국수 시즌이 돌아왔으면 좋겠답니다.

 

 

 

아무튼 - 

7,000원으로 올라버려서 아주 가성비가 좋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 엄청 저렴한것은 아니라는 이야기~ ) 

그래도 요즘 물가 상승률에 비하면 뭐 한끼를 7천원에 해결할 수 있다는것 자체가 대박아닐까 싶네요.

어딜가도 만원은 넘으니까요.

 

 

 

석박지도 맛있고 ~ 무채도 맛있었던곳.

그러고보니 예전에는 육개장도 잘먹었었는데~^^ 

다음에 지나갈때 또 대기가 없음 육개장 먹으러 다녀와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