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첫날 우진해장국에서 고사리육개장 먹고 여기저기 다닌썰

2022. 3. 17. 10:08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친구와 함께한 제주여행 ^^

오랜만에 친구가 제주를 방문했고 2박3일 동안 함께했는데요.

오늘은 공항에서 픽업 후 ~ 바로 방문했던 우진해장국에서의 아점부터 시작하여 !

여기저기 다녔던 제주여행 썰 풀어봅니다 .

 

 

우진해장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대기표를 받았고요 . 약 15분 정도 ? 20분이였나..

아무튼 그리 오래지 않아서 들어갈 수 있었어요 .

저는 고사리육개장을 먹었고 친구는 몸국을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고사리육개장을 더 좋아하지만 몸국도 맛은 좋아요 .

 

 

 

우진해장국은 제주공항근처에 있으며 바로 앞 주차장 이용 가능하고 1시간이였나 1시간 30분이였나 .

우진해장국에서 티켓을 주시는데 그 티켓이면 무료 주차도 가능해요 .

 

 

 

고사리육개장도 몸국도 모두 10,000원이고 일행 중 이런 음식 못 드시는분 계시면 무난하게 사골해장국 드셔도되요. 다 ~ 만원이고 빈대떡 드시는분은 잘 못봤는데 막걸리에 먹기 좋겠더라구요.

참고로 맛은 굉장히 미끌미끌 거리는데 진득 하다고 해야되나 ? 고사리육개장은 고사리가 잔뜩 들어가있으니 고사리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분명 ' 호 ' 일듯 합니다 .

 

 

 

제주 우진해장국 영업 시간은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입니다 .

그나마 새벽에는 대기가 없는 편이라고 하고요 , 택배 주문도 가능하고 포장하시면 기다리실필요없어요^^

 


 

 

아점을 두둑하게 챙겨먹고나서는 노형 슈퍼마켙으로 향했어요 .

여기 입장료 + 아메리카노 묶어서 패키지로 판매하거든요 ~ 우린 패키지로 선택했고 제주도민 할인 있어요 !

일반적으로는 성인 15,000원 이고 음료까지 하면 18,000원 입니다.^^

 

 

 

레트로 갬성~ ㅎㅎ 이런 분위기 좋아하는 젊은층이 많이 방문하는것 같아요.

주중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구요 .

일단 입구에서 대기했다가 사람들이 모이면 문을 열어서 들어가고 다시 문을 열고 들어가고 그렇게 하게 되어있다보니 사진을 오래도록 찍을 수 있지는 않았어요.

 

 

 

화려한 불빛이 있는곳들도 매우 만족스러웠지만 흑백 세상도 저는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

그런데 이 공간에서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저는 너무 적다라고 느껴졌고

저 말고도 후기들 보니까 대부분이 아쉬워하는듯 합니다 ㅜㅜ

 

 

그래도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셨고요 .

이런 갬성 ~ 넘 좋아하는지라 저는 처음부터 끝까지 만족스러웠던 관광지예요 .

 

 

 

마지막 홀에서는 시간관계없이 계속 보낼 수 있으니 넉넉하게 구경하고 나오기 좋았습니다.^^

 


 

제주여행 첫날 !

제주 우진해장국에서 아침 먹었죠 ~ 노형슈퍼마켙에서 감성 사진 찍었죠 ~ 음료 받은거 차에서 마시면서

사려니숲길로 이동 ^^

 

 

사려니숲길은 무료 방문 및 주차가 가능한 여행지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은 여행지예요 .

그도 그럴것이 무료라고해서 다 가는건 아니잖아요.

길이 매우 평평해서 누구든지 쉽게 걸을 수 있고 피톤치드를 마음것 누릴 수 있기 때문인듯해요.

 

 

 

저랑 친구는 약 2시간30분 정도 걸었구요 ^^

왕복 계산해서 들어간지라 1시간 걷고 딱 나왔는데 다음에 기회도면 전 구간을 다 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여기 오름도 있거든요?

그건 예약제였나.. 시간제한이 있었나 그러는데 그것도 알아보고 가보고싶어졌어요.

 

 

사려니숲 안쪽에 책 읽는 공간도 있었는데 코로나때문인지 자물쇠로 굳게 닫혀있었습니다 ㅜㅋ

그리고 ~ 여기 애완동물 함께 안되세요~ ^^;

 


 

 

사려니숲길까지 걷고 나니 배가 많이 고프더라구요 .

하루 삼시세끼 다 챙겨먹는 스타일은 원래 아니지만 ㅋ 여기저기 많이 구경했더니 꼬르륵.

숙소 소노캄 근처로 맛집 찾다가 친구가 흑돼지를 원해서 [ 제주 흑돈세상수라간 ] 에 방문했어요 !

 

 

 

제주흑돈세상수라간은 흑돼지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식당이예요.

대기 없고 깔끔하니 테이블 간격도 꽤 넓어서 편하더라구요 .

고기 전부 구워주시는데 굉장히 친절하시고 ~ 고기 질도 좋아보이기도 하지만 육즙이 ㅜㅜ 와 장난 아니라서 여기는 흑돼지 먹고싶을때 생각이 꼭 나요 .

 

 

오겹살 , 목살 , 가브리살 , 항정살 , 갈매기살 다섯가지 부위 같이 나와서 여러가지 맛 느끼기 좋았고요.

찍어 먹는 소스 굉장히 다양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와사비도 나와요 히히

그리고 숯도 강원도 백탄참숯을 이용하신다고 하는데 화력이 좋아서 빨리 익으니 육즙을 꽉 잡아줘서 식감이 매우 부드럽고 맛이 좋더라구요 .

 

 

TV에도 나왔었고 여러 유명연예인분들도 다녀가신 곳 !

엄하게 몇시간씩 기다리면서 다른곳에서 먹을 필요가 .. 굳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맛이 좋았답니다 .

우리는 고기를 엄청 잘먹는사람들이라 ㅋㅋㅋㅋ 오겹살 추가해서 먹었는데 어우 입에서 녹아요 녹아 .

 

 

공기밥 주문하면 김치찌개는 무료예요^^ 국물까지 다 먹고 나올정도로 으뜸이니 요건 필수입니다용.

 

제주여행 첫째날 친구랑 함께 하루종일 이렇게 돌아다녔구요 .

내일은 둘째날 후기 이어가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