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꼭 가봐야할곳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 그리고 도두봉 키세스존

2022. 3. 22. 12:06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시에서 꼭 가봐야할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여행지는 ' 무지개해안도로 ' & 그 바로 옆 ' 도두봉 ' 입니다 .

제주시티투어 버스를 타도 이곳을 지나가며 버스노선도 다양하게 있어서 뚜벅여행객분들도 찾아가기 쉽구요 .

렌트하시는 관광객분들도 도두봉 아래에 큰 주차장이 있어서 차 세우시기에도 편하실꺼예요 .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는 제주 올레 17코스가 지나가는 곳이기도 하며 관광객 , 도민분들 많이 오고가는 해안도로입니다.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용담-이호해안도로 가운데정도에 있으며 근처에 고기집 , 카페들도 많이 있어요 .

 

 

 

요즘엔 자전거랑 킥보드들도 많이 세워져있더라구요 .

제주에서 운영하는 무료 자전거는 딱 세워둬야 하는 정류소가 정해져있지만 유료로 운영되는 자전거들은 여기저기 많이 보입니다^^;

이건 앱을 깔고 처음에 이용요금 내고나서 거리당 요금이 측정되는걸로 알고있어요 . 돈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바다도 바로 코앞이라 진짜 제주의 모습을 볼 수 있기도해요.

바다도 보이고 뒤로는 한라산도 보이고 ~ 멋진 여행지죠.

 

 


 

 

무지개해안돌 바로 옆에는 도두봉도 있어요 .

도두봉은 오르기 매우 쉬운 난이도 하 정도 되는 곳으로 10분 정도 오르면 정상에 도착하는데 정상에서 바라보는 뷰도 굉장히 멋진곳이예요 .

 

 

또한 도두봉은 키세스존으로도 유명하답니다.

나무가 우거진 모습이 초콜릿 키세스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인별에서 핫해지면서 특히 젊은층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아 줄을 서서 사진을 찍기도 했었어요.

요근래에는 좀 덜한듯 합니다. 아무래도 봄꽃들이 피는 시즌이다보니 ㅎㅎ 다른곳으로 많이 가시는듯 해요.

 

 

뒤로 보이는 한라산도 굉장히 멋있습니다.

요근래 한라산 보니까 눈이 많이 녹아서 봄산행 가도 좋겠다 생각했는데 어제 백록담에 오르신분 보니까 아이젠 필수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아직 한라산의 봄을 기대하기엔 이른가봐요.

 

 

 

도두봉에서는 제주공항의 활주로도 한눈에 바라보인답니다 .

활주로 앞으로 지나가는 길도 올레길인데요 ~ 예전에는 이곳 사진 촬영도 군사법 ? 이런걸로 금지되었었는데 현재는 자유롭나봐요 ㅎㅎ

물론 드론을 띄울 수 있는 곳은 한정되어있으니 드론 촬영원하시는분들은 꼭 도나 시에 문의해보세요~~

 

 

 

도두봉은 계단 + 야자수 매트로 이뤄진 길이구요 .

입구가 두갠가 세갠가 그래요 ~

 

 

 

중간에 체력단련 할 수 있는 곳들도 눈에 보이구요 ^^

제가 가보니까 운동하기엔 조금 부족하고 .. 아니면 운동삼아 가신다면 좀 많이 여러바퀴를 도셔야할듯하고요 ㅎㅎ

그냥산책삼아 강아지랑 혹은 아이들이랑 가시기엔 아주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이곳은 일출명소 절대 아닙니다^^; 차라리 일몰을 보시면 모를까 ~

일출보러 1월1일에 많이들 오르시는데 잘 안보여요 ㅎㅎ

 

제주시꼭가봐야할곳인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와 도두봉은 일몰 명소라고 말씀드리고 저는 이만 총총총

내일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