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기 좋은 서귀포 추천 여행지들 무료 실외 중심으로

2022. 1. 4. 13:06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방문해보기 좋은 서귀포 여행지들 무료여행지 & 실외 중심으로 알아봅시다.

여기서 서귀포라 함은 딱 서귀포 중심부쯤이예요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서귀포 중심부에는 서귀포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재래시장인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이 자리잡고 있어요 .

이곳에는 기념품샵 , 식당 등이 빼곡히 들어서 있기에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분들도 많이 가시구요.

공영주차장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고 천장에는 아케이드가 모두 쳐져있어서 날씨 관계없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

 

 

 

올레시장 주변에 가성비 좋은 호텔들도 많이 있구요 .

오는정 김밥 등 예약을 해야만 드실 수 있는 맛집들도 있습니다 . 중앙통닭이라던가 ㅎㅎ

저도 올레시장 가끔 가는데 재밌어요 시장구경 ^^

 


 

이중섭거리와 거주지 , 미술관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여행지 입니다.

주말에는 차가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있어 플리마켓이 열리기도 해요 .

 

 

 

이중섭거리에는 이중섭씨가 실제로 살았던 ( 가족들도 잠시 머물렀었음 ) 거주지가 있으며 그 앞쪽으로 미술관도 있습니다.

아마 코로나때문에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지 않을까 싶고 미술관 안에서 촬영은 금지되어있습니다 .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으로 알고 있어요 .

 


정방폭포 & 천지연폭포

 

제주도에는 폭포가 여럿있는데 모두 서귀포에 몰려있어요.

그 중에서도 서귀포 중심부에는 정방폭포와 천지연폭포가 있답니다.

중문에는 천제연이 있고 약간 동부권으로 들어가는 쪽에는 엉또 폭포가 있는데 엉또는 비가 와야만 폭포를 볼 수 있어요 .

 

 

정방폭포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수를 볼 수 있는 곳이며 천지연폭포는 제주에서 유일하게 야간에도 방문이 가능한곳입니다.

다만 !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시간이 단축될때는 이곳또한 단축운영되거나 제한이 될 수 있으니 방문전에 문의해보세요.

 

 

두 폭포 중에서 유모차와 휠체어 등 함께 해야한다면 천지연폭포쪽으로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새연교와 새섬

 

 

서귀포 중심부 추천 무료여행지 실외 중심으로 알려드리는 중입니다.

이곳 또한 좋죠. 무료여행지인데 새연교라는 다리입니다.

새섬과 서귀포항을 연결하고 있으며 새연교 다리를 건너가면 새섬 둘레길을 걸어볼 수 있고 약 30-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새연교에서는 여러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무인도들도 보이구요 !

새섬 둘레길은 해가 지고나면 탐방이 불가능하니 오전 / 낮 시간대에 가보시고

오후가 되면 LED 등이 예쁘게 켜져서 새연교가 더 아름답게 빛나기도해요^^

 


 

김부자식당

 

서귀포 중심부에서 식사 하실 곳 찾는다면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 김부자식당 ] 추천합니다.

김부자식당은 생갈치를 이용하여 제주도 향토음식인 갈치국을 만들어 판매하는 곳으로

갈치조림과 갈치국 그리고 바로 옆 보목항구에서 잡아올리는 싱싱한 자리로 만드는 자리물회가 유명한 식당입니다.

 

 

 

싱싱한 재료 소진시 문을 빨리 닫을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오후 5시 이전에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리구요 .

고등어구이는 주문 인원수에 따라 무료로 주는데 돈주고 사먹어야 할 정도로 겉바속초 !

아주 식감이 우수합니다.

 

 

 

개인적으로 갈치국과 갈치조림 혹은 갈치조림과 자리물회 이렇게 같이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혼밥도 가능하고 혼밥하시는분들께도 고등어구이를 반쪽이라도 구워 주시다보니 인기가 매우 높고 후기가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에서 남쪽 , 서귀포 중심부 가볼만한 여행지들과 맛집을 알아봤는데요 ~

내일 또 좋은 이야기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건강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