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이주살기 하며 가보기 좋은곳 17곳 모아봤습니다

2022. 6. 27. 05:30제주여행/여행코스

반응형

제주도 이주살기를 하면서 가보기 좋은곳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1. 섭지코지 

 

제주도 동쪽 끝에 있는 여행지로 주차요금만 있고 방문요금은 없습니다.

△ 이곳이 포토존인데 전망대에 오르기전에 오른쪽에 있는 바위들 (선녀바위)을 나오게 해서 기념사진 찰칵 찍어보시고 전망대에 올라서 제주 바다를 구경해보세요 . 

생각보다 넓은곳이고 그늘이 없다는 것은 참고하시면서 ~ 여름이라면 양산이나 모자는 필수겠지요^^

 

 

2. 스누피가든 

 

제주 동쪽에서 유명한 관광지 입니다. 

실내외 두루두루 둘러보기 좋은곳으로 입장료는 좀 있는편이지만 어른들은 라떼추억 소환 , 어린아이들은 실컷 뛰어놀기 좋은곳입니다. 특히 실외 정원이 계절별로 꽃들도 많이 피우고 어린이 놀이터들도 만들어져있어 날씨 맑은날에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판포포구 

 

제주도 스노쿨링 명소로 알려진곳입니다. 요즘엔 이곳 주변 상가들이나 리조트등 샤워실 유료로 이용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물놀이 장비들도 유료 대여가 가능해서 관광객분들도 물놀이 하러 많이 가시더라구요 . 

스노쿨링 명소이긴한데 물고기떼가 거의 없다는것은 ^^;; 약간 좀 ㅋ 그렇지만 물도 맑은편이고 모래도 덜 묻어 놀기엔 참 좋았습니다 . 

수심이 깊은편이라 아이들과 가실경우 보호자가 더 신경을 써야하는 곳이예요.

 


 

4. 월령포구

 

제주도에는 일몰명소가 대부분 바다이긴 합니다 . 사면이 바다인지라 어딜가도 예쁘긴 하겠지만 특히 예쁜곳들이 있는데 , 오늘 제주도 이주살기에서 추천드리는 곳은 ' 월령포구 ' 입니다 .

은근 아름다운곳이더라구요 ^^

 

5. 녹차밭

 

제주에는 또 여러 녹차밭들이 있지 않습니까 ㅎ 사실 여름이 색감이 가장 예뻐서 저도 사진을 찍게되면 여름에 방문하는데 덥기는 합니다 ㅜ 

그렇지만 ! 사진이 예쁘게 나오다보니 잠시 가서 사진찍고 오시기 괜찮지 않을까 싶고 윗 사진에 나온곳은 오설록의 녹차밭입니다. 무료입장 가능요.

 

 

6. 파리바게트 마음샌드

 

제주도에서 하루이틀 삼일 있다가 바로 가시는게 아니기때문에 제주공항 파리바게트를 공략하시어 마음샌드를 구입해보시면 어떨까 하고요 ㅎㅎ 

제주공항 안쪽에 있는 두지점에서는 땅콩 마음샌드 구입이 가능하고 렌트카 대기실 ? 쪽에 새로생긴 파바에서는 한라봉 마음샌드 구입이 가능한데 시간을 잘 맞춰 가셔야 구입이 가능합니다 ㅜ

저는 오전 7시에 샀어요 ㅎㅎ

 


 

7. 발리가든 협재본점 

 

제주도에서 야외 바베큐를 즐기고 싶으신분들께 적극 추천드리는 곳. 

또한 꼭 야외가 아니여도 맛있는 흑돼지와 한우를 드시고 싶으신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입니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로 근처에 있는곳으로 워터에이징 기법을 이용한 숙성된 흑돼지와 한우를 드시기 좋은곳인데요.

정육식당처럼 내가 먹고싶은것들을 골라 계산 후에 넓은 (5천평 대지) 야외에 자리잡아 심지어 상차림 비용없이 ! ㅎㅎ

맛있게 드시고 올 수 있는곳입니다 .

특히 아이들도 뛰어놀기 좋고 단체석도 따로 있는 등 ~! 모임하기에도 좋은곳이기도합니다.^^

 

8. 아르떼뮤지엄

 

여름에는 특히 비가 오기도 하고 실외만 돌아다니면 많이 덥기도 해서요 실내 관광지도 소개해드려요 .

