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주도 1100고지 눈구경 벌써 시작 넘 행복해요

2023. 11. 20. 12:54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겨울 제주도 1100고지

 

 

 

 

 

눈이 소복히 쌓이다 못해 함박눈도 펄펄 내리고 있었어요.

그제~ 말이예요 ㅎㅎ 

11월 18일 토요일에 1100고지에 다녀왔는데 썰매타기도 넘넘 좋았구요.

눈도 가득해서 눈오리도 만들고 눈싸움도 하기에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방문전에 도로교통상황은 좀 체크하고 가셔야할것 같긴했어요.

한라산 중턱쯤부터 도로 옆쪽으로 눈이 많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제주시내권에서도 눈이 내리고 있다고 하면 기온이 많이 떨어진터라 

도로 결빙으로 인해 통제를 하고 있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처럼 날씨가 맑은날에는 그냥 가보셔도 좋을듯요.

제가 궁금해서 실시간 1100도로를 보고있는데 주말에 비해서는 눈이 좀 많이 녹은것 같구요.

(그래도 눈 있음 ) 

도로는 현재 통제 전혀 하고 있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눈구경 가실때는 혹시 모르니 트렁크에 체인 가지고 가시는게 좋구요.

너무 이른 아침이나 늦은오후시간대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가보니까 12시에서 3시 사이가 가장 놀기 좋은듯해요.

눈은 가득한데 눈보라가 아무리쳐도 어쨌거나 하루중 가장 기온이 높을때일테니...ㅋㅋ

 

 

 

눈사람도 가득 만들고 ~_~ 

눈싸움도 많이했어요.

눈썰매는 휴게소에있는 편의점에서도 판매중이였구요.

 

 

 

한라산에 눈도 많이 내렸더라구요 !

윗 사진에 나온것보다 훨씬 더 많이 쌓인것 같았습니다 ㅋ

 

 

 

어른 아이 할것 없이 다들 재밌게 놀다 갈 수 있어 좋았어요.

실제로 눈썰매 타는 연령대는 애기부터 50대까지는 ...? ㅎㅎ 

 다 두루두루 섞여있었던것 같아요^^ 

재밌습니다.

 

 

 

꼭 썰매를 타지 않아도 11월부터 눈구경을 실컷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

단 !! 다 나와 같은 생각으로 움직이기때문에 도로가 막힐 수 있다는 점 - ! 

그리고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못하여 갓길에 주차를 많이 하다보니

도로에 사람들이 많이 걸어다닙니다 ~ 안전운전 조심조심하셔야해요^^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제주민속촌 / 표선해비치해변 바로 옆 & 앞
12시부터 밤10시까지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단체방문 가능 064-787-8588

 

 

눈구경 실컷 한 뒤 혹은 그 전에 가보기 좋은 곳 . 

동부권 여행할때 흑돼지를 맛있게 먹을 곳을 찾는분들께 ~ 추천드리고 싶은곳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입니다.^^

 

 

 

문재인대통령 부부도 다녀간 곳으로 유명하죠.

그외에도 여러 유명한 분들이 많이 다녀가셨고 TV에도 흑돼지맛집으로 방영되기도 했어요.

여기는 흑돼직영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 직접하시는곳답게 

품질이 매우매우 우수하고 고기의 육즙이 살아있으며 매우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또 가게되고 또 가게되요.

 

 

 

수라간 생구이라고 해서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 항정살, 갈매기살 다섯가지 부위를 다 맛볼 수 있는 메뉴도 있구요.

본인이 원하는 메뉴만 딱 정해서 주문해도 됩니다.

저는 대부분 목살 + 오겹살로 주문하곤 하구요.

가끔은 모듬으로 주문하기도 해요.

 

 

 

사실 어떤 부위를 주문해도 싱싱함이 남달라서 맛은 다 좋아요.

내가 어떤 부위의 어떤 맛을 좋아하는지 생각하시면서 드시면될듯.

그리고 구워주시는곳이라 태워먹을 일이 거의 없어서 더 좋습니다 ㅋ

 

 

애완견 동반 가능해요.

홀이 워낙넓어서 서로 부딪힐 일이 없어서 양쪽 다 편한듯 하구요.

에티켓이 있기때문에 애완견과 함께하신다면 방문전 문의해보셔야할듯요.

요즘엔 애완견이랑 다니는분들이 진짜 많으신듯요

카페도 펜션도 ~~ 심지어 요즘엔 관광지에서도 반려견과 함께하는 패키지가 생긴걸 보면 !
확실히 수요층이 많이 늘었다는것이 실감됩니다 ㅎㅎ

 

 

 

반찬도 되게 잘주세요 ! 쌈채소도 잘주시구요.

채소농사도 하신다고해요~ 그래서 반찬들도 제주산으로 맛깔스럽게 잘 올라오고 

채소들도 특수야채들까지 넉넉하게 주세요.

그리고 찍어먹는 소스들도 다양하게 주십니다.

 

 

공기밥 주문하면 흑돼지김치찌개 무료구요.

비빔국수, 잔치국수, 냉면도 저렴한데 양도 푸짐하고 건더기도 많아서

가성비 훌륭한 흑돼지집이라고 생각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