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문예회관 근처 고기국수 먹었는데 맛도 고급지고 서비스도 좋아서 후기남겨요

2023. 6. 29. 13:21제주여행/제주맛집*숙소

반응형
큰일집
09:00 ~ 21:3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제주시 동광로 79 (문예회관 바로 옆)
010-2517-6308

고기국수를 먹고왔는데 담백하고 비린맛이나 향이 전혀없으면서

국물도 진득~ 하면서 깊고 , 제주산 오겹살이라 부드럽기까지 하면서 ! 

국수도 보드라워서 여기한번 추천드리면 좋아하시겠다 싶어 후기 적게되었습니다.

제가 다녀온곳은 제주 문예회관 근처 , 사실 바로 옆. 도보 1분거리에 있는 [ 큰일집 ] 입니다.

 

 

주차를 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무료로 주차가능하고 △ 문예회관에서 여러가지 행사들도 하고 전시회도 하고 있으니

겸사겸사 둘러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눈에 들어오는것은 대한민국연극제였습니다.

7월3일까지 열린다고 하더라구요.

 

 

잠시 산책도 하면서 오랜만에 방문한 문예회관을 돌아보았어요.

예전에는 이런저런 기획전들이 열리면 많이 가곤했는데 삶이 바빠지면서 -_ㅜ 

문화생활을 잘 즐기지 못한것 같아 내 스스로를 반성했습니다 ㅎㅎ 

 

 

주차장에서 나와서 바로 옆으로 가면 (1분거리인데 1분도 안걸린듯 ) 

' 큰일집 ' 이라는 식당이 보입니다.

옆으로도 앞으로도 큼직하게 간판이 쓰여있어서 찾기 쉬워요.

저는 이렇게 또박또박 적혀있는 한글 간판을 좋아합니다.

 


 

향토음식점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저는 고기국수를 이날 먹고왔는데 몸국, 고사리육개장, 돔베고기, 접짝뼈국 등도 유명합니다.

제가 먹고온 고국은 10,000원이구요.

조금 더 가볍게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멸치고기국수 선택하시면됩니다.

국물 자체가 다른데 멸치국수 국물에 고기가 올려져있는거예요.

저는 두개 다 괜찮고요 . 좀 이날은 진득하게 먹고싶어서 고기국수를 선택했었습니다.

 

 

안주류도 판매합니다. 흑돼지 족발이랑 순대모듬도 판매해요.

참고로 여기는 1인 1메뉴 기준으로 1인당 두부 , 빙떡, 흑돼지 족발 각 1조각씩을 무료로 주십니다.

반찬이 푸짐해지니까 먹는 맛이 더 나더라구요.

그리고 또 물만두랑 바삭만두도 판매합니다.

 

 

여름에는 물회국수도 좋겠어요~ 냉국수도 있고 콩국수도 있더라구요.

제가 콩국수 매니아거든요^^ 여기 고국이 맛있느걸 보니 콩국도 맛있을것 같단 느낌이 팍팍왔어요.

다음에 가면 콩국 먹어보려구요^^

 

 

테이블은 이렇게 △ 준비되어있었구요. 애매한 시간대에 가서 조금 더 널널하게 먹고 올 수 있기도 했어요^^ 

브레이크 타임있습니다. 네이버에는 적혀있지 않은데 여기 식당 입구에 적혀있어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쉽니다.


 

혹시 빙떡이 뭔지 아세요?

빙떡은 메밀가루를 묽게 반죽해서 팬에 부치고 채 썰어서 데쳐낸 무를 소금간 하여 길죽하게 만드는 제주 향토떡이예요.

이걸 떡이라고한다고? 싶겠지만 요리명에 그렇게 나와있어요 ㅋ

이게 은근 맛이 좋아서 저는 시장가면 꼭 사먹곤하거든요. 대게 1개에 1,000원정도 합니다.

여기서는 1인 반개씩 서비스로 주세요.

 

 

반찬들도 잘나오더라구요 . 

제가 말하는 잘나온다는 기준은 ? 맛이 좋다는것입니다.

10개가 나와도 맛이 없으면 손이 안가잖아요.

 

 

이렇게 간단하게 나와도 손이 가서 다 먹게 된다면 그것이 바로 잘나오는집이죠.

깍두기도 김치도 양파장아찌? 라고 하나요 이걸..ㅎㅎ 

이것도 맛있었어요.

 

 

고기국수 보기만 해도 푸짐해보이지 않나요 ?

고명도 야채랑 달걀이랑 푸짐하게 올라가있어서 먹는 재미도 있었어요.

그리고 국수는 김치랑 같이 싸먹으면 맛이 2배인듯합니다.ㅎㅎㅎ

 

 

서비스로 주는 흑돼지 족발이랑 순대 먹고 나니까 아~ 

여기 와서 한번은 막걸리에 안주를 주문해서 먹어봐야겠다 싶더라구요.

엄청 찰지고 엄청 쫀득한 순대도 마음에 들었구요.

이집은 고기 자체에 비린맛이나 향이 아예 없는것으로 보아 싱싱한 고기를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심지어 족발은 흑돼지라고요^^

 

위아래는 4인 기준의 상차림 인데요! 

가운데 돔베고기는 주문한것이구요. 

고사리육개장 , 접짝뼈국, 고기국수 그리고 몸국 주문을 했던 모습입니다.

 

 

다음엔 제가 접짝뼈국이나 고사리육개장 및 몸국 후기도 남겨볼께요.

제주 문예회관 근처 맛집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고기국수 최고 맛나는 ㅎㅎ 큰일집은 

모든 메뉴들이 다 맛이 좋아서 질림없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현지인분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