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쪽 여행지와 관광지 알아두면 좋은 곳들 10곳 입니다

2022. 3. 28. 13:03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도 동쪽 여행하시는분들이 참고하시기 좋은 곳들 지금부터 바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제주도 동쪽 끝에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이 바로 앞에 보이는데 그네가 있어서 사진 남기기도 좋고 유채꽃들도 잔뜩 펴 있어서 유채구경하기도 좋은 봄 여행지죠.

 

 

 

따로 입장료는 없지만 주차요금은 조금 받고 있으며 레스토랑 및 카페 그리고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당연 따로 있구요 ㅎㅎ 전망이 매우 우수하여 잠시 쉬다 가기 좋으며 바로 옆에 섭지코지 휘닉스아일랜드가 있습니다. 그 숙소도 인기가 많아요^^

 

 

 

2. 스누피가든

 

스누피 가든은 1만원 중후반대의 요금이 있는 관광지 입니다.

주차장이 늘 만차일 정도로 인기가 많은곳인데 아무래도 캐릭터값이 있다보니 입장료는 조금 있는 편이지만 실내외 굉장히 잘 만들어둔 곳이다보니 저또한 만족도가 높았던 관광지 입니다 .

 

 

 

실내도 엄청 좋지만 특히 스쿠피가든은 실외 정원을 매우 잘 만들어둔 곳이기에 날씨 좋을때 방문해보시구요 .

선착순으로 버스 이용도 가능하니 미리 시간 등 체크해보시고 가시면 좋겠죠^^

 


 

 

3. 김녕미로공원

 

 

관광지 임에도 6천원 정도의 낮은 요금으로 부담감이 덜한 김녕미로공원도 제주도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규모 자체는 크지 않지만 미로를 찾아 종을 누가 먼저 울리는지 등 게임을 해 볼 수도 있고 여러번 길을 찾다보면 은근 운동처럼 ㅎㅎ 많이 걷게 되는 그런곳이예요.

 

 

고양이 마을이 조성되어있으며 아이들 놀이터 및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

아이들과 특히 방문해보기 좋은곳이지만 어른들끼리 가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미로공원으로 조금 더 큰규모를 원하신다면 메이즈랜드에 방문해보세요 .

 

 

4. 동부레저 드르쿰다

 

 

동부레저 드르쿰다는 목장카페 입니다. 따로 입장료는 없으며 카페가 있어 어른들이 쉬다 갈 수도 있구요.

요금을 지불하고 승마체험과 카트체험을 할 수 있으며 무료로 아이들 이색 자전거 체험 및 간단한 짚라인 정도 이용 가능합니다 .

 

 

 

승마와 카트 체험 모두 점심시간대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니 그 시간대는 피해 가시구요 .

이곳 또한 날씨가 좋을때 방문해보셔야 할꺼고요^^ㅎㅎ

아이들이랑 가기 좋은 제주도 동쪽 추천 관광지 입니다.

 

 


 

 

5. 산굼부리

 

사실 산굼부리는 억새 명소이다보니 가을에 찾는이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론 사계절 내내 괜찮은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꽤 넓은데요 ~ 휠체어나 유모차를 가지고 갈 수 있는 오름은 흔치 않기 때문에 , 저는 이곳을 온가족이 전연령대가 함께하기 좋은 관광지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름 하면 대부분 무료 여행지이지만 이곳은 개인사유지이다보니 입장료가 따로 있어 관광지로 분류를 했구요 .

돈을 충분히 지불할만큼 정비도 잘되어있고 산책로도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6.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은 동쪽 보다는 사실 한라산 부근이기는 하지만 지도상으로 봤을때 동쪽에 더 가까워서 동쪽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

주차도 입장료도 없는 무료여행지로 여기는 길 자체가 매우 평평하여 아주아주 걷기 편한 숲길입니다 .

 

 

 

오후 5시 이전에 모든 탐방을 끝내고 나오셔야 하며 동물은 함께 입장이 불가능하고요 . 음식물 반입도 금지되어있습니다 .

날씨 좋은 주말엔 숲길을 걸으러 나오신 도민 + 관광객 분들이 매우 많아서 주차장이 꽉 찰 수도 있습니다 .

 


 

7.월정리해변

 

 

제가 좋아하는 제주도 동쪽 추천 여행지 입니다.

월정리해변은 사실 제주도에서 가장 빨리 카페거리가 발달된 곳이기도 한데요 , 요근래에는 관광객분들이 서쪽으로 많이 몰리다보니 조금 한가롭더라구요 ㅎㅎ

정식 개장을 하는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

 

8. 우도

 

 

우도.. 진짜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할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도는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약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배 멀미 심하신분들도 충분히 가실 수 있을꺼예요.

우도에서 꼭 가봐야할 곳은 산호해수욕장 △ 그리고 검멀레해변입니다. ㅎㅎ

 

 

 

 

우도는 사실 1박 이상 하며 일출과 일몰을 다 보는게 진가를 알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마지막 배가 떠나고 나면 고요해지는데 그 고요함이 이루 말할 수 없이 평온하고 좋거든요 .

만약 우도에서 숙박하시게 되면 건조사우나실 , 안마기 , 대형욕조 , 야외 잔디밭 + 바베큐 시설 모두 갖춘 독채펜션 돌채를 추천드립니다.

 

 

제주도식 담장길에 예쁘게 마련되어있는 독채로 2인실과 4인실이 있으며 조식은 전복죽이 나옵니다 .

고급 펜션이라고 생각하시면되구요 . 제주식으로 아름답게 지어진 건축물로 수상을 받은 곳이기도 해요^^

 

 

 

우도에서 숙박을 하실 경우 매표소에 말씀하시면 렌트카도 우도에 입도가 가능합니다.^^

 


 

9. 다랑쉬오름

 

 

제주도 동쪽 추천 여행지 중에서 몇 안되는 일몰 명소 입니다.

다랑쉬 오름은 오르는길이 꽤 경사가 있다보니 지치실 수 있어요. 어느정도 체력이 있으신분들이 방문하시기 좋구요.

 

 

 

 

꼭 일몰이 아니여도 충분히 멋진 모습 보고 올 수 있는 곳이다보니 제가 이곳을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ㅎㅎ

 

10. 영주산

 

 

마지막으로 제주도 동쪽 여행지 추천할 곳은 영주산입니다.

영주산은 제주도 5대 산 중 한곳으로 오르는길이 조금 힘들고 거칠긴해도 전망이 매우 우수하여 추천드리고 싶었습니다.

산은 산이다보니 일반 오름보다 힘드실꺼구요 , 둘레길은 정비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보니 풀이 많으면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영주산에는 소떼들이 방목되어있으니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