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부터 시작 2022년 제주도 들불축제 새별오름에서 열려요 예약제방문 입니다

2022. 3. 10. 08:20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2022년 제주도 들불축제가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산불이 커지면서 들불축제를 취소해야 되는것이 아니냐는 목소리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일단은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

 

 

 

 

올해 제주들불축제는 작년과 동일하게 사전예약제 방문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함께 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은 불놓기 메인 행사 및 전날 오프닝 행사 두건에 대해서는 저번주 3월 2일과 3일에 완료되었구요 .

그 외 여러 공연 및 묘목나눠주기 행사는 지금도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고 하네

 

 

제주 들불축제는 이번주 금요일부터 시작하여 일요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오프닝 행사에는 양지은, 진시몬, 윤수현, 서주경,강진님이 방문하여 축하쇼를 하신다고 하구요 .

 

 

 

 

가장 메인 행사라고 할 수 있는 불놓는 날은 둘째날인데 토요일이며 윤도현 밴드가 오프닝 콘서트를 연다고 합니다 .

저도 사전예약에 성공하여 토요일에 방문할 예정인데 오후 5시부터는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축제끝나는 시간까지 약 3시간 30분을 차에서 어떻게 보내지?ㅋㅋㅋ 고민중이예요.

아예 내리지 못하게 하는것인진 모르겠는데.. 일단은 드라이브인 으로만 진행된다고 하네요 .

 

 

 

 

그리고 마지막날인 셋째날에는 새봄 새희망 묘목나눠주기 및 오름아트페어 공연이 있다고 합니다 .

 


 

 

들불축제 . 2018년도에 마지막으로 갔었고 사진은 2017년도 사진 입니다 .

 

 

 

제주에 살면서 참가해본 축제들 중에서 가장 볼거리가 괜찮았다 싶은것은 세가지인데

한가지가 벚꽃축제 , 다른 한가지는 성산일출봉 축제 (매년 12월 31일-1월1일) 그리고 이곳 들불축제예요 .

물론 제주도 탐라문화제또한 좋은 축제구요 ^^

 

 

 

오랜만에 화려한 불꽃놀이를 볼 생각을 하니 일단은 설레이네요 .

 

 


2022년 제주도 들불축제가 열리는 현장은 [ 새별오름 ] 으로 제주 서쪽에서 굉장히 유명한 오름입니다 .

 

 

 

억새 명소이다보니 가을의 방문객이 매우 많고요 .

그외에도 워낙 유명해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곳이예요 .

아마 불을 전부 태우고 나면 한동안 방문이 어려울수도 있을것 같구요 ~

그럴때는 근처 금오름 , 궷물오름이나 노꼬메 오름을 가보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사는 꽤 있는 편이지만 많이 오르지 않아도 정상까지 뚝딱 도착이 가능한 곳 .

경치가 매우 좋기때문에 오르는 수고로움을 금방 잊어버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새별오름에서 바라본 ▲ 한라산의 모습입니다.

날씨가 많이 좋아서 주말엔 한라산에도 가볼까 하는데요 .

어리목코스로 가본 지인이 (며칠전) 아이젠 필수라고 하네요 ^^

 

 

 


 

 

 

저희는 들불축제장에 방문하기 전, 오전부터 바삐 움직일 예정인데요.

일단은 제주 올레 6코스를 돌아볼 생각입니다.

 

올레6코스에는 보목항구가 있는데 여기서 점심을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

김부자식당 이라는 곳이 생갈치를 이용해 제주도 향토음식인 갈치국을 담백하게 맛있게 만드는 곳이고

갈치조림도 인기가 많으며 보목항에서 잡은 부드러운 자리돔을 손질 잘하셔서 된장식 제주물회를 만드시는데

그 물회또한 깔끔한 맛에 ( 미네랄 워터만 사용한다고 해요 ) 많은 도민들이 방문하는 곳이죠 .

 

 

 

쉽게 말해 로컬식당이구요 .

주문 인원수에 따라서 고등어구이는 서비스로 주신답니다 .

얼마나 싱싱한지 ~~ 이건 돈받고 파셔야겠다고 말씀드리기도 했어요 ㅎㅎ

 

 

 

저희처럼 올레6코스 또는 서귀포 중심부 가실분들은 참고해보시구요 .

 

 


저희는 쇠소깍에서부터 시작해서 보목항구를 지나 서귀포매일올레시장까지 쭉 걸어볼 예정입니다.

약 11km, 3-4시간 코스라고 하는데 난이도가 ' 하 ' 인만큼 평평한 길의 연속인 곳이기도 해요 .

 

 

중간에 제지기오름이 있긴한데 안오르고 옆으로 돌아서 갈 수도 있으니 걱정 하지 마시구요 ㅎㅎ

중간 스탬프 찍는 곳은 소라의성이라는 곳인데 끝지점에 더 가깝습니다.

제지기오름은 출발지점에서 가깝구요.

 

 

올레6코스에는 쇠소깍 , 제지기오름 , 보목항구 , 소정방폭포 , 정방폭포 , 이중섭거리 및 서귀포매일올레시장까지 모두 포함이 되어있어요 .

아 물론 소정방폭포는 올레길에서 살짝 벗어나서 아래로 내려가야 보이기에 리본만 따라가시면 놓치실수도있지만

정방폭포를 가로질러 가기때문에 정방폭포만 봐도 충분하긴 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날 가는김에 축제까지 시간도 넉넉하기도 해서요 ~

용천수가 나오는곳도 가보려고 해요.

 

 

 

제주 올레길 걸을 생각에 넘 설레이네요 .

이번주 토요일 ! 올레길도 걷고 맛있는것도 사먹고 ~ 간식도 챙겨서 !

들불축제까지 잘 보고와서 후기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