제주 서쪽에 있는 아르떼뮤지엄 좋습니다 . 비슷한 관광지로 동쪽에는 빛의벙커가 유명하지요 . 

여러 예술 작품들을 움직이는 그림과 웅장한 사운드를 통해 구경하는게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저는 무척 ' 호 ' 네요 ㅎㅎ

 


 

9. 이호테우해변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정식개장 해수욕장입니다.

쌍원담길이 있어 유아친구들 물놀이 하기 편하고 또 유아풀장도 따로 갖추고있기도 하구요 . 

야간포차도 운영을 해서 어른들 아이들 할것없이 다같이 어우러지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올해 제주도에서는 야간 해수욕장 개장은 하지 않는다고하네요.

 

10. 이시돌목장의 ' 테쉬폰 '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곳이기도하죠 . 오로지 전국에서는 이곳 성이시돌목장에서만 볼 수 있는 건축물입니다

꽤나 멋스러운곳이라 사진남기기 좋아서 추천드리며 바로앞에서 말들도 볼 수 있고 주차장 입구에는 우유부단 카페도 있어 카페 이용도 됩니다.^^

 

 

11. 우진해장국 

 

제주도 이주살기하면서 약간 대기 하시는거 가능하시면 몸국이나 고사리육개장 드시러 우진해장국에 방문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제주도 향토음식 ! 저는 고사리육개장을 매우 좋아하는데 많은분들이 함께 드셨음 좋겠어요 ㅋㅋ 

 

 


 

12. 금능으뜸원해변 

 

금능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협재해수욕장이 있지요. 두곳 같은 해수욕장같지만 나뉘어져있답니다 ㅎㅎ

비양도가 보이는 곳으로 수심이 얕아서 여기또한 가족여행객분들이 방문하기 좋은 피서지인데 꼭 가족단위로 방문하는건 아니고 젊은층들도 많이 모이는곳이며 주변에 식당,카페,숙소 매우 많습니다.

 

13. 큰노꼬메오름 

 

제주에는 360여개의 오름들이 있답니다. 그중 유명하면서도 전망이 뛰어나고 약간의 운동효과도 있는곳은 노꼬메오름인데요.

궷물오름과 족은노꼬메,큰노꼬메 오름 세가지가 연결되어있으니 체력에 맞게 방문하시면 좋겠고 △ 여기는 큰노꼬메에서 바라본 모습이며 가장 쉬운오름은 궷물오름입니다.

 

14. 김창열미술관 

 

제주에는 여러 미술관이 있는데 김창열미술관도 좋더라구요 . 저지문화예술인마을 방문 적극 추천드립니다.

현대미술관도 매우 만족스러웠답니다.^^

 


 

15. 선일양봉원

 

제주도 이주살기 하고 가실때 주변 지인분들 혹은 나 ~ ㅎㅎ 특히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찾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백년 전통 자랑하는 곳으로 제주산 순수벌꿀 및 프로폴리스,로얄젤리,벌화분 , 벌꿀집등 좋은 제품 착한 가격에 구입가능하고 그외 제주말뼈환, 오미자차 , 꽃송이버섯들도 구입이 가능한곳으로 연중무휴입니다.^^ 

전국택배배송 다되요 ㅎㅎ

제주공항 5분 미만 거리에 있습니다.

 

 

16. 엉또폭포

 

이주일 동안 살면서 비가 올수도 있잖아요 . 꽤 긴 시간인지라 .

비가오고나면 비가와야만 볼 수 있는 엉또폭포 방문을 추천드리고 싶고 만약 내가 있는 내내 비가 안올듯한다면

천지연, 천제연, 정방 이 세 폭포가 제주도 3대 폭포이니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17, 별 구경

 

제주도 이주살기 가볼만한곳 17곳 마지막이네요 . 

저는 포도호텔에서 묵으면서 별을 바라봤었는데요 . 1100고지 인기많고 그냥 가까운 해변에 나가셔서 달이 없는날 좀 깜깜한곳에서 하늘을 바라보면 별들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마지막은 낭만적으로 별사진 남겨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