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순살갈치조림 왜 순살로 찾는지 알겠음 더 맛있고 엄청 편함

2023. 6. 15. 09:44제주여행/제주맛집*숙소

반응형
순살갈치조림 맛집 
#무성향갈치조림
서귀포중심부 위치 (올레시장 근처)
오전8시-밤9시 (브레이크타임 없음)

 

순갈갈치조림의 인기가 엄청나잖아요 .

저는 처음엔 뭘 또 순살로까지 갈치를 먹나 그랬거든요 ?

역시 먹어본사람이 뭣도 안다고 ! 진짜 편해요 ㅋㅋㅋ 

와! 신세계였어요. 약간 촌스럽게 느껴지실지는 모르겠지만 ㅜㅋ 

진짜 조림에 순살을 쓴다는건 치트키쓴거예요. 이거 한번 먹고나면 가시있는거 못드실수도있어요 .

 

 

 

 

물론 편하기만 하고 맛이 없거나 너무 비싼곳이거나 하면 다시 방문하긴 어렵겠죠 .

제가 다녀온 ' 무성향갈치조림 ' 순살갈치조림을 하기 전부터 원래 갈치조림이 맛있기로 유명한 집이였어요 .

갈치조림 뿐만 아니라 통갈치구이 , 성게미역국 등 제주에서 꼭 먹어봐야한다는 음식들이 맛이 좋았고 

특히 ' 제주도민 ' 분들이 많이 찾는 현지인맛집으로 저번달에 메뉴 리뉴얼하면서 순살이 나온건데요 .

그 맛있는 양념이 순살 갈치 안으로 쏙쏙 더 스며들어가지고 밥맛이 2배는 더 좋아진것 같았어요 .

 

 

전화번호랑 주소는 윗 참고 .

 

 

홀도 테이블도 화장실도 모두 깔끔. 

주방이 살짝 보이는 구조로 되어있는데 주방에서 빛이 나더라구요 .

백종원 CEO도 이야기하지만 , 진짜 식당의 기본은 ' 청결 ' 같습니다.

이 기본이 되어있지 않으면 저는 아무리 맛있어도 두번 안가요 . 맛은 괜찮았지만 위생이 별로라면 

입맛이 뚝 떨어지는건 기본인듯요 .

 


 

 

아무튼 깔끔 & 청결한 이곳 ! 

순살갈치조림에는 문어가 퐁당 들어가있습니다 . 아주 부드럽고요 아주 쫀득거려요 . 

부드러우면서 말랑말랑하면서 그 쪼오오온득 하면서 끊어지는 식감은 황홀하기까지해요 .

양념맛이 엄청 좋으니까 꼭 푹 찍어서 드시길 ㅎㅎ

 

 

순살갈치조림 단품으로도 판매는 하는데 여러명이서 가면 세트로 주문하는게 가성비도 더 좋을수 있고요 .

또 한끼를 먹어도 푸짐하게 먹자 하시는분들께서는 무척 마음에 드실듯해요 .

순살갈치조림 세트에는 성게미역국이랑 가마솥밥 그리고 통갈치구이가 함께나와요 .

 

 

가마솥밥은 마지막에 숭늉만들어먹기 좋잖아요.

분명 배는 불었는데 이게 들어간단 말이죠?

입 행궈서 깔끔한 맛 남기며 나오기도 좋아요 ^^ 

 

 

이렇게 한상 가득 차려진답니다.

반찬들만 봐도 싱싱하지 않나요 ? 통갈치구이도 아주 튼실하구요 .

뭘 하날 내어주셔도 허투로 내어주시는게 없고요 .

또 여기는 푸짐하기도 하지만 전부 하나하나 다 직접 만드시는 곳이다보니 달라요 .

신선도가 확 올라간 느낌이고 씹을때 고소하고 담백한맛이 증폭되는 곳이죠 .

\

 

단품으로 인기 많은 메뉴중 하나는 ' 전복죽 ' 이라고 해요 ! 

특히 어린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거나 어르신 모시고 가셨을땐 이거 많이 드신다고 하더라구요 .

여럿이서 방문하셨음 세트메뉴 + 전복죽 이렇게 사이드로 하나 끼워서 드셔도 좋을듯해요 .

전복도 실했고 부드러워서 좋았고 내장비린맛이나 향 아예 없었으며 그렇다고 참기름이나 조미료향이 강하지도 않았어요 .

밥알도 적당히 부스러지는 느낌이라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

 


 

성게도 아주 가득가득입니다.

제주도 순살갈치조림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긴 한데 여기 성게미역국도 으뜸이예요 .

성게알도 부드럽고 프레쉬한 바다향과 맛이 느껴지며 또한 국물맛이 매우 깊고 진한것이 특징입니다.

미역도 질기지않아서 먹기 편해요.

 

 

손질이 무척 잘되어있었던 문어 ! 

문어도 손질을 잘 못 하거나 너무 익히면 질겨지고 뭔가 씹히는..그러니까 이물질이 느껴지기도 하잖아요

여기는 그런거 없음 ^^ 

 

 

이렇게 가마솥밥 위에 순살갈치조림 하나 무심하게 툭 얹어서 먹어도 꿀맛 

한국사람은 밥심으로 살지요 ~ 

요즘 안그래도 a형 독감이랑 코로나랑 엄청 유행하는데 우리 진짜 잘먹어야해요 .

잘 먹고 ! 든든하게 먹으면서 운동도 간간히 하면서 ! 

우리 면역력도 높여주자구요 . 그런의미에서 이 얼마나 건강한 식당이예요 ?

건강한 음식 맛있게 먹음 면역력도 당연 높아지겠지유 ㅎㅎ

 

 

갈치구이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 

통으로 나오면 옆 가시들 벗겨내는게 무척 쉬어서 거의 순살 갈치구이 먹는듯한 느낌요 ㅎ 

수저로 옆 가시들 먼저 드르르륵 없애고 나서 토막내어 먹어도 되고 그냥 이채로 먹어도 되고 ㅎㅎ

 

 

저는 이렇게 토막내어 가져와서 먹었는데 이것도 좋더라구요 중간에 가시야 뭐 편하게 발라지니까 ~^^

싱싱하다보니 가시랑 살도 분리 잘되고 맛도 부드럽고 좋았어요 .

 

 

 

청정제주의 신선한 바다향을 맡고 깊은 맛을 느끼고 온 곳이라서 추천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