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산 혼다시 복합조미식품 사봤어요.

2024. 5. 16. 17:26일상*상품후기

반응형

 

일본산 혼다시 복합조미식품 사봤어요.


한식, 일식 등 모든 요리에 깊은 감칠맛과 깔끔한 뒷맛을 이끌어내는 혼다시 제품
120g  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원산지는 일본
농심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네요
된장찌개, 계란찜, 오징어볶음 등 여러 요리에 사용할 수 있고
넣으면 감칠맛 폭발이라고 하는데 꼭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

인스타그램도 운영하고 있네요.
홈페이지도 적혀 있구요



혼다시 사용방법
600ml 물 (3~4인분 기준)

1. 찌개류, 탕류, 조림류(우동), 볶음류(스키야키), 칼국수 샤브샤브.  1큰술 약 4g

2. 오뎅, 잔치국수, 콩나물국, 미역국. 1/2 작은 술. 약 2g

 

 

 

 

 

 

 

 

 

 

 

 

 

 

 

 

 

 

 

 

 

혼다시는 다양한 종류의 식재료와 조미료를 사용하여 일본의 전통적인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생산한다고 해요.

다시다는 일본 요리에서 핵심적인 재료로 사용되는 육수에요.


혼다시는 아지노모토 사에서 1970년에 출시, 가다랑어포인 가쓰오부시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복합 조미료입니다.

일본산 가다랑어를 사용했다고하는데 품질이 궁금하네요.

각각의 입자는 좁쌀, 깨와 같이 매우 작으며 수분을 잘 빨아들이는 건조식품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물에 굉장히 빠르게 녹는 장점이 있구요. 포장지를 까면 가쓰오부시의 냄새가 확 풍겨 올라오며 물에 조금만 녹여도 감칠맛이 올라오기 때문에 일본에서 미소된장국을 비롯한 각종 요리에 빠지지 않는 조미료입니다 ^^

적게 넣으면 시원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고

전골이나 찌개류에 많이 넣으면 많은 감칠맛이 나기에 사용을 많이 해요.

 

역시 감칠맛은 이런걸 넣어야 하나봐요 ^^



규동, 카츠동과 같은 돈부리 요리에 얹는 소스와 건더기 양념에 특히 궁합이 좋다.

 

일본은 대부분의 소스, 국물 요리가 육수를 기반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쓰오부시 풍미를 바로 낼 수 있는 혼다시는 정말 최고의 조합.

 

소고기와 양파를 볶다가 물 조금 붓고 혼다시 1~2티스푼, 간장 2티스푼 혹은 쯔유 1티스푼, 올리고당 조금, 파 고명을 얹어주기만 해도 규동 하나가 나온다고 하니 엄청 편리해요.

 

카츠동이면 필요에 따라서 양파를 볶다가 위 양념 그대로 한 다음 마지막에 튀겨진 돈까스를 얹어서 끓이면서 계란물을 두르면 끝난다.

 

아지노모토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레시피를 보면 온갖 요리에 혼다시를 넣는데 국물이 있는 요리는 물론이고 볶음요리, 마른반찬, 무침 등 안들어 가는곳이 없다. 일본 사람들이 선호하는 감칠맛을 내는데 있어 가장 쉬운 재료


여담으로 삼성그룹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이 다시다를 개발할 때 이 혼다시를 많이 참고했다고해요.

이 혼다시를 보고 한국적인 조미료를 개발하라는 지시를 당시 제일제당에 내렸고, 1975년 다시다가 개발되었다고합니다.

 

그러나 가쓰오부시맛을 선호하는 일본과 달리, 한국에서는 쇠고기맛을 선호하는 터라 쇠고기 다시다가 히트한 반면 생선맛 다시다는 인기를 얻지 못했다고합니다.

위 내용은 나무위키 혼다시를 참고했어요 ^^

출처 : 나무위키. 혼다시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