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레길 3코스 종점 4코스 시작점인 표선해수욕장

2022. 2. 8. 09:57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 올레길 3코스 종점이자 4코스 시작점인 #표선해수욕장

 

표선해수욕장의 다른말은 표선해비치해변이예요.

해비치 리조트가 있는 바로 앞에 있는 해수욕장인데 여름이 되면 정식개장을 한답니다 .

방문객들이 다른 해수욕장에비해 적은편이라 조금은 한가롭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표선해수욕장은 제주 올레길 3코스의 종점이자 4코스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

올레길 안내소가 표선해수욕장에도 있기에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이 방문하여 이것저것 물어도 보고 지도도 구입하고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책자도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3코스는 온평포구에서 시작하여 표선해수욕장까지 연결되어있는데 A코스와 B코스가 있어요 .

B코스가 해안도로이고 A코스는 안쪽길을 돌아오는건데 중간에 통오름 , 독자봉등이 있더라구요.

특히 김영갑갤러리에 중간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곳이 있기에 두곳 모두 포기할 수 없는 올레길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올레 4코스는 표선해수욕장에서 시작하여 남원포구까지 가는 해안가 길로 중간에 휠체어구간도 있답니다.

화장실도 넉넉하게 있고 ~ ^^ 바닷가 실컷 볼 수 있는 길이다보니 날씨가 조금 더 따뜻해지면 저도 다녀오고 싶더라구요.

올레 3코스 4코스 모두 저에게 힐링을 안겨다주는 코스 ! ㅎㅎ

 


 

표선해수욕장에 원래는 자주 다니지 않았는데 요근래에는 좋아하는 흑돼지집이 생겨서 종종 가게되요 .

낮에도 가도 저녁에도 가다보니 이렇게 일몰이 이는 모습도 보고오게되었네요 ㅎㅎ

바닷가쪽으론 아니고 약간 산쪽으로 해가 지고있었어요 .

 

 

 

일몰이 일때쯤 표선해비치해변의 모습이예요 . 잔잔하고 바다색도 예쁘죠.

특히 제주도는 새까만 현무암과 에매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지면서 장관을 연출하는것 같아요.

 

 

추운날씨지만 해변에는 옹기종기 모여 바닷물을 살짝 만져보시는 관광객분들도 계셨습니다. ㅎㅎ

굳이 찍으려고 찍은건 아니였고 멀리서 바다를 찍었는데 계시길래^^; 모자이크 처리는 완벽하게 했습니다 !

 


 

 

표선해수욕장에서 걸어서 2~3분 거리에는 제주흑돈세상수라간 이라는 흑돼지전문점이 있어요.

접근성도 좋고 흑돼지맛도 좋은곳으로 이번 명절때 부모님께 흑돼지 선물 이곳에서 사서 드렸는데 후라이팬에 구워먹어도 맛있고 에어프라이어에 바삭하게 구워먹어도 맛있다며

제주에서 흑돼지 참 좋은곳 잘 찾았다는 칭찬을 받은곳이기도 합니다.ㅎㅎ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 064-787-8588
-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당포로 23
- 매일 낮 12시 - 밤 10시 ( 첫번째 세번째 수요일 휴무 )

 

 

 

저는 최근에 이곳을 알게되었는데 주변지인분들은 이미 알고 계신곳이더라구요.

유명한 분들도 많이 다녀가신 곳으로 TV에도 여러번 나온듯 하구요 ^^

고기를 구워주시는 곳이라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

 


 

흑돼지를 인원수에 맞게 주문하면 오겹살 , 목살 , 가브리살 , 항정살 , 갈메기살이 나온답니다 .

다양한 부위가 함께 나와 식감이 다양해진다는것도 이곳의 최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구요.

흑돼지질이 사진으로만 봐도 알수 있듯 매우 좋습니다. 최상 최상상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강원도 백탄참숯을 쓰신다고 하시던데 화력이 굉장히 쎘어요 .

화력이 쎄다보니 고기가 빨리 익고 육즙이 그대로 남아있어 씹히는 질감도 좋고 입안에서 육즙이 흘러나오는데 분명 나는 돼지고기를 먹고있는데 소고기를 먹고있나? 그런기분도 들더라구요.

부드럽고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고기도 매우 잘 구워주셨고 설명도 친절하게 해주셨구요.

찍어먹는 소스도 다양했고 쌈채소들도 매우 다양하고 싱싱했으며 김장도 직접 하시고 배추도 직접 키우신다고 하니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던 식당입니다.

 


 

공기밥을 주문하면 흑돼지김치찌개가 무료로 나오구요.

냉국수 , 국수 , 비빔국수 세가지 면음식을 판매하는데 가격대도 저렴하고 푸짐하게 잘 나와요.

아이들이 먹는다면 주문하시기전에 겨자소스 등 빼달라고 미리 말씀을 하셔야 합니다.

전부 조리되서 나오거든요^^

 

 

 

김치찌개 맛이 얼마나 좋은지 , 저는 국물을 잘 안먹는 편인데 여기가니 밥에 말아서 그냥 싹싹 다 긁어먹게되네요 .

김치 맛도 당연좋구요^^ 찌개에 넣어진 흑돼지도 매우 싱싱했어요 .

 

 

 

제주 올레길 3코스 , 4코스 걷는분들이 참고하시기 좋은 식당입니다 .

가격대가 저렴하진 않지만 충분히 그 가격을 주고 먹을만큼 서비스도 맛도 좋았던 식당이예요 .

그래서 저는 집이 제주시인데도 종종 가게되네요 .

 

 

제주흑돈세상수라간에서는 흑돼지 선물용도 판매합니다. 전국 택배 다 가능하니 문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