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및 주말 제주도날씨 예보 및 벚꽃 구경하러 가기 좋은곳들

2022. 3. 30. 10:20제주여행/날씨

반응형

 

 

이번주 제주도날씨 참으로 좋습니다.

약 3주간 주말마다 비가와서 마음이 좋지 못했는데 -_ㅜ , 이번주는 그래도 오늘과 내일만 비가오고 주말에 날씨가 맑을 예정이라고 하더라구요 .

 

 

 

오늘 제주시 날씨 입니다. 오전 11시 그리고 오후 3시경 , 끝으로 오후 6시부터 제주시에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제주시가 생각보다 넓어서 비가 오는 동네도 있고 안오는 동네도 있을꺼예요^^;

만약 오늘 강수확률이 30% 다 하면 , 제주시내권에서 30% 권은 비가 내린다 이정도로 생각하시면 편할듯요.

기온은 높은편으로 오늘은 얇게 입되 바람막이정도는 챙기셔야 좋을듯해요. 아직 바람은 찹니다.

 

 

이번주 제주시 날씨 예보입니다. 오늘과 내일 오전 사이까지 비가 온다고 하고 그 이후로는 맑습니다.

다음주는 세상에 계속 맑음이예요.

이번주말이 제주도내 벚꽃 만개 시기로 보여지며 4월 첫째주까지는 무난하게 보실 수 있을듯 하구요 .

다음주 주말에는 벚꽃비가 내리는 모습 및 초록색 잎이 많이 나올듯 합니다 .

 

 

서귀포시 오늘 날씨 예보 입니다.

오늘 서귀포시는 오후 6시 이후부터 비가 내린다고 하는데 벌써 기온이 19'c 입니다.

기온이 봄 치고는 높은편이기때문에 옷 차림 많이 두껍지 않게 입으시는게 좋겠구요.

 

 

 

서귀포시 또한 이번 주말에 맑음입니다.^^

벚꽃 구경하기 너무너무 좋을듯 해요. 그만큼 사람들도 많이 오겠지만 말이예요 .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내 벚꽃 명소들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제주시내권에서 가장 유명한곳은 왕벚꽃 축제가 열리는 이곳 ' 제주 전농로 왕벚꽃길 ' 이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도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었다고는 하지만 , 벚꽃은 지금 거의 만개직전까지 피어있어요.

사진은 옛 추억을 되새기며 ㅎㅎ 2019년도에 축제가 열렸을때의 모습 담아봤습니다 .

 

 

 

축제가 열릴때는 도로도 통제를 하고 먹거리들도 풍성하게 준비되지만 아무래도 축제가 열리지 않는 시기에는

통제가 되지 않다보니 조금 더 조심히 촬영도 하시고 조금 더 조요이 다녀오시는게 좋답니다 .

 

 

제주공항근처로 벚꽃축제가 열리는 또다른 곳은 애월 장전리 입니다 .

장저리에도 벚꽃거리가 있는데 규모는 작은편이나 아무래도 자동차가 전농로에 비해서는 많이 다니지 않다보니 사진 찍기엔 조금 더 수월하더라구요 .

하지만 이곳 또한 축제 기간이 아닐경우 도로 통제가 이뤄지지 않고 중앙선이 있는 도로이다보니 촬영하시면서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곳도 주택가가 있는 곳이니 쓰레기 함부로 버리시면 안되요 안되 ~ 특히 커피컵 ㅜㅜ 너무 많이 보입니다.

1회용 줄이기에 우리 모두가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인 만큼 왠만하면 텀블러 가지고 다니시고 ^^

쓰레기는 본인이 잘 처리하는걸로 합시다 ♪

 

 


 

 

제주대학교 입구길도 벚꽃나무가 늘어서 있답니다 .

이곳 또한 축제는 안열리지만 이 시기가 되면 푸드트럭들이 갓길에 많이 보였었는데 아마 올해는 어렵지 않을까 해요.

도대체 코로나는 언제면 끝날까요..?

 

 

어쨌거나 제주대학교 벚꽃길도 벚꽃 명소로 제주도에서 유명한곳이구요 !

이곳을 지나가면 제주마방목지가 나오는데 마방목지에 말들이 돌아올 시기가 되었으니 겸사겸사 가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반 이상 피어있다고 하며 이번주말이 이곳도 만개시기일듯 합니다.

 

 

아참 , 제가 이곳은 진짜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자동차 주차할곳도 많고 걸어다니며 산책하기도 좋은곳인데 관광객분들이 많이 모르시는것 같아요 .

 

 

 

제주종합경기장이라는 곳이구요. 오래전에 왕벚꽃축제가 열렸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 주변에 벚꽃나무들이 정~ 말 많답니다 .

 

 

 

제주공항근처이니 공항에서 바로 출발하시면서 가보시기 좋겠구요 .

산책로를 따라 산책하시면서 안전하게 벚꽃나무 감상하시기도 좋을만한 곳이며 여기말고 ' 한라수목원 ' 또한 자동차가 없는 곳이니 산책로 따라 걸으시면서 벚꽃 구경해보세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제주도 곳곳에 벚꽃들이 개화하고 만개한 나무들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저희도 이번 주말에 가족나들이를 다녀오기로 했는데요 .

 

 

 

벚꽃만 보고 그냥 오기엔 조금 아쉬워서 서귀포 나들이 간김에 가성비 좋은 횟집 형아시횟집에서 회포장을 하고 집에 돌아오기로했어요^^

 

 

 

직접 가서 먹어도 좋겠지만 일이 바쁘신 부모님께서 오후 되셔야 시간이 되시다보니 포장을 선택했는데요.

바다뷰라 직접 가서 먹기도 좋고 가성비가 좋은 횟집이라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은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 중심부에서 약간 왼쪽 방향이구요 , 올레코스에 포함되어있기도 하고 주변에 카페 및 여행지들이 많아서 방문해서 드셔보기도 좋은곳입니다.

 

 

 

저희는 형아시상을 포장할 예정이구요 . 쯔끼다시가 매우 잘 나오는곳으로 고등어회 단품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이번주말 및 다음주 제주도 날씨 매우 화창할 예정이니 예보 보시면서 ^^ 기분 좋은 벚꽃 나들이도 즐겨보시고 맛난 음식도 많이 많이 드셔보세요 !

 

 

아참 제가 위에서 말씀 못드렸는데 ' 제주 삼성혈 ' 또한 멋진 벚꽃 명소로 유명해지면서 사람들 무지 많이 갑니다 ㅎㅎ

오늘 가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