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해돋이 시간 및 일출 명소들 알아보아요

2021. 12. 31. 08:41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그러게요 벌써 2021년 마지막날이네요.

내일은 2022년 임인년 시작인 새해 첫 날 입니다.

아무래도 전국적으로 일출을 보러 많이들 움직이실것으로 예상되는데요 .

오늘은 제주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시간 및 명소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찍어 본 제주에서의 일출 모습입니다.

매해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여기저기 다니는데 사실은 1월1일엔 대부분 먹구름이 많이 껴요 ㅜㅜ

그렇다보니 오메가 일출을 보기는 어렵고 구름에 가려진 일출 모습을 많이 보게 되더라구요 .

 

 

그래서 이 사진들 역시 바다에서 혹은 서귀포 중심부에서 새해 첫 일출은 아니고 ^^

날씨가 좋았던 날 일출을 찍어본 모습들인데요.

모두 겨울에 촬영된것으로 새해 첫 일출이 이렇게 환하게 보일 수 있길 희망해 봅니다.

 

 


 

일단 2022년 1월 1일 새해 첫 일출

제주도 해돋이 시간은 제주시 기준 7시 38분 , 서귀포시 기준 7시 37분 이라고 합니다.

제주도를 반으로 나눠 윗쪽이 제주시고 아랫쪽이 서귀포시라고 보시면 되는데

아마 제주에서 해가 가장 빨리 뜨는 성산이 서귀포시 소속이다보니 조금 더 일찍 뜬다고 나온게 아닐까 싶기도 해요 .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돋이 명소인 한라산과 성산일출봉은 2021년 12월 31일 오후 시간대부터 2022년 1월 1일 오전시간대까지 통제가 되기 때문에 새해 첫 일출을 보러 가시기는 어려우실듯 하구요 .

매년 성대하게 치뤄지는 성산일출축제또한 비대면으로 전환되어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주도 일출 명소 하면 아무래도 해가 뜨는 ' 동쪽 ' 이 많을텐데요.

개인적으로 바다에서 뜨는 일출도 좋아하다보니 해변으로 가시는것도 추천드리고 싶은데

대부분 바다는 일몰이 멋진 쪽이 많아서 해가 바다의 어느방향으로 뜨는지를 검색해보시고 가보시고

바다쪽으로 뜨지 않을경우 차라리 해안도로에서 일출을 보시는게 멋지실수도 있습니다.


 

바다에 갔다고 하더라도 ▲ 이렇게 해가 뜨는 방향이 건물쪽에 있다면 전선 가득 ^^; 일출을 보실 수도 있어요 ;

방문하시기 전에 꼼꼼하게 체크해보시면 좋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표선해수욕장의 일출 모습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윗 사진에 나온곳이 표선해수욕장인데 해가 왼쪽으로 지지요 ~ 윗 사진은 일몰사진이예요.

그렇다면 해는 바다 방향으로 뜬다는것인데 찾아보니 ' 하얀등대 ' 가 있는 곳으로 가면 바다 위 일출을 멋지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또한 꼭 한라산이나 성산일출봉이 아니여도 일출 모습이 아름다운 오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확산 방지 정책으로 인해 제주 여러 오름에서 무료로 떡국을 나눠주는 행사는 금지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 기대하시는분 계실까봐 ^^;)

동쪽에서는 군산오름 , 다랑쉬 오름 , 백약이오름(현재 정상부 탐방 금지) , 용눈이오름(탐방전면금지) , 지미오름 , 말미오름 , 큰지그리오름 등 다양한 오름들에서 일출을 보시는거 엄청 황홀하실것이라 생각듭니다.

혹시 모르니 탐방 전에 탐방이 금지되고있지는 않은지 문의해보세요.

자연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오름에 탐방을 하다간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꼭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꼭 동쪽이 아니여도 제주시내권에서도 도심지 안의 사라봉 , 별도봉 , 도두봉에서 일출을 많이 구경하시는데

사실 세개의 오름 모두 일몰명소라면 일몰명소일까  일출 명소는 아니랍니다.

특히 도두봉 많이 오르시는데 제가 직접 가본 결과 일출 보기가 어려웠습니다^^;

 

 

윗 사진에 나온곳이 도두봉인데요 .

확 트인 곳이 동쪽이 아니다보니 일출이 일어나는 곳은 나무로 가려져서 해가 보이질 않더라구요 ..

차라리 이 아래 무지개 해안도로에서 용두암 방향으로 해서 해가 뜨는 모습을 지켜보는것이 더 낫겠다 싶었어요 .

 


 

 

참고로 제주도 동쪽 끝 성산일출봉 근처에서는 ' 광치기해변 ' 과 ' 섭지코지 ' 에서 일출을 많이 보시기도 하세요.

윗 사진에 나온곳이 섭지코지인데 현재 일출을 보러 갈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코시국이다보니 방문전에 해당 오름이나 여행지 관리소에 오늘 전화해서 문의해보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성산일출봉에서 2017년과 2018년 축제에 참가하며 폭죽놀이도 보고 일출도 보고 왔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도대체 코로나는 언제 끝나는것인지 .

2022년 아마도 많은 분들이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종식을 꿈꾸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

 

 

 

날씨도 일출을 보는데 관건인데 어제까지 좀 따뜻하다가 오늘부터 다소 기온이 낮아졌어요.

일출 보러 가신다면 옷 따뜻하게 입고 가시구요 .

구름이 많이 낄 예정이라고 하니 .. 오메가 일출은 힘들지 않을까 싶고 , 또한 일출 명소에는 방문객들이 굉장히 많답니다 .

사람들이 많을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해 두시고 , 약간 좀 사람 없는 곳으로 가서 보시면 한가롭게 일출 모습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저희도 새해 첫 일출을 제주도 해돋이 명소에서 보기 위해 고민중인데 아마 표선해수욕장으로 가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후기들 보니까 표선해수욕장에 사람도 적고 일출 모습도 예쁘다고 해서요 .

가서 보고 괜찮으면 2022년 12월 31일엔 좀 일찍 예약해서 표선해비치해변에서 묵어봐야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아 그리고 표선에 가시면 낮 12시부터 문을 여는 흑돼지집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 이 있는데 여기 맛집이라 같이 알려드려요.

 

 

흑돼지 전문점으로 접근성도 좋고 표선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구요.

흑돼지 오겹살 , 목살 , 갈메기살 , 항정살 , 가브리살 이렇게 다섯가지 부위가 같이 나오며 화력이 좋은 숯을 사용하는 곳이라 고기도 빠르게 맛있게 익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공기밥 주문하면 흑돼지 김치찌개도 무료로 줘요.

 

 

 

오늘 같이 마지막날에 흑돼지에 소주 한잔 하면 좋겠다 싶네요.

아무쪼록 2021년 모두 특히.. 코로나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

오늘 사회적 거리두기 어떻게 되는지 발표가 되는 날이네요. 거의 현행 2주 연장으로 보고 있긴한데 .

거리두기고 백신패스고 .. 그런문제가 아니라 코로나가 종식되길 2022년 빌고 또 빌어봅니다 !

( 현행으로는 1월 2일까지 사적모임 백신 접종자에 한해 4인까지 가능합니다.)

 

아무튼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 첫 일출 저도 보러갑니다.

예쁜 일출 볼 수 있길 희망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