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행복가득 즐거움도 가득한 일정

2022. 8. 8. 07:23제주여행/여행코스

반응형

 

8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1일 ) 에코랜드테마파크 - 만장굴 - 우도여행(1박2일)

2일 ) 성산항(오후1시경) - 아쿠아플라넷 제주 - 보롬왓 (소천지 일몰)

3일 ) 쇠소깍 - 천친연폭포 - 법화사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새연교(야경)

4일 ) 용머리해안 - 피규어뮤지엄 - 한담해변 - 무지개해안도로

 

※ 사진과 영상은 참고용으로 보시면서 여행일정 만들어보세요 :)

 

유럽수국들이 7월에 예쁘게 피었었는데요. 8월에는 약간 지고있을것 같아요 .

sns 등 실시간 모습 보시면서 유럽수국 카페에 방문하셔서 예쁜꽃들과 함께 휴식시간 가져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용머리해안은 입장시간이 매일 바뀌기에 전화문의 하고 가셔야해요 .

걷는건 편한곳이 아니기에 운동화 신으시는게 제일 좋구요 . 

근처에 송악산도 있고 사계해안도 있으니 대안 잡으셨다가 못볼경우 (날씨에 따라 입장이 불가능하기도 함) 가볼만한곳들을 미리 체크해두시면 편하실꺼예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는 야시장은 열리지 않지만 은근 늦게까지 문여는 가게들이 많기에 저녁식사 하실겸 기념품 구입하실겸 가보셔도 좋을것 같아서 일정에 넣어봤어요 .

 


 

이호테우해변은 쌍원담길이 매력적인 곳이예요. 현재 개장중으로 물놀이 용품도 대여 가능하고 파라솔도 유료로 이용가능해요 . 

제주공항근처에서 물놀이를 하고 싶으신분들께 추천드려요.

 

 

 

논짓물 담수풀장이예요 . 인기가 꽤나 많은곳이랍니다.

이번 일정에서는 우도에서의 물놀이를 넣어두었기때문에 따로 말씀드리지 않았지만 물놀이를 중점적으로 하고 싶으신분들이라면 세번째날이나 네번째날에 논짓물 가보셔도 좋으실꺼예요.

이곳에서도 물놀이용품이나 평상등 대여 모두 가능합니다.

 

 

법화사 라고 아시나요? 

7월 말부터 이곳에서는 연꽃과 베롱나무들이 예쁘게 피어 사진작가분들이 많이 찾는 명소인데요 . 

제주 곳곳을 모두 다녀오신분들이 가보시기 좋을것 같아 일정에 넣어봤어요 .

 


 

천지연폭포는 야간에도 운영하고 있는 여행지예요 . 입장료 부담없고 걷기도 매우 편해서 전연령대가 함께하기 좋은 제주 대표적인 폭포입니다 .

 

 

새연교는 낮에 방문하면 새섬둘레길까지 보고 오실 수 있고 밤에 방문하면 LED 빛이 아름다워 야경보기 좋은곳이예요.

무료방문이 가능한 여행지 입니다.

 

 

쇠소깍은 한때 투명카약으로 유명했던 곳이지만 현재는 투명카약대신에 전통나룻배 체험 가능하구요.

단체로 이용이 가능한 전통뗏목인 ' 테우 '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모두 유료입니다 .

 


 

8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마지막날 한담해변에 갔다가 애월해안도로 드라이브 하며 공항쪽으로 이동해보셔도 좋죠. 

이곳은 구엄리 돌염전이 있는 부근인데 이쯤에서 많이들 내려 바다를 보고 가시기도 해요.

 

 

동쪽으로 가는 첫날에 가보기 좋은 bts 슈가 친형이 운영하고 있다고 알려진 공백카페입니다 .

포토존도 가득하고 볼거리들도 있고 커피 및 베이커리 맛이 참 좋은곳이예요 .

 

 

함덕서우봉해변인데요 . 

물놀이 하기도 좋고 카페 & 식당들 밀집지역이라 잠시 쉬다가기도 좋은곳입니다 .

