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제주도여행코스 숙소는 중문 벚꽃구경도 해야죠

2022. 3. 21. 13:15제주여행/여행코스

반응형

1박2일 제주도여행코스 숙소는 더본호텔 벚꽃구경도 해야죠.

 

1일 : 사려니숲길 - 제주 민속촌 - 제주녹산로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천지연폭포(야간)

 

2일 : 엉덩물계곡 - 클리프카페 - 대포주상절리 - 저지오름 - 한담해변 - 애월해안도로/용담해안도로

 

※ 사진과 영상, 일정에 나온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본인만의 일정 만들어보세요^^

 

숙소는 ' 더본 호텔 ' 입니다.

그래서 이번 일정은 공항에서 동부권으로 돌아 서귀포 중심부로 도착하여 서부권으로 돌아 다시 제주공항으로 가는일정인데요. 여행 첫날 테이블링 앱으로 우동카덴이나 연돈 도전하셔서 드셔보셔도 좋을텐데 저는 .. 1초도 안되서 끝나는 ㅜㅜ 예약전쟁에서 이겨본적이 없네요 ㅜ

아, 우동카덴은 유명해지기 전엔 성공해서 다녀왔는데 맛있었어요 ^^

 

숙소는 ' 더본 호텔 ' 입니다.

그래서 이번 일정은 공항에서 동부권으로 돌아 서귀포 중심부로 도착하여 서부권으로 돌아 다시 제주공항으로 가는일정인데요. 여행 첫날 테이블링 앱으로 우동카덴이나 연돈 도전하셔서 드셔보셔도 좋을텐데 저는 .. 1초도 안되서 끝나는 ㅜㅜ 예약전쟁에서 이겨본적이 없네요 ㅜ

아, 우동카덴은 유명해지기 전엔 성공해서 다녀왔는데 맛있었어요 ^^

 

 

일정에는 천지연폭포 야간을 넣어 두었지만 이곳 정방폭포도 꽤나 유명한 여행지 입니다.

단 걷기에는 천지연폭포가 훨~ 씬 쉽습니다.^^

야간 방문은 천지연만 가능해요

 

더본 호텔에서 가까운 대포 주상절리 입니다 .

화산폭발로 생긴 용암이 바다로 흘러 내려가다가 굳어서 돌기둥을 만든곳인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소이니 이번 1박2일 제주도 여행때 가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그리고 미술관이나 이중섭 화가에 대한 관심이 있으시다면 미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셔서 미술관도 다녀와보세요.

윗 사진에 나온곳은 미술관 바로 앞에 있는 이중섭 화가가 실제 거주했던 곳으로 이곳 방문은 예약이 필요 없습니다.

 

 

다만 윗 사진에 나온 미술관은 홈페지이에서 방문 예약을 해야 되기에 미리미리 일정에 맞춰서 넣어보시면 좋겠고

머물수 있는 시간은 약 50분 입니다 .

 

사실 더본 호텔에서 가깝기도 하고 유명한 흑돼집은 숙성도 중문점 인데요 .

여기도 테이블링앱으로 성공하면 대기없이 방문이 가능하나 .. 그게 1초컷이다보니 어렵더라구요.

현장 대기도 금방 마감되기에 꼭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미리미리 가서 대기하셔야합니다 .

 

 

이곳은 제주 중심부에 있는 올레 6코스 중 한곳입니다.

혹시 1박2일이지만 목표가 올레길이신분들 계시면 햇살 따뜻할때 6코스나 7코스 선택해보세요.

두 코스 모두 걷기 편하고 여행지들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


 

이곳은 제주 서부권에 있는 저지오름입니다.

방문객들이 꽤 많은 곳인데 제가 갔을땐 한가하더라구요 ^^

뷰도 멋지고 ~ 오르기 어렵지 않아서 관광객분들이 많이 찾는 오름이랍니다 .

제주에는 360여개의 오름이 있는데 오름이 또 트레이드 마크 아니겠습니까 ㅎㅎ

여행하시면서 한곳 정도는 방문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

 

이곳은 더본 호텔 근처에 있는 클리프 라는 카페 입니다 .

