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곽지해수욕장 주차장 요금등 이용안내해드려요

2022. 7. 25. 15:04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곽지해수욕장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064-728-3985

 

 

제주도 서쪽 해수욕장을 찾는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해변 [ 곽지해수욕장 ] 입니다.

현재 정식개장중이고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 물놀이가 가능해요 .

 

 

일단 사진은 개장전에 찍어둔것이라 파라솔이 없지만 현재 파라솔이 저~! 끝 바다에서부터 주차장 입구가 있는 바다까지 쭉 늘어서 있구요 . 

바닷가 바로 앞에 옹기종기 모여서 3줄 정도로 설치되어있었는데 이용요금이 비싸지 않다보니 첫줄은 이미 다 찰정도로 이용객들이 많기도했습니다 .

파라솔 대여비용이 2만원인가 3만원인가..^^; 아무튼 그렇게 큰 부담이 되는 금액은 아니였어요.

 

 

 

 

일단 곽지해수욕장에는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샤워실 외에 ' 과물노천탕 ' 이 무료로 운영중입니다.

거센 물줄기가 콸콸 쏟아져 나온느곳인데 왼쪽은 남탕 오른쪽은 여탕이구요 .

 

 

 

개장중에는 윗 사진 왼쪽 부분에서 계속 물이 쏟아져나오기에 수영복에 묻어있는 모래를 다 털어내고 나오기 좋습니다 .

저는 래쉬가드를 입고 갔다가 다시 입고 돌아오기때문에 모래만 잘 털어주면 끝인데요 . 

여기는 노천탕이 있어서 아쿠아슈즈안에 있는 모래들까지 모두 한방에 ! ㅋ 털어내고 오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 물분수대 ' 가 설치되어있고 운영중입니다 . 

낮시간대에 방문하면 어김없이 틀어져있는데 아마 운영시간이 정해져있을꺼예요.

맨위에 제가 적어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알려주실듯 하구요 . 

물분수대 & 노천탕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

 

 

 

그리고 곽지해수욕장 주차장 요금받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6월쯤부터 요금을 받기 시작한것 같은데 너무 좋은 현상입니다. 왜냐?

어김없이 여름에는 더더욱 많은 차박족들이 해수욕장 주차장에 진을 치고 고기 구워먹고 ~ 차를 빼질 않아서

물놀이를 하러 방문할때마다 주차자리를 찾는게 너무 힘들었거든요 ..

그런데 이제는 주차요금을 받기 시작해서 차박족들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되고요 . 

 

 

 

주차요금은 입차후 20분까지는 무료 !! 

20분 초과부터 2시간 까지는 2천원 , 2시간 초과시 1시간당 1,000원 , 그리고 1일 최대요금은 10,000원이라고 합니다 .

저는 3시간 1분 머물렀는데 1분안에 아무래도 기계다보니 바로 1천원 추가 ㅜ_ㅜ ..ㅋㅋㅋㅋㅋ 

 


 

제주도 서쪽 해수욕장인 곽지과물해변에는 야영장이 설치되어 지정된 공간에서만 이용이 가능했으며 !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 공간이 따로 정해져있는데 주차장에서 가장 가까운곳에 자리가 마련되어있었구요 . 

전체 해수욕장의 1/5 되려나.. 대부분의 공간이 해수욕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공간으로 준비가 되어 좋았습니다.

물론 저도 수상레저 좋아합니다 ㅎㅎ

 

 

 

해수욕장 개장시즌에는 애완동물과 함께 할 수 없는것으로 알고 있구요 .

제가 촬영을 목적으로 곽지해수욕장에 방문했을때는 비개장시즌이라 귀여운 강아지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곽지해수욕장에서 구명조끼 ,각종 튜브 (유아용/ 성인용 / 대형보트 등 ) 전부 대여가 가능합니다.

수영복은 대여가 안되고있었기에 수영복만 챙겨가시면 충분히 재밌게 물놀이 즐길 수 있겠구요.

 

 

 

 

조개잡이..는 미비했습니다 ! ㅋㅋ

워낙 전문적으로 털어가는 분들이 많으셔서 ㅜㅜ 씨알이 말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긴 한데 .. 

곽지해수욕장은 조개잡이를 목적으로 해서 가시기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

 


 

그래도 바위가 있는곳 주변에서는 보말이라던가 게등을 잡고 계시는분들도 꽤 계셨구요 ! 

 

 

 

한여름이기는 한데 이상하리만큼 막 덥지가 않아서 저는 2시간 물놀이 하고 나니까 춥더라구요 ;

그래서 어른들도 ! ㅋㅋ 모래 놀이 하기 좋은것들 가져가시면 ㅋㅋ 모래사장에서 시간 꽤 보내시기 좋을듯합니다.

 

 

해수욕장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 까지이며 정해진 물놀이 터에서만 놀 수 있었습니다.

꽤 넓었구요 ~ 쾌적했고요 ^^ 물놀이 하러 가기에 괜찮은 해수욕장이라 추천드리고 싶어 정보남겨보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