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현황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2022. 7. 29. 11:15제주여행

반응형

20220729 제주도 안전문자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확산되고 있네요 .. 

제주에서도 연일 천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구요.

△ 매일 오전 11시를 조금 넘은 시간대에 안전문자가 오는데 수요일에는 2천명대 목요일(어제)은 1천명대 후반, 금요일인 오늘은 1,622명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제주도청 홈페이지

 

제주도 코로나 확진자 수 및 정보들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 코로나19 탭 클릭 ) 매일 확인할 수 있어요 .

7월 28일 오후5시 기준의 정보이구요 . 

 


제주도청 홈페이지

 

 

브리핑 자료가 계속 올라오기도 합니다 .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 

저는 3차 접종까지 완료하였는데 다시 4차접종을 시작할지는 모르겠습니다 . 아직 정부 발표가 나온것도 없구요 .

 

제주도청 홈페이지

 

 

아직 오늘 안전문자를 받지는 못했습니다마는 ,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본 자료에 따르면 신규 1,196명이라고 하네요 . 

2019년 12월부터 시작된 이 무서운 .. 코로나 .. 

아직 한번도 감염되본적이 없고 격리를 해본적도 없기에 약간은 나는 괜찮으려나? 싶었는데 

사실 요근래에는 내가 진짜 괜찮은건가 ^^; 하는 생각이 다시 들기 시작하기도 했어요 .

재감염율도 상당히 높다고 하던데 주변 지인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많이 아프시다는 분도 반 아픈지도 모르고 지나갔다는 분들도 반이네요 .. 케바케 인지라 일단은 꽁꽁 숨어 살기보다는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키며

운동도 하고 밥도 잘먹으면서 본인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하게 살아가는게 제일 중요할듯 싶습니다 .

 

제주도청 홈페이지

 

제주도 여름휴가철 일상방역수칙에 대해 준수 당부의 말도 있었습니다 .

사람이 많이 모이는 관광지, 휴가지에서 마스크 착용을 적극권고하고 있구요 .

실내공간 수기 환기라던가 소독등 관련해서도 적혀있었습니다.

문의는 △ 윗 전화번호로 하시면 된다고 해요 .

 


 

 

네이버

 

궁금해서 전국 코로나 확진자 정보를 검색해보았습니다 .

아무래도 인구가 많은곳일수록 확진자도 많을 수 밖에 없는듯 하구요 . 

 

네이버

 

제주도 코로나 확진자수는 1,622명이라고 떠 있습니다 .

이 자료는 2022년 7월 29일 자정 0시 집계 기준이라고 합니다 . 

참고로 제주도 인구는 67만명 입니다.

 

 

네이버

 

1년이면 끝나겠지 . 2년이면 끝나겠지 했는데 벌써 횟수로만 4년차네요 . ( 19,20,21,22) 

올해는 정말 다 끝날까요 ? 

점점 많이 퍼지기는 하지만 강도는 낮아지고 있어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지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씀하시는 전문가분들도 꽤 되시던데 , 제발 올해 안에 마무리되서 내년부터는 코로나가 사라지거나 많이 아프는일이 없는 질병이 되길 희망해봅니다 .. 

 


 

제주도의 서쪽 바다 △ 협재해변의 모습입니다.

비양도가 보이는 에매랄드빛 바다로 수심이 얕고 파도가 거세지않아 특히 어린아이들과 함께 피서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많이 알려져있고 인기도 많은곳이죠 . 

코로나 19 관련 정보만 드리고 가기엔 이야기가 너무 어두워서 ㅎㅎ 제가 좋아하는 제주도 곳곳 사진 및 영상도 남겨봅니다 .

 

 

이곳은 새별오름입니다.

높이만 봤을때는 그리 높지 않지만 경사도가 높은편이라^^; 올라갈때 얼굴이 시뻘~개지기도해요 ㅎㅎ 

하지만 헉헉 거리다보면 금방 정상에 올라 멋진 전망 바라볼 수 있다보니 한여름 타들어갈때 아니면 지나가다 오다 종종 가곤해요 .

 

 

 

이곳은 제가 봄에 다녀왔던 메밀밭인데요 . 메밀꽃이 피기 직전이였답니다 .

한여름에는 없을것이고 가을이 되면 또 메밀밭에 하얀 꽃들이 피기 시작해서 아름다움을 자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제가 다녀왔던곳은 조천입니다 .

 


 

대포주상절리도 멋진 곳이죠 .

중문에 있구요 ,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용암이 흐르다 차가운 바다를 만나 생긴 거대 돌기둥을 볼 수 있는곳입니다.

주상절리 중 가장 큰 규모로 발달되어있는곳이 이곳이기도해요 .

 

 

 

이곳에서는 해녀분들이 물질하시는모습도 종종 목격됩니다.^^

 


 

이곳도 제가 좋아하는곳입니다. 신창풍차해안로예요 .

바다위를 걷는듯한 느낌을 주는 사진이 인별에서 유명해지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있는곳이죠 .

밀물 및 일몰 이후에는 입장할 수 없도록 규정이 바뀌었으니 낮에 썰물일때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김녕해변이예요 ~ 

제가 요즘은 물놀이를 서쪽으로만 가고있는데 8월에는 동쪽으로해서 많이 가보려고해요 ㅎㅎ

지금 머리속에는 종달리랑 김녕이 있어서 사진 남겨봤구요 .

 

 

마지막으로 소천지의 일몰모습 남겨봅니다 .

 

아무쪼록 우리 스스로가 조심하고 더욱 위생수칙을 잘 지켜 ' 내 몸 ' 을 ' 내 '가 내 가족을 내가 .. 함께 지켜나가는게 제일 중요할것 같습니다.

우리 오늘도 건강합시다 ! 그리고 행복합시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