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항공권 예약방법 저는 이렇게 할때도 있어요

2023. 4. 6. 12:10일상*상품후기

반응형

 

제주도 항공권 예약방법 저는 이렇게 할때도 있어요
제주공항

 

 

제주에서는 국내 다른 지역이나 해외로 나가게 되면 배나 비행기를 이용해야 하는데 

저는 배멀미가 심해서 99% 비행기를 이용해서 다녀오곤 합니다 .

 

국내항공권을 예약할때 제가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를 오늘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

약간 신경쓰면서 예약을 해야되는 부분이 있어서 ▽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국내항공권이라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합니다 .

오고 갈때 같은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왕복으로 주로 검색을 하는 편인데 

예약하실때 일정변경이 어려운 상황이 있을 수 있기에 이왕이면 ' 편도 ' 로 결제하시는게 좋습니다 .

 

네이버항공권에서 보면 출발공항과 도착공항 그리고 날짜 및 인원을 선택하는 칸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날짜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4월 26일에 김포에서 출발하여 4월 28일에 다시 제주에서 김포로 돌아가는 일정을 클릭해보았습니다 .

 

 

 

날짜를 클릭하고나서는 인원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12세 미만은 ' 소아 ' 이구요 ( 초등학교까지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24개월 미만은 유아로 체크하시면되고 그외는 일단은 성인으로 모두 클릭하시면됩니다 .

 

여기까지 하고 나서는 ' 항공권 검색 ' 이라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되구요 .

 

 

그러면 일정을 검색합니다가 뜨고 이렇게 쭉쭉 여러 항공사들의 비행날짜 및 비행시간 그리고 가격대까지 모두 검색이 됩니다 .

 

 

먼저 가는편을 정하셔야 하는데요 .

가운데 쪽에 보면 ' 출발시각 빠른순 및 항공사순, 가격 낮은순, 높은순이라는 탭이 보이실꺼예요 . 

이 탭을 클릭하셔서 시간에 관계가 없는 경우에는 ' 가격 낮은 순 ' 을 클릭해줍니다 .

시간에 관계가 없는데 굳이 비싼 항공을 이용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

' 시간 ' 이 중요하신분들은 출발시각 쪽으로 클릭하셔서 보시면되요^^

 

 

 

가격 낮은 순을 클릭하면 맨 위에 가장 가격이 저렴한 항공사가 뜬답니다.

최저가는 편도 3만원대가 나오더라구요. 일단 클릭해주고 오는편도 똑같이 시간 혹은 가격대에 맞춰서 클릭해서 어느 항공사의 몇시간대인지를 체크해둡니다 .

 

자, 이제 여기서부터는 선택사항입니다.

 

1. 네이버에서 바로 결제한다.

2. 내가 선택한 항공사로 가서 로그인 후 검색을 하고 바로 결제한다 .

 

' 가격 ' 이 중요하신경우 간혹 네이버페이 적립이 많이 되는 편이 있기에 이 금액을 같이 보시면서 결정하시면되구요 .

그 누구도 아니라고는 하지만 제가 여러번 경험한 바로 검색을 하고 바로 결제를 하지 않으면 가격이 그 사이에 오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하고 바로 보이는 그 창에서 결제를 해주시는게 중요하구요.

항공사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결제를 하시는 경우에도 반드시 ' 로그인 ' 이 먼저이고 검색하자마자 바로 결제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일단 네이버 창은 열어둔 상태에서 최저가로 뜬 항공사에 들어가보았습니다.

그리고 가는 항공사와 오는 항공사가 다르기때문에 이번에는 ' 편도 ' 로 클릭을 해 주었구요 .

똑같은 날짜를 선택하려고 보니 이미 가격대가 네이버 항공권으로 검색한것보다 낮은것이 확인되네요 .

 

 

날짜를 클릭하고 나서 검색창에 나온것을 보니 똑같은 시간대의 항공권이 무려 50%나 저렴합니다 .

이럴때는 주저없이 바로 결제를 합니다. ㅎㅎ 그리고 이번에 보니까 이 항공사는 최종 요금 확인 후 결제시한 연장하기를 선택하면 결제를 24시간 미룰 수 있다고 뜨네요 .

하지만 저는 그냥 바로바로 결제하는 편입니다.^^

 

★ 간혹 항공사 홈페이지에 가서 보는 동안 가격대가 올라버리는 경우도 있구요 . 

똑같은 금액이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 

그렇기에 금액대가 많이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네이버에서 검색하자마자 바로 결제하는게 편하긴합니다.^^

어떻게 될지 모르기때문에 스피드 있게 ( 너무 오래 한 화면에 있으면 새로고침이 되버립니다) 

네이버항공권이랑 해당 항공사의 가격대를 잘 비교해보시면서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나마 김포공항과 제주공항편들은 저렴한편이네요 ..

제가 이번에 포항에 가게되서 포항경주공항을 이용하게되었는데 왕복으로 1인당 17만원이 넘더라구요 ㅜ_ㅜ 

제주에서는 .. 육지로 가게되면 늘 항공권비용 + 렌트카비용이 들기때문에

왠만한 여행지에 다녀오려면 가까운 중국이나 일본등 패키지로 다녀오는 비용이 든답니다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 사면이 바다인 제주는 매력이 넘치기때문에 여태 제가 이곳에 머물고 있는거겠죠 ^^! 

 

 

아무쪼록 제주도 항공권 예약방법 제가 이렇게 검색해서 쓸때도 있다 하고 

정보 필요하신분들 계실까하여 남겨보았구요 ! 

다음에 기회되면 또 다른 방법으로 예약하기도 하는데 또 알려드려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