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말 제주도날씨 이번주 제주시와 서귀포시 날씨예보 알아봐요

2022. 4. 20. 16:29제주여행/날씨

반응형

 

오늘은 최고기온이 20'c 까지 올랐었고 현재는 18.6'c 예요.

비소식은 전~ 혀 없었는데 목요일인 내일 낮 12시경에 비가 살짝 오는곳이 있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바람은 내일 새벽에 조금 불다가 낮시간대 2-3m/s 라고 하니 그냥 선선할 정도로 불것 같고 아직까지는 바람이 차가운편이라 바람막이 챙기시면 도움되실듯 합니다.

 

 

그래도 내일도 최고기온이 19'c 까지 올라가고 아침저녁도 15'c 라고 하니까 춥지는 않을꺼예요 ㅎㅎ 

아침과 저녁사이로 바람이 좀 많이 불면 춥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옷차림은 가볍게 하시고 겉옷 하나를 챙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4월 말인 이번주 제주시 날씨예보입니다. 

내일 비소식 있다고 네이버 ( 맨윗 두장의 사진 출처는 제주기상청입니다.) 날씨예보에서도 알려주고 있고 주말까지 괜찮다가 다음주 월요일에 다시 비소식이 보입니다.

기온은 비가오는날인 월요일 최고 25'c 까지 올라간다고 하니 꽤 후덥지근 할것으로 예상되구요 .

 

 

 

서귀포시 이번주 및 다음주 금요일까지의 날씨예보를 보면 제주시보다 기온은 낮은편이라는걸 알 수 있으며 다음주 월요일에는 비가 살짝 내릴수도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비가 온다면 김영갑갤러리두모악 미술관에 가보시는건 어떠실까요 . 

제주도 동쪽에 있고 입장료 조금 있습니다 . 

정원에 무인카페도 있어서 비오는 모습을 바라보며 커피 한잔 하기에도 좋겠더라구요. 차는 커피도 있었고 다른 티백들도 보였으며 카드 결제가 필요하시면 매표소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김영갑갤러리에가서 제가 느낀점이 굉장히 많았거든요. 한평생을 제주도 자연에 흠뻑 취해 사셨다고 하던데

원래도 아름답다는걸 알고는 있었지만 자연 그대로를 사진에 담아두신것을 보며 감동도 많이 받고 그랬습니다.

저는 틈틈히 미술관들을 다니는데 이곳 참 인상깊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번주 및 다음주 금요일까지 제주도에서 비가 오는날보다 비가오지 않는날이 훨씬 많기에 

가볼만한 실외 여행지들을 체크해두셔도 좋을것 같아요 .

위아래 사진이 비슷해 보여서 같은곳 같지만 사실은 다릅니다. ㅎㅎ

위에 나온 사진은 제주도 동북쪽에 있는 하도해변 근처 별방진 이라는 곳에 피어있는 유채꽃을 찍어온것이구요.

 

 

 

 

똑같이 돌담길이 보이긴 하지만 이곳은 동쪽 중반부쯤에 있는 성읍민속마을에서 촬영한것이랍니다.

성읍민속마을도 성터로 가보면 이렇게 유채와 제주도식 돌담길이 이어져있어서 유채꽃 사진 찍기에 매우 좋아요.

 


 

 

그리고 휴애리에서 열리는 수국축제를 보러 가셔도 좋겠지요?

제주도민 반값 할인을 하고 있는곳으로 하우스 안에서 혹은 밖에서도 수국들을 보고 올 수 있으며 산책하기도 좋고 흑돼지 및 여러 동물들도 볼 수 있어 특히 어린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은 관광지 입니다.

 

 

 

 

수국 저도 보고왔는데 엄청 예쁘더라구요^^ 

 

 

 

비가 오든 안오든 가보기 좋은 카페도 알려드릴께요.

블루보틀이라고 해서 역시 이곳 또한 동부권에 있는 곳인데요 ( 어쩌다보니 다 동부권이네요 ㅎㅎ ) 

인기가 매우 많아서 입구에서 키오스 기계에 전화번호를 누르고 대기하셨다가 들어가셔야할꺼예요.

저는 약 20분 정도 대기하고 들어갔어요 .

 

 

 

커피도 맛있고 ~ 여러 굿즈들도 탐나는게 많더라구요 ^^

다른 카페보다 아메리카노가 엄청 진한편이라 저는 더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참 종류가 다양한 동백꽃 . 

4월에도 동백을 제주에서 충분히 볼 수 있어요 . 저는 얼마전에 신흥2리 사거리 부근에서 동백을 보고왔는데요 . 

sns 등에서 실시간 제주 동백을 검색하시면 다녀오신분들이 친절하게 사진을 올려주셨을테니 보고 움직이셔도 좋을것 같구요 .

 

 

 

제주도날씨 흐리거나 비가오거나 맑거나 ~ 흑돼지 먹는거엔 날씨 관계없죠.ㅋㅋ

제주도 나들이 및 여행하신다면 흑돼지 맛집인 제주흑돈세상수라간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표선해수욕장 근처와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근처 두곳에 있으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 , 그외 낮 12시부터 밤10시까지 영업하며 흑돼지 목살 , 오겹살 + 특수부위 다같이 먹어볼 수 있고 전부 구워주셔서 편했으며 흑돼지질이 매우 좋아 육즙이 가득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느곳이라 추천드렸습니다. 공기밥 주문하면 흑돼지김치찌개 공짜예요 ㅎㅎ

 

 

오늘은 제주도날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 

옷차림은 활동량이 많으신분들은 반팔에 바람막이여도 충분할것 같고 바다에서 멍때리단거나 설렁설렁 걷는 등 땀날정도로는 움직이지 않는분들이라면 긴팔에 바람막이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