바다뷰가 멋진 곳으로 중문해수욕장이 내려다보이는 카페이지요 .

수용인원이 굉장히 큰 곳이다보니 사람들이 많아도 괜찮더라구요 .

 

제주에서 일몰 명소로 유명한 곳이죠.

저는 일정에 천지연폭포 야간을 넣었지만 일몰 명소를 찾고 싶으신분들은 숙소에서 서쪽 방향으로 길을 트셔서 신창풍차해안로에 가보세요 .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 중 명소로 일몰이 꽤나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바람코지이니 (바람이 많이 분다는 의미 ) 옷은 살짝 평소 기온에 비해 따뜻하게 입고 가셔야해요.

 

클리프 카페에 방문하실때는 주차해 두시고 일단 엉덩물계곡에 방문해보세요.

현재 이렇습니다. 유채꽃이 만개했는데 무료입장 가능하여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시구요.

 

엉덩물계곡은 특히 경사면에도 유채꽃이 화려하게 펴서 서서 예쁜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규모는 그렇게 크진 않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도 괜찮을만큼은 되요 ^^


 

며칠 전에 다녀왔는데 늦게까지 술 드시고 싶으신분 혹시 계시면 더본호텔에서 조금 멀긴 하지만

한림에 있는 싱싱잇 이라는 곳을 방문해보세요.

다음 기회에 제가 자세하게 포스팅할 생각인데 술 마시러 가기 좋은곳이더라구요 .

(젊은층들이 특히 많이 가는 곳 )

서귀포 중심부에 있는 여행지 황우지해안입니다. 외돌개 바로 옆에 있는데 처음엔 외돌개가 유명했으나 지금은 선녀탕이라고 불리는 이곳이 더 유명해요.

여름이 되기 시작하면 많은 피서객들이 모이는 곳으로 지금은 한가해서 사진 찍기도 좋더라구요 .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가신다면 이것저것 기념품이나 먹거리 사보셔도 좋아요^^

특히 레인보우제주라는 곳이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영업하는데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사면 살수록 더 저렴해져서 인기가 많답니다 .

답례품 사러 많이들 가시는곳인데 체험공방도 운영중입니다. 천연 감귤 연필 및 점토도 인기리에 판매되는곳이구요 .

올레시장 3번 출입구에 있습니다.^^


 

 

소소하게 가볼만한곳으로 서귀포 강정천도 좋습니다.

강정천에서 바라보는 바다뷰도 굉장히 멋있구요.

 

칠십리공원이라고 하여 서귀포 중심부에 역시나 소소한 무료여행지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천지연폭포가 내려다보여서 직접 폭포에 가는거랑은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매화꽃이 예쁘게 피는 곳인데 ^^ 이제는 다 지고 없겠네요 .


 

1박2일 제주도 여행코스에서 흑돼지 드신다면 여기 강력추천합니다.

서귀포 중심부와 표선, 두곳에 있는 제주흑돈세상수라간 입니다 .

고기의 질이 매우 좋고 좋은 숯을 이용하여 불맛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었던 곳으로 모두 구워주시기에 편안하게 먹고 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흑돼지 직영농장을 끼고 있는 곳이라 속임없이 정말 좋은 흑돼지를 판매하는 곳으로 전국 택배배송도 가능합니다 .

흑돼지를 주문하면 목살 , 오겹살 , 항정살 , 가브리살 , 갈메기살 특수부위까지 다 나와서 식감 다양해서 좋고

김장도 직접 담구시고 공기밥 주문하면 흑돼지 김치찌개 주시는데 맛이 기가막힙니다 .

 

 

 

 

 

싱싱한 야채들도 마음에 드는 곳인지라 추천드리고 일요일만 휴무이며 그외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방문 가능하구요.

대기없이 깨끗한 식당에서 드시고 싶으신분들 , 로컬맛집 찾는분들이 방문하시기 좋습니다 .

 

이곳은 허니문하우스 라는 곳으로 칼호텔에서 운영하는 카페인데 바다뷰가 멋져서 추천드립니다.

제주 서귀포 중심부에 있기에 천지연폭포 가실때 같이 가보셔도 좋은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