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닐리리야 니나노 콧노래가 솔솔

2022. 6. 28. 00:58제주여행/여행코스

반응형

 

7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1일) 용담-이호해안도로(무지개해안도로/도두봉-키세스존) - 삼양해수욕장(물놀이) - 스파벨리스(숙박 : 수국카페 & 동물먹이주기체험 & 야외 바베큐 )

2일) 만장굴 - 광치기해변 - 아쿠아플라넷 제주 - 우도여행(돌채숙박)

3일) 사려니숲길 - 마방목지 - 애월해안도로 - 한담해변 - 새별오름 > 제주공항

 

※ 사진과 영상은, 일정에 포함되어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습니다. 천천히 둘러보세요^^

 

 

제주도 숲길 중에서 아마 가장 유명한곳이 사려니숲길이 아닐까 싶어요 . 

길도 평평하고 무료이고 ^^ 걷기도 편하고 ~ 힐링 얻기도 좋고 ~ 남들이 많이들 갈땐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ㅎㅎ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곳입니다 .

 

 

6월은 우리가 아는 그 수국의 계절이라고 하면 7월은 유럽수국의 계절이예요 . 

현재 유럽수국들 개화하기 시작했는데요 , 제가 일정에 넣은 스파벨리스(숙소)가 있는 새미동산의 유럽수국들도 살며시 꽃봉오리를 트기 시작했더라구요 .

숙박하시면서 겸사겸사 구경하심 좋을듯해요.

 

녹남봉이라고 혹시 아시나요 ? 올레길로 지정되어있어 올레지기분들은 꽤 아시더라구요 ㅎㅎ

녹남봉에서 백일홍을 볼 수 있는 계절이 바로 지금이랍니다 .

100일동안 폈다 졌다를 반복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규모가 엄청 크진 않았는데 꽤 예쁘더라구요 .

제가 작년 7월에 보고왔어요 ^^

 


 

마방목지는 제주도 천연말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여행지죠 .

고수목마라고하여 아주 오래전부터 제주도에서 손에꼽히는 절경으로 뽑히던 곳입니다 . 

주차료도 입장료도 모두 무료 ! 제주 천연말들이 넓은 초원에서 노닐고 있는 모습들 구경해보세요 ~ ^^

 

 

성산일출봉은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어있는 명소 중 명소입니다 .

제가 이번 7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에는 이곳을 넣지 않았는데 대신에 ' 광치기해변 ' 은 넣었거든요 .

광치기에 가심 성산일출봉을 뒤로 향해서 멋진 사진 찍을 수 있구요 .

한번도 안가봤는데 내가 이번 아니면 기회가 없을것 같다는분들께는 아쿠아플라넷 제주 대신 가보기 좋은곳으로 추천합니다.

매월 첫번째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바닷길은 무료 정상길은 5천원이고 (성인기준) 계단 좀 있는편입니다.

 

 

제주에는 여러 녹차밭들이 있지요. 윗 사진은 오설록에서 촬영한건데요 . 

내가 가는 길목에 녹차밭이 있다면 들어갈 수 있는곳이라면 가장 푸르른 시기인 여름에 사진 한장 남겨봐도 좋으실듯 합니다 .

 


 

제주도 5대 명산 중 한곳이라는 ' 영주산 '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영주산은 대부분 ? 모르시는것 같은데 길 자체가 그리 편하지 않다보니 저도 일정에 딱 ~! 넣지는 못했어요 ㅎㅎ

소떼가 방목되고 있는 곳이다보니 소똥들도 군데군데 있구요^^; 

관리도 유명 산들에 비해 덜 되고있는곳이다보니 내가 한라산도 가봤고 성산일출봉, 송악산 다 가봤는데 난 굳이 산이 가고싶어 하시는분들께 살짝 추천드려보고싶습니다

저는 좋아하는곳입니다. 집이 가까웠음 자주 갔을듯해요 ㅎㅎ

 

 

제가 일정에 넣은 곳이예요. 스파벨리스 라는 곳인데 숙소랑 수국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 

6월은 파랑 & 보라색의 수국들이 펼쳐지고 7월에는 유럽수국들이 만개하기 시작해서 핑크뮬리까지 쭉쭉 이어지는 곳이구요 .

야외 바베큐 시설이랑 스파까지 갖고있는 스파벨리스 숙소 제가 다녀와보니 만족스러워 이번 일정에 넣게 되었습니다.^^

삼양해수욕장이랑 가까워서 물놀이 후에 살짝 씻으시고 바로 가심 좋을듯해요 .

 

 

이곳은 제주공항근처에서 아마 관광객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 아닐까해요 ㅎㅎ

저도 일정에 넣었는데요. 바로 무지개해안도로입니다.

바로 옆 도두봉은 키세스존으로 유명해지면서 더욱 많은분들이 방문하시는데 오름 오르기는 쉬운데 바다 전망이 매우 멋져서 저도 이곳 추천드리고 싶어요 .

 


 

 

만약 여행하는 시간동안 시간이 되신다면 시장도 방문해보세요 . 

제주시내권에서는 동문재래시장이 서귀포에서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 상설시장 중 가장 인기가 많구요 .

5일에 한번 열리는 오일장은 제주시 오일장이 으뜸이며 2일과 7일에 열립니다. 제주공항근처에 있어요.

 

 

개인적으로 또 .. 엄청 좋아하는곳이죠 한라산.

한라산 백록담까지 다녀오기엔 하루종일이고 체력도 좀 비축해야 나머지 일정들도 소화할 수 있을듯하여 3박4일 이상 혹은 일주일살기 이주일살기 하시는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네요 ㅎㅎ

가장 쉬운코스는 ' 영실 ' 로 1시간 30분 미만이면 해발 1,700m의 윗세오름까지 오를 수 있고 예약 따로 안필요합니다.

 

 

월정리해수욕장이예요 ^^ 

올해도 정식개장하기로 되어있고 개장일은 7월 1일 입니다. 

일정에는 삼양해수욕장을 추천드렸습니다~

 


 

이곳은 제주공항근처에 있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 용두암 ' 입니다.

△ 윗 사진 가운데 보이는게 용두암이구요. 무료여행지로 바로 옆 용연구름다리 산책과 함께 해보셔도 좋습니다.

제주공항에 가기전 혹은 바로 내리자마자 ~ 어디 마땅히 갈곳 없는분들께 추천드려요.

 

 

이곳은 이번에 다녀온 제주 저지문화예술인마을에 있는 ' 공공수장고 ' 입니다.

미디어아트를 보고 올 수 있으며 약 공연은 20분 정도구요 . 30분에 한번씩 공연을 하는데 5분 전에 입장마감이 되기에 시간 잘 보시고 가시는게 좋아요^^ 

현대미술관이랑 같이 돌아보심 더 좋습니다 .

 

 

이곳은 우도인데요 ! 

제가 7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에 우도 숙박을 넣었지요 ^^

아무래도 물놀이 하기 좋은 계절이다보니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산호해수욕장이나 하고수동해수욕장에 발이라도 한번 담궈보고 ㅎㅎ 

내침김에 우도에서 숙박까지 하셔도 좋지 않을까 하여 넣어보았습니다 .

 

 

4인실과 2인실 두채 독채로 되어있는 프라이빗 고급펜션으로 전복죽 푸짐하게 조식으로 나오구요 . 

두채 모두 야외 잔디밭 바베큐시설 + 대형욕조 있으며 4인실에는 특별히 안마기 , 건조사우나실, 에어드레서등이 추가로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