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배시간 및 여행정보 신난다 재미난다

2022. 1. 28. 13:15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도 우도 배시간 및 여행정보 신난다 재미난다

 

 

제주도 동쪽 끝에 있는 성산포항여객터미널에서 배표를 매표하면 배를 타고 우도에 들어갈 수 있어요 .

우도 배시간은 계절마다 다른데요 현재는 넉넉잡아서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 까지 30분 ~ 1시간 사이에 있다고 보시면되요.

윗 사진에 나온 배시간표는 여름철에 운행되던거라 지금하고는 조금 달라요.

 

 

 

우도에 입도 하기 위해서는 성산항에서 승선신고서를 작성 후 매표를 해야하는데

승선신고서는 왔다갔다 왕복으로 2장 쓰셔야 하구요 .

이륜차는 본인 소유가 증명되야만 입도가 가능하며 렌트카는 장애인, 노약자 , 임신부 , 영유아 동승 및 우도에서 숙박하는 경우에만 가지고 들어갈 수 있어요 .

그외 제주도민의 차량은 그냥 입도가 가능합니다 .

요금표 ▲ 윗 사진 참고해보세요 .

 

 

 

성산항에는 주차장이 따로 있기때문에 주차걱정 없구요.

매표할때 주민등록증이나 아이들은 등본 필요한것들 미리미리 챙겨두시구요.

승선신고서 작성 >> 매표 >> 항구 대기 이렇게 하시면됩니다.

짐 보관소도 있으니 짐을 보관하고 다녀오셔도되구요^^

 

 

우도항까지는 약 배를 타고 10분정도 입니다. 그래서 멀미가 심한분들도 많이 어렵지않게 다녀올 수 있다보니 더 많은분들이 방문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


 

매표소에서 팜플렛 챙겨가시면 우도에서 꼭 보고와야하는것들을 관광하시는데 도움 받으실꺼구요.

윗 사진에 나온곳은 우도에서 꼭 가봐야할 곳 중 한곳인 서빈백사장 입니다.

모래 대신에 고운 산호가루가 특색있는 곳으로 에매랄드 빛 바다 정말 멋진곳이죠.

 

 

그외에도 우도봉이라던가 검멀레해안등 우도에는 볼거리가 가득하고 카페 , 식당, 숙소도 다양하답니다 .

 

 

 

개인적으로 우도만큼은 1박 이상 하시면서 일출, 일몰도 감상해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구요.

일정상 그게 안된다면 오전에 들어가서 반나절 보내고 나오시는것도 괜찮으며

렌트카를 꼭 가지고 들어가지 않아도 이 안에서 많은 교통수단을 렌트 할 수도있고 관광버스를 타고 돌아다닐수도있기에 그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되요.

 


 

얼마전 우도에 다녀왔어요 .

일적으로 방문한거라 관광은 따로 하지 않았고 (저는 자주가서 ㅎㅎ ) 나온 뒤에는 꼭 가보고 싶었던 스누피가든에 다녀왔답니다 .

 

 

 

성산에서 스누피가든까지 그리 멀지 않구요.

동부권 돌아보고 서귀포 중심부로 들어가는길에 가보기 좋은 관광지로 실내도 실외도 있어요 .

특히 실내는 아기자기하고 포토존이 많아서 사진찍기도 좋고 구경거리도 다양하며 실외에는 산책로를 매우 잘 만들어둬서 오랜시간을 보내고 나오기 괜찮은 관광지예요.

 

 

그렇다보니 늘 사람들이 많기도 하지만 ..

주차장이 꽉찼다고 해서 발길을 돌리실필요는 없는게 넓은 곳이다보니 많은 인원이 들어가도 붐빔이 좀 덜하게 느껴지거든요.

전연령대가 함께 가기 좋은 관광지다보니 인기가 많아 아마 설연휴 등에는 더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을까 해요.

 

 

 

제가 방문했을때는 동백꽃도 화려하게 펴 있었는데 아마 지금은 지고 없겠죠?

시즌별로 수국 , 핑크뮬리등도 다양하게 꾸며두어서 더욱 좋은듯 합니다.

 

 


 

 

 

스누피가든을 관광하고 나서 방문한곳은 제주흑돈세상수라간이였답니다.

이곳은 제가 제주에서 흑돼지를 드시려고 하는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곳으로

흑돼지 직영농장에서 건강한 사료를 먹고 튼튼하게 자란 흑돼지를 납품받고 있으며 택배 주문도 가능한곳입니다.

 

 

인원수에 맞게 주문하면 흑돼지 오겹살 , 목살 , 가브리살 , 항정살 , 갈메기살이 골고루 나오며

담백한 고기부터 구워주기때문에 질림없이 먹고올 수 있고 공기밥을 주문하면 흑돼지 김치찌개를 서비스로 주기도 해요.

또한 싱싱한 야채와 직접 담구는 김치 및 여러 반찬들 맛깔스럽고 정성이 가득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흑돼지가 참 맛이 좋습니다.

잘 구워주셔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특상품인가 싶을정도로 질이 좋았으며 빠르게 익혀낼 수 있는 화력좋은 숯을 사용하는곳이라 육즙이 살아있다랄까요?

한입 딱 씹었을때 겉은 바삭하니 안에서 육즙이 쑤욱 ~ 하고 나오는데 맛이 기가막히더라구요 .

저는 여기 흑돼지를 좋아해서 아예 사서 집에서 먹기도 하는데 , 후라이팬에서 굽는거라 숯으로 수워낸것 만큼 불향이나 맛이 나진 않지만 다른 고기에 비해 훨씬 맛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이곳에서 판매하는 냉국수나 국수 혹은 비빔국수도 맛이 좋습니다 .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하게 나와서 인기가 많더라구요.

갈때마다 한번은 김치찌개 한번은 면 먹고오는데 골라먹는 재미도 있네요.

 

 

 

주차하기도 편하고 방문하기도 편했던 곳 .

사진에 나온곳은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이며 서귀포 중심부 그러니까 천지연폭포라던가 서귀포매일올레시장근처에도 있는데 그곳도 여기랑 똑같은곳이니 방문해보셔도 좋을꺼예요.

깨끗한 식당 , 깔끔한 흑돼지집.대기없이 편안하게 먹고올 수 있는 곳 찾는분들께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