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근처가볼만한곳 스쿠터타고 다녀온 삼성혈

2022. 2. 21. 13:36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친구랑 스쿠터대여해서 공항근처 가볼만한곳들을 둘러보고 왔어요 .

오늘은 많은분들이 잘 모르시는 [ 삼성혈 ] 관련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제주공항근처 이륜전문 렌트카인 준바이크에서 스쿠터를 대여했는데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해두었기에 기다림 없이 스쿠터 레슨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연습장이 매우 넓고 자동차가 다니지 않기때문에 몸에 익을때까지 연습을 해볼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

 

 

 

준바이크는 2박3일 이상 대여할 경우 무료로 초보자 스쿠터레슨 및 오토바이 메뉴얼 레슨을 해주는 곳이예요 .

저는 스쿠터를 여러번 대여해봐서 오토바이를 대여했고 친구는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 더 쉬운 스쿠터를 대여했어요 .

 

 

 

홈페이지에서도 예약은 되지만 홈피에 없는 다양한 차종이 있기도 하고

전화로 문의하시면서 나에게 맞는 차를 추천받을 수 있기때문에 저는 온라인예약 보다는 전화예약을 추천드리구요.

연습시간도 전화로 맞춰야 하기때문에 어쨌든 한번은 전화를 하게 되어있으니 ㅎㅎ 한방에 전화로 예약하시는게 편하실꺼예요 .

 


제주 준바이크
064-702-5542

 

스쿠터 , 오토바이, 고급 오토바이 및 빅바이크까지 전연령 렌트가 가능합니다. ( 미성년자는 법적 보호자 동의 필요 )

유료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장비들도 많구요 . 구입도 가능하구요 .

겨울엔 발열조끼 대여해서 따뜻하게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고 우비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주시더라구요 .

전 차량에 핸드폰 거치대가 있구요 . 저는 친구랑 통화하면서 다녀야 할것 같아 블루투스 헬멧을 유료로 대여했어요.

친구는 이번에 고프로도 대여해서 영상을 남겨 유튜브에 올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ㅎㅎ

 

 

차량 종류가 참 다양하게 있는 곳입니다 .

새차 위주로 배차를 해주는곳이고 차량 상태가 다 좋아요 .

정비도 꼼꼼하게 해주셔서 중간에 연락할 일이 없어 편했구요 .

 

 

기본적인 보험은 의무이지만 그외 슈퍼자차 등은 선택인데 저 생각엔 필수네요 .

주차를 해놓고 관광지나 카페 등 돌아다닐떄도 슈퍼자차 보험을 가입해두면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오토바이랑 스쿠터를 대여받고 제일 먼저 방문한곳은 [ 삼성혈 ] 이라는 곳입니다 .

주차요금은 삼성혈에서 매표할 경우 1시간 30분동안 무료인데 이곳에서 표를 구매하신 영수증을 가지고 가서 찍어야 하니까 버리지마세요 ㅎㅎ

입장료는 어른 2,500원 청소년 ,1700원 등 입니다 .

 

 

 

삼성혈이 뭐하는곳이야? 라는 의문이 들 수 있어요 ㅎㅎ

제주도민분들께는 매우 유명한 곳인데 관광객분들은 잘 모르시더라구요 .

제가 천천히 알려드릴테니 따라와보세용 ㅎㅎ

 

 

' 삼성혈 ' 은 제주도 사람의 전설적인 발상지 입니다.

삼신인 ' 고을나 ' '양은라 ' '부을나 ' 이 이곳에서 태어나 수렵생활을 하다가 오곡의 종자와 가축을 가지고 온 벽랑국 3공주를 맞이하면서부터 농경생활이 비롯되었으며 탐라왕국으로 발전하였다고 전해집니다 .

 

 

 

조선조 중종 목사 이수동이 처음 표과 홍문을 세우고 담장을 쌓아 춘추봉제사업이 이루어졌고 현재에도 매년 춘,추제 및 건시대제를 지내고 있는 곳이랍니다.

쉽게 말해 삼신인이 태어난 돌이 있는 곳으로 제주를 여행한다면 어쩌면 제일 먼저 가봐야할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

 


 

산책로도 잘 만들어져있어서 조용히 걷기에도 좋은곳이며 맞은편에는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이 있고 그 앞 거리는 자매국수로 유명해진 국수거리가 있습니다 .

현재 자매국수는 탑동에 있는데 라마다호텔 , 동문재래시장 근처로 확장이전했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뚜벅여행객분들도 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에 있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시티투어 버스도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바로 앞 주차장에서 내릴 수 있으니 삼성혈과 함께 가보시면 좋아요 .

 

 

 

매표하고 나서 오른쪽부터 관람하면 되구요 . 영상은 매시정각이나 30분만 마다 약 14분 정도 방영하는데 꽤 볼만합니다 .

두 곳에서 영상이 나오는데 영상이 똑같기때문에 첫번쨰 건물에서 시청하시면 되구요 .

이렇게 말하는 저는 두번째 건물에서 봤습니다. ㅋㅋㅋ

 

 

이곳에는 옷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선비체험이라고 하여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여러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곳들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

제기차기나 투호놀이등 은근 하다보면 재미에 빠져드는 놀이들입니다. ㅎㅎ

 

 

 

또한 입구에 휠체어가 있으니 걷기 불편한 동행객이 있다면 더더욱 편하게 돌아보고 올 수 있지요 ^^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아주 힐링 다운 힐링 보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느낌으로 예전에는 이곳에서 웨딩촬영 하시는분들도 많이 봤었는데

지금은 사진촬영이 허가된지 모르겠구요 ~

한복입고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어도 예쁘게 나오겠다 싶더라구요 ^^

 

 

그리고 돌아다니다 보면 이렇게 △ 삼신인이 태어난 돌 무덤이 나옵니다 .

여기 주변은 벚꽃나무들이 있어 봄에 가면 또 엄청 예쁘게 보고 올 수 있기도 해요^^

 

 

 

제주공항근처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예요 .

여길 왜 안가지? 싶을정도로 말이예요 ㅎㅎ

제가 좋아하는 몇 곳 중 공항근처로는 이곳이랑 제주 목관와 두곳 ^^

한복입고 가보시길 적극추천드립니다.ㅎㅎ

그러고보니 제주에 한복대여점들도 많음 좋을텐데 ~~~ 그쵸 ?

 

 

 

봄바람 살랑살랑 불면 더더욱 가볼만한곳이구요 !

 

 

 

저는 스쿠터 , 오토바이 대여해서 친구랑 다녀왔지만 아이들 있는 가족여행객분들도 아이들 현장학습 체험 겸 ~

특히 학교에 체험학습으로 서류내잖아요. 그럴때 제주의 탐라왕국의 역사를 알아보기위해 삼성혈 & 자연사박물관에 다녀왔다 ! 라고 쓰시기도 좋을듯 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