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주도 사려니숲길 눈있을때 없을때 서귀포가던날에

2022. 1. 10. 07:34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겨울 제주도 사려니숲길 눈있을때 vs 없을때 feat. 서귀포가던날

 

 

 

 

제주도에서 아마 가장 유명한 숲이 [ 사려니숲 ] 이 아닐까 싶어요 .

 

제주시내권에도 눈이 펄펄 내리던날 , 버스를 타고 사려니숲길에 다녀왔었는데 겨울의 숲은 매일매일이 새롭다라는게 느껴지던 날이였답니다 .

 

 

 

제설작업이 한창 이뤄지고 있었을때구요 .

눈이 계속해서 내리고 있었기에 저도 고립이 될까봐 후딱 돌아보고 맞은편에서 오는 버스를 발견 빠르게 탑승하여 내려왔었던 날이예요.

일반 차량은 모두 통제중이였고 대형만 체인을 치고 올라 올 수 있는 상황이였답니다.

 

 

 

더 많은 눈이 내리고 제설 작업이 더뎌지다보면 대형 체인도 통제될 수 있으니 1~2월 눈이 혹시 또 많이 내린다면 무조건 출발 하지 마시고

교통 도로 통제상황등을 꼼꼼히 살피시면서 방문해보시구요.

사려니숲길 자체가 통제가 될 수도 있으니 전화문의도 해보시는게 좋아요 .

 


 

눈이 엄청 많이 쌓였던 날

이렇게 예쁜 숲은 오랜만이였어요 .

 

 

 

저는 저만 부지런하게 움직인줄 알았는데 이미 이 숲의 설경을 보러 많이들 방문하셨더라구요.

음 이때의 많이는 왁자지껄 많은것을 의미하는것은 아니구요.

한명도 없을줄 알았는데 열명정도는 되 보이더라 그런의미..ㅋㅋ

 

 

이 날은 일부러 사려니숲길의 설경을 보러 갔었던 날이고 !

이렇게 눈이 소복히 쌓이기 2일전에도 사실 제가 이 곳을 찾았었는데 그때와 비교하면 완전 딴판이랍니다 .

 


 

눈이 내리기 2일 전 친구와 함께 서귀포에 갔었던 날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3번 출입구에있는 레인보우제주에 방문하기 위해서 이 날 서귀포에 갔었지요 .

 

 

 

레인보우제주는 제주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기념품샵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한데요 .

자체 브랜드 상품들이 매우 눈에 띄게 좋습니다.

특히 제주 감귤 껍질로 만든 점토 및 천연연필도 좋고 , 커피박 천연연필 + 점토도 좋아요. 그리고 예약제로 천연연필 및 화분 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도 있답니다.

( 당일예약 x , 예약문의 : 064-7762-4933 )

 

 

 

레인보우제주는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넉넉한 시간대에 운영되요.

또한 사면 살수록 할인율도 높고 서비스도 좋아져서 제주에서는 돌잔치 및 결혼식 답례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며 신혼여행 답례품을 사러 방문하시는 분들도 되게 많으세요 .

참고로 요즘엔 사진 맨 위에 올려둔 네가지 버전의 핸드크림이 가장  인기가 좋대요 ^^

 

 

화장품, 학용품, 잡화 , 필수품 , 술 , 생선류 , 과자, 천연제품 등등등

없는게 없는 곳이라 아마 방문해보시면 깜놀 하실지도 몰라요. 몸집만 큰게 아니라 종류가 아주 다양하거든요.^^

저는 제주도민이여도 이곳을 종종 이용할만큼 새로운 상품도 자주 들어오기도 한답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다녀오던날 방문했던 [ 사려니숲길 ] 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깜짝 놀랐죠 여러분 ㅋㅋ 아니가요? ㅜㅜㅋ

 

 

 

눈이 하나도 없는 겨울의 사려니숲길은 이래요 .

곳곳에 쉼터도 있고 평지이다보니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기도 하구요 ( 무릎에 부담 zero)

참고로 무료이다보니 날씨 좋은 주말엔 관광객 + 도민분들이 가득가득 하셔서 주차부터 힘드실수도있습니다^^;

 

 

 

그래도 너무너무 좋아요.

저는 집에서 가깝지 않아서 자주는 못가는데 집에서 가깝다면 자주 가보고 싶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숲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이곳은 주차장도 여럿있는데 네비게이션에 사려니숲길 주차장을 찾아 갔더니 왠걸 주차장에서 걸어서 1시간은 지나야 사려니가 나온다고 하네요 ;

여러분은 붉은오름 입구 주차장을 찾아가시면 편안하게 숲길 탐방 가능하실꺼예요.


 

 

1년만에 방문한것 같긴한데 사려니에 포토존도 생기고 좀 새롭게 변했더라구요 !

 

 

 

숲속 책방 ? 이런것도 있는것 같았는데 현재는 잠겨있었습니다.

코로나 도대체 언제 끝나는 걸까요 .

 

 

 

아무튼 힐링하기 매우 좋은 숲 ' 사려니숲 ' 의 겨울 모습 달라도 너~~ 무 다르죠?

 

 

 

눈이 없을때도 있을때도 만족도 1000% 이니 언제든지 방문해보시구요 .

어제 그제 미세먼지가 너무 나빠서 ㅜㅜ 숲이 그리워 후기 남겨보게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