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 전농로 왕벚꽃거리에 언제가면 좋을까

2022. 3. 11. 10:50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2021년 3월 25일에 촬영된 사진입니다 .

이곳은 제주공항근처에서 벚꽃을 볼 수 있는 ' 전농로 왕벚꽃거리 ' 예요 .

 

 

 

원래라면 이곳에서 벚꽃축제가 열리겠지만 코로나가 시작되고서는 줄곧 취소가 되어왔구요.

올해도 기사에서 보니 취소가 되었다고 하네요 ...

언제면 우리는 축제다운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될까요 ..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는 2021년 기준으로 3월 24일경이라고 발표가 되었었어요 .

벚꽃은 개화가 됨과 동시에 만개를 하는 편이고 2주 정도가 지나면 거의 다 떨어지고 없거든요 .

 

 

그렇다보니 전농로 왕벚꽃거리를 포함해서 제주도에서 벚꽃명소라고 불리는 곳들 방문 최적의 시기는

3월 마지막주에서 4월 극초 ! 까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4월에도 10일정도가 되면 거의 다 벚꽃비가 내리고 난뒤라 푸른 잎이 하늘 거리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거든요 .


 

벚꽃축제는 제주시 전농로와 애월 장전리 벚꽃거리에서 열리구요 .

축제 규모는 이곳이 훨씬 더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축제가 열리지 않아도 제주대학교 입구에 있는 벚꽃길에서는 여러 푸드트럭들이 나와서 약간의 간식을 사 먹을수도 있었어요 .

 

 

 

하지만 전농로에서는 현수막도 걸릴만큼 단속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노점상을 보기는 힘들듯 합니다 .

 

 

윗 사진에 현수막 보이시죠?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전농로 왕벚꽃축제가 취소되었습니다. 마스크 착용과 불법노점행위 전면금지 협조바랍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오늘 제주도 안전문자가 아직 안왔는데요 . 어제 기준으로 하루 4,923명이라는 확진자가 나왔어요 ..

제주도 또한 전국적인 오미클론 확산세가 빠르게 지속되고 있기때문에 상반기의 여러 소소한 축제들도 아마 열리지 못하거나 온라인으로 시행되거나 사전예약제만 받는등 축소될것 같습니다.

 

 

 

참고로 올해 사전예약제로 드라이브인 , 제주 들불축제가 열릴 예정이였으나 코로나 여파가 아닌

여러 지역의 산불 문제로 인해서 취소가 되었습니다 .

어제 취소문자를 받았는데요 . 들블축제 홈페이지에 방문하셔도 불놓기 및 폭죽놀이등의 축제가 취소되었음을 안내하는 팝업이 뜨니까 확인해보시구요 .

 


 

 

사실 사진을 찍는것이라면 저는 전농로 보다는 애월 장전리쪽으로 안내해드리고 싶기는 해요.

보시다싶이 전농로 왕벚꽃길은 매우 화려하게 벚꽃이 피기는 하지만

차들이 워낙 많이 다니는 곳이다보니까 사진을 찍어도 많이 예쁘게 나오지는 않더라구요 .

 

 

하지만 장전리 벚꽃길 또한 차도이기때문에 축제가 열리면 그곳에 자동차가 진입할 수 없게 되어 안전하지만

축제가 열리지 않을경우 그냥 말 그대로 ' 차도 ' 의 역할을 하기때문에 위험하긴 합니다.

전농로는 그나마 보도블럭이 있지만 그곳은 없거든요.

그래서 무엇보다도 벚꽃을 보러 가신다면 사진 촬영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고이기에 사진을 찍느라 자동차 도로로 들어간다거나 하는등의 위험 행동은 절대로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

 

 

봄이 오는게 느껴집니다.

오늘 제주시 최고기온 21'c 라고 하네요 .

 

 

 

아마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도 날씨가 많이 따뜻해진다면 조금 앞당겨 질수도 있겠어요 .

하지만 ~ 제 경험상 3월 말에 가서 벚꽃을 보지 못한적은 없었습니다. ㅎㅎ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 3월 말을 추천드리면서 , 제주 왕벚꽃거리 근처이자 제주공항근처에 있는 특산품 매장도 알려드릴께요 .

 

 

이곳은 ' 선일양봉원 ' 이라는 곳으로 제주도 순수 벌꿀 및 벌꿀집 , 프로폴리스 , 로얄젤리 , 벌화분 등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대에 구입 할 수 있는 전통이 현재 계신 사모님이 운영하신지만 반백년이 되는 곳입니다.

믿고 구매할 수 있는곳이라 알려드리는데요 .

전국 택배배송 가능하고 전화주문도 가능하며 포털 사이트에 선일양봉원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도 있으니 온라인으로 구매도 가능은 합니다. 다만 , 사모님이 굉장히 손이 크시고 서비스가 좋으셔서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주문을 하시면 조금 더 좋을것 같아요^^

 

 

직접 양봉을 해서 판매하는 꿀 제품들 외에도 제주 특산품인 말뼈환이나 꽃송이버섯, 여러 초콜릿 종류들도 판매합니다. 시즌별로 노지감귤도 판매하시는데 많이 사시거나 혹은 단골손님들께는 무료로 가득가득 주시기도 한답니다.^^

 

아무쪼록 이제 얼마남지 않은 벚꽃 개화시기 .

무사히 그날까지 대한민국 곳곳 모든 분들 무탈하시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합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