여행할때 소품 하나씩 챙기시면 예쁜 사진 찍기도 좋은듯 해요.

 


 

 

 

함덕델문도 카페인데요 함덕해변을 바로 마주할 수 있는곳이고 베이커리로도 유명하답니다 .

하지만 ~ 베이커리로 가장 유명한곳은 함덕 오드랑 베이커리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마늘빵이 굉장히 유명하죠.

 

 

 

동쪽에는 함덕해변만 있는게 아니예요.

김녕해변 , 월정리해변 , 세화해변 , 종달리 해변등 동부해안도로 드라이브 하고 가다보면 수많은 해변들을 마주할 수 있어요.

 

 

투명카약을 타고 싶으신분들께는 한담해변을 추천드릴께요 .

한담해변에서는 한담해안산책로와 카페거리 두곳에서 투명카약을 유료로 운영중입니다.

 


 

 

이곳은 사진찍기 좋은곳으로 유명한 안돌오름 비밀의정원이예요. 입장료 몇천원있구요.

빼곡히 서있는 나무들사이로 사진찍으면 되게 예쁘게 나온답니다 .

 

 

오는정김밥도 유명하죠 .

서귀포 중심부에서 2일정도 머무는 일정으로 만들었기에 첫날에 예약하고 다음날에 찾아 드셔보셔도 괜찮을것 같아 넣어봤는데요. 김밥은 여름에는 진짜 구입하자마자 바로 드셔야하는거 잊지마세요 !

개인적으로는 깻잎김밥 , 참치김밥이 제일 괜찮았어요 .

 


 

이곳은 우도입니다. 우도에는 가볼만한곳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

우도봉 , 공원 , 서빈백사장 , 하고수동해수욕장 , 훈데르트 바서파크 등등 

승마체험 , 제트보트 체험등 다양한 체험들도 할 수 있어 1박2일동안 머물면서 실컷 놀다올 수 있어요 . 

해수욕장에는 안전요원분들도 배치되어 조금 더 안심하고 놀 수도있구요.

 

 

이번 일정에서는 우도에서의 1박을 넣어두었는데요 .

조식으로 전복죽이 푸짐하게 나오기도 하고 야외 잔디밭 바베큐 시설과 건조사우나실 , 안마기 , 대형욕조 , 에어드레서등을 모두 갖춘 고급펜션 [ 우도 돌채 ] 를 숙소로 추천하고 싶어요 .

 

 

 

이번에 저희도 가족과 함께 우도에 다녀왔는데 이곳에서 묵었었거든요 .

모든것을 다 갖추고있는 곳이라 아주 편한하게 묵다올 수 있었고요 .

물놀이 후에 잔디밭에 살짝 수영복이랑 튜브등을 널어놨더니 바로 마르기도 해서 ㅎㅎ 이런부분도 은근 편했어요 .

 


 

대형욕조에서는 거품목욕도 가능하구요 , 건조사우나실도 은근 커서 온가족이 다함께 이용하기도 좋았구요 . 찜질방 옷도 준비되어있어 너무 편했습니다 .

 

 

우도 돌채펜션은 2인실과 4인실 두채의 독채로 되어있어 프라이빗한 숙소를 찾는분들이 많이 선호하시는곳이구요.

두채 모두 야외 바베큐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

 

 

 

저희는 해수욕장 물놀이 >> 바베큐 >> 샤워 >> 건조사우나 >> 안마기 이렇게 ㅜ 진짜 푹 쉬다 와서 너무 좋았어요 .

부모님도 좋아하셨지만 저도 무척 편하더라구요 ^^ 

 


 

제주 동쪽에 있는 맛집이죠 . 명진전복입니다.

첫날에 점심식사 하실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곳입니다. 점심시간대만 살짝 피해가면 대기없이 드실 수 있어요 .

 

 

8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일정에 넣지는 않았지만 아직 해바라기가 피어있다면 !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유료) 이라던가 항파두리(무료) , 신화월드 (무료)등에 방문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