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함덕에서 유명한 해장국 내장탕집 골목 식당 오라동에도 있음

2024. 1. 25. 08:15제주여행/제주맛집*숙소

반응형

 

 

함덕골목 오라점
제주시 오라로 124 1층
오전 7시부터 오후2시30분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제주에서 꽤나 유명한 해장국 & 내장탕 맛집인 ' 골목 ' 은 함덕에 있는 식당인데요.

제주시내권에 생겨서 요즘 아주 쏠쏠히 다니고 있습니다. 너~ 무 좋아요^^

 

 

 

해장국과 내장탕만 판매하는 함덕골목.

1997년도에 생겼다고해요.

여기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이구요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만 영업합니다.

 

 

 

주차할 곳 앞에 조금 있긴한데 .. 거의 매시간 만차죠^^; 

식당에 캐치테이블 있는데 거기서 핸드폰번호 입력하고 인원수 적고 기다리면되요.

저는 10분정도? 기다리고 나서 바로 입장이 가능했어요.

 

 

 

함덕골목 오라점 대기 안내문이예요.

매장 근처에 있어달라고 적혀있구요 ~~ 1인이여도 2인으로 입장인원을 입력해달라고 하네요^^

혼자는 안가봐서 몰랐는데 포스팅쓰면서 알게되었습니다 ㅋㅋ

 

 

 

해장국과 내장탕 각각 11,000원이구요.

소주/맥주는 5,000원 막걸리는 3,000원 등등입니다.

자세한 것은 △ 윗 사진 참고하세요~^^

 


 

 

저는 해장국집에가면 거의 내장탕을 선택하는편이예요.

얼마전까지는 사골국에 흰색으로 나오는 내장탕에 꽂혀서 방일만 다녔는데 

오라동에 함덕골목이 생긴것을 안 이후에는 여기만 다닙니다.그정도로 맛이 좋아요.

가격도 좋고.

 

 

 

반찬은 이렇게 나오는데 기호에 따라서 다진마늘이랑 고추 넣어서 먹으면되요.

그냥 먹어도 사실 간이 딱 맞긴 하는데 저는 내장탕은 마늘을 좀 많이 넣고 먹는편이라

더 넣어서 먹었습니다. 당연 고추도 넣어줬음.

 

 

 

외국인들은 이렇게 부글부글 끓고있는 음식이 나오면 놀란다고 하죠 ㅋ

우리 한국인들은 우어 시원하다 하면서 먹고요 ㅎㅎ

 

 

 

조금 있으면 거품이 쓱 아래로 내려가고요 ^^ 

이렇게 내장탕이 모습을 나타냅니다. 아참 여기 해장국을 주문하면 선지가 들어있어요.

선지 안드시는분들은 미리 이야기해달라고 적혀있어요.

그리고 주문 후에 메뉴 못 바꾼대요.

 

 

 

맛있어보이죠?

개인적으로 여기는 양도 푸짐하다고 생각하구요.

내장탕 기준으로 봤을때 ( 저는 내장탕을 주로 먹으니까요 ㅎㅎ ) 

손질 매우 깨끗하게 되어있어 잡내라곤 1도 찾아볼 수 없어요.

 

 

국물맛 당연 시원~ 하구요. 

칼칼하면서도 맵지 않아서 누구나 먹을 수 있죠. 

그러니까 매운거 못드시는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예요.

 

 

 

건더기도 이정도면 되게 푸짐하게 들어가있는거예요. 

제가 아는 모 해장국은 맛은 괜찮은데 건더기가 너무 없어서 3,000원을 추가하고 건더기를 더 넣어먹어야하는데

그러면 가격이 15,000원이 넘거든요.

근데 여기는 11,000원에 이정도의 양이니 너무너무 괜찮은거죠.

 


 

 

 

눈치 채셨겠지만 ㅋ 네 △ 이것은 해장국이예요.

저는 왠지 모르겠으나 해장국보다는 내장탕이 좋더라구요.

호불호가 내장탕은 있기때문에 내장탕 즐겨찾지 않는다면 일반 해장국도 맛있을듯해요.

 

 

 

아, 그리고 여기 대기는 하지만 들어가면 바로 음식은 나와요 ^^ 

그리고 음식이 빨리빨리 나오다보니 대기가 그렇게 길지 않는다는것도 장점이구요.

\

 

 

반찬 추가는 셀프였구요.

 

 

△ 이렇게 가져다 먹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아참 그리고 여기는 다른 해장국집과는 달리 깻잎을 주는데 깻잎에 젓갈 올리고 내장 꼭 올려드셔보세요.

쌈싸먹으니까 되게 맛있더라구요.

 

 

별미죠 멸미 ~ ^^ 

맛있게 잘 먹고왔어요. 여긴 후회 1도 안해요. 그러니 꼭 가보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