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와인 추천 칸티 모스카토 꼴레지오네 디 파밀리아 아이지티

2024. 1. 16. 21:26일상*상품후기

반응형
칸티 모스카토 꼴레지오네 디 파밀리아 아이지티

 

 

 

가성비 엄청나게 좋은 와인이예요. 

대형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와인인데요.

대부분 1개에 9,900원에 판매되곤 하는데 제가 구입했을때는 행사중이라 더 저렴했어요.

 

 

 

이 날 안주는 도토리묵이였답니다.

도토리묵은 사왔구요 양념 만들어서 아주 싱싱한 상추랑 깻잎에다가 같이 버무려 먹었어요.

 

 

그리고 친구 어머님께서 직접 담궈주신 김치에 먹었죠.

수육 삶아서 같이 먹음 더 대박인데 이날은 그냥 도토리묵에 만족했어요^^

 

 

 

아무튼- 

마트에서 장보다가 반가운 와인이 보여서 들고왔지요 ㅎ 

 

칸티 모스카토 꼴레지오네 디 파밀리아 아이지티 와인.

 

 

 

이탈리아 와인이예요.

이탈리아는 등급이 정해져있는데요.

가장 높은 등급이 D.O.C.G 이고 D.O.C-IGT - VDT 순서대로 가요.

지금 이 와인은 IGT 와인이죠~^^

 

 

이 와인은 알콜도수가 5.5 밖에 안하구요 ~

당도가 높은편이며 산도랑 바디감은 낮아요.

타닌도 낮구요.

어울리는 안주는 치즈, 소시지, 디저트, 매콤한 동남아 요리라고 하고

부드러운음식이 잘 맞는다고 하네요^^

 


 

 

이미 식사를 하고 난뒤에 가볍게 마시다보니 도토리묵 & 와인 조합이 나오긴했어요 ㅋ 

그런데 부드러운 음식은 부드러운 음식이잖아요? 

개인적으로 전 잘 맞았다고 생각해요 ㅋ

 

 

 

스크류캡으로 되어있어서 일단 오픈하기도 편하구요!

나비가 그려진것 자체도 되게 예쁘다고 생각해요.

 

 

 

달달한 아카시아 향이라고 해야할까? 되게 향 자체가 달아요.

그렇다고 향이 세지는 않구요 ~ 과실향이 확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생각해요.

 

 


달달한 와인 먹고 싶을때 마시기 좋을듯해요.

그냥 좋아하는 브랜드라 들고왔는데 역시나 싶어요~ 

간단하게 드실분들께 추천요. 

 

+ 가끔 과일에 드시는분들 있는데 이 와인 자체가 달아서 저는 추천안드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