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제주 서쪽여행 할때 참고해보기 좋은 7곳

2022. 6. 24. 09:50제주여행/여행코스

반응형

7월 제주 서쪽여행 할때 참고해보기 좋은 7곳

 

오늘은 저와 함께 제주 서쪽여행할때 방문해보기 좋은곳들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

윗 영상에 나온곳은 차귀도 이며 수월봉 아래 지질트레일에서 바라보는 차귀도 일몰은 제주에서도 top3 안에 드는 일몰명소로 꼽히기도 합니다.^^ 

 

1. 오설록 녹차밭 & 티뮤지엄

 

 

제주 서쪽 가운데 부근에 있는 오설록 녹차밭 유명하죠 . 주차장도 크고 넓어서 방문객들이 많아도 수용 가능 . 

주차요원분도 늘 계셔서 주차관리 및 교통정리도 해주셔서 좋은곳이예요.

녹차밭은 한여름 쨍쨍 햇볕이 내리쬘때 사진은 예쁘게 나오는데 많이 덥기때문에 양산 , 모자 필수 .

 

 

 

바로 앞에 티뮤지엄에서는 녹차 롤케이크라던가 녹차 , 우도 땅콩 관련 디저트들을 판매하는데 한 20분 정도 대기하면 내 차례가 옵니다 ㅜㅜ 

대기가 늘 있는 곳이지만 이 맛을 포기할 수 없어 저도 종종가고 set메뉴 주문하면 좀 저렴해요. 1-~3천원 정도? 

그리고 바로 뒤에 이니스프리 제주관이 있어서 거기서만 살 수 있는 제주 화장품들 겟 할 수 있으니 겸사겸사 가보셔도 좋을듯합니다 .

 


 

2. 저지문화예술인마을

 

제가 미술관들도 좋아하고 갤러리도 좋아해서 여기저기 자주 다니는데 여길 잊고 지냈지 뭐예요 .

오랜만에 며칠전에 다녀왔는데 힐링명소도 이런 힐링명소가 없더라구요 .

 

 

이번에 방문했을때 현대미술관도 함께 방문했었구요.

헤드폰 끼고 영상 들으면서 관람도 하고 너무너무 좋았어요 . 

미술에 꼭 관심이 없으셔도 한번쯤은 가볼만한곳이기에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

 

3. 발리가든 협재본점

 

워터에이징 기법으로 숙성한 흑돼지와 한우를 맛있게 먹고 올 수 있는 곳인데 여기 대지가 무려 5천평이라고해요.

실내에도 자리가 있고 실외 넓~ 은 잔디밭과 어우러지는 낭만적인 곳에서 야외 바베큐를 즐기다 올 수 있는곳인데요 .

먹고싶으만큼 흑돼지랑 한우를 이곳에서 구입하고 ! 상차림비용 없이 ! 먹고 올 수 있어요 . 

분위기가 장난 아니고요 . 아이들도 맘껏 뛰어놀 수 있으며 (물론 어른들도가능..ㅎㅎ) 

200여명을 수용가능한 단체석도 따로 마련되어있더라구요 .

 

 

 

은은하게 조명빛이 켜지는 밤이되면 몽환적인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는곳 . 

발리가든협재본점은 오후 4시부터 밤늦게까지 영업하구요 ~ 

주변에 가볼만한 명소들이 많아서 겸사겸사 다녀오기도 좋았습니다.^^

 


 

4.송악산

7월 제주 서쪽여행에 또 이름을 올리지 않으면 섭섭한 곳이죠.

바로 송악산인데요. 몇년동안 자연휴식년제를 갖다가 개방된지 얼마 안된 정상에도 가볼 수 있구요.

이곳은 특히 뷰가 엄청 멋진데 산방산 △ 주상절리 , 한라산과 형제섬까지 모두 보이며 가파도와 마라도까지 볼 수 있어요 .

 

 

 

다 돌아보는데는 약 성인걸음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되었구요 . 

여기가 반정도 되는 지점부터는 나무데크길로 되어있는데 계단이 좀 많습니다 . 

경사가 많이 높지는 않은데 관절 안좋으신분들이라면 정상까지만 갔다가 다시 내려와서 돌아나오셔도 괜찮아요 .

전망은 딱 여기까지가 최고니까요^^

 

5. 협재해수욕장

 

누가 뭐래도 사실 제주 서쪽에서 해수욕을 즐기기에 가장 좋고 인기 많은곳은 협재해변이 아닐까 싶어요 .

 

 

비양도가 보이는 에매랄드빛 바다 . 아주 오래전부터 방문객이 많았고 지금도 사랑 듬뿍 받는곳.

금능으뜸원해변과 연결되어있어 더 크게 느껴지는 그런 해수욕장입니다.

7월 1일 정식개장한다고 하네요^^

 


 

6. 신창풍차해안로

 

사실 일몰명소로 더 유명하긴 하지만 낮 시간대에 방문해도 이렇게 멋진 모습을 보고 올 수 있어서 추천드려요.

거대한 풍차를 바라보며 파란 하늘 파란 바다와 어우러지면서 나는 이 바다위를 걷고 있단 말이죠 ^^

 

 

생각만 해도 멋지지 않나요 ? 

참고로 여기 물에 잠기는 시간대가 있으니 물때표 보시면서 썰물일때 가시면 되구요 .

요금은 따로 없습니다. 아 ~ 아까 말씀드린 송악산도 요금따로 없어요^^

 

 

7. 제주도립곶자왈

 

제주도립곶자왈공원도 좋죠 .

제주 서쪽엔 곶자왈이 많이 발달되어있어요. 청수리 곶자왈에서는 반딧불을 볼 수 있는 체험을 하기도 하는데요 .

반딧불이 보고 싶으신분들은 청수리로 방문해보시고 ^^ 

 

그게 아니고 나는 곶자왈을 느껴보고 싶어 하신다면 입장료도 저렴하고 걷기도 그나마 편한? ㅎㅎ 

제주도립곶자왈 공원 추천드릴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