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다녀온 서귀포 여행지 매화꽃 축제가 이런거겠죠

2023. 3. 6. 09:36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주말에 다녀온 서귀포 여행지 매화꽃 축제가 이런거겠죠

 

솜반천 / 걸매생태공원 / 칠십리시공원

 

 

주말에 날씨가 엄청 좋아서 나들이 다녀왔어요 . 

제가 다녀온 곳은 서귀포에 있는 솜반천과 걸매생태공원 그리고 칠십리시공원입니다.

 

 

제주도에서도 매화축제가 열리는데 , 우리가 흔히 아는 그런 축제는 아니구요 .

매화꽃이 활짝 피는 시즌에 열리는 꽃축제를 의미합니다 .

 

 

서귀포 중심부에는 가볼만한 여행지들이 잔뜩 있는데 , 소소하게 다녀오기 좋은곳이 이 세곳이구요 .

특히 매화꽃을 보기 좋은곳은 걸매생태공원과 칠십리시공원입니다 .

 

 

 

 

 

 

걸매생태공원은 반 정도 매화꽃이 피어있는 상태였구요 .

바로 옆에 솜반천이 흐르고 있어서 산책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 

걸매생태공원에서부터 칠십리시공원까지 천천히 왕복으로 걷게되면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요 .

7천에서 8천보 정도 걷게 되니까 운동삼아 걸어도 너무 좋은곳이죠 .

 

 

공원이다보니 두 곳 모두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구요 .

둘다 무료여행지이며 주차요금도 받지 않습니다. 주차장은 넉넉한 편이긴 한데 

꽃이 활짝 피는 시즌에는 그 주차장도 조금은 작게 보이기도 해요 ㅎㅎ

 

 

제주 올레길이 연결되어있는 두곳 . 

서귀포 여행지로 오늘 추천드리는 걸매생태공원과 칠십리시공원은 각각 다른 코스가 지나갑니다 . 

 

 

맑은 천이 흐르고 있어서 제주시에서 솜반천 같은 천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요 .

제주시에도 유명한 천들이 있기는 한데 서귀포에 비하면 물이 좀 탁해보이네요 .

 

 

골목 골목 그냥 돌아다녀봤어요 . 

딱히 목적없이 , ^^ 매화도 볼겸 산책도 할겸 방문했었답니다 .

 


 

신기하게도 걸매생태공원과 서귀포 칠십리시공원은 거의 같은 곳에 있다고 해도 무방한데 

햇볕이 비추는게 뭔가 다른지 걸매생태공원은 이제 막 만개시점인데에 비해

서귀포 칠십리시공원은 조금 지고있는 기분이더라구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화꽃이 얼마나 예쁘던지요 . 

하늘위로 쭉쭉 뻗어있는 나뭇가지들도 예쁘구요 .

하얗게 피어있는 매화들도 상당히 아름다웠습니다 .

 

 

아무래도 이곳은 매화군락지가 작은 규모이다보니 조금 더 화려하게 매화를 보고 싶으신분들은 

노리매 << 라는 제주 서쪽 관광지 혹은 

휴애리 << 라는 제주 동쪽 관광지를 찾아보시면 좋고 두곳 모두 유료 입장입니다 .

 

 

공원 옆면으로는 노란색의 유채꽃들이 많이 피어 있었는데요 .

지나가는길에 혹시 폈나 하고 엉덩물계곡에도 (중문) 갔었는데 아직 거긴 아니더라구요 . 

엉덩물 계곡은 다음주 쯤에 가보시면 만개했을듯 해요^^

 

 

잠시 쉬어가기 좋은 두 공원 . 

올레길을 걸으면서도 쉬어가기도 좋아요 .

봄이다보니 올레길 걷는분들이 엄청 많아졌어요 .

제가 여기 갔던 다음날엔 동쪽 올레길을 걷고왔는데 스탬프를 찍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라구요 ㅎㅎ

 

 

저도 올해는 완주를 목표에 두고 있는데요 . 

추자도도 다녀올 예정이예요^^ 

 


 

서귀포 칠십리시공원에는 비석이 많아요 .

서귀포와 관련한 여러가지 글들이랑 시들이 적혀있어서 잠시잠시 읽어보며 지나가기도 좋아요 .

 

 

그리고 현재는 공사중이라 입장이 불가능했지만 시공원에는 분수대가 있는데 

윗 사진에 나온 다리를 건너면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온답니다.

 

 

한라산 정상부를 제외하고는 눈이 많이 녹은것 같죠 ^^ 

이번주말에는 한라산에도 다녀와야겠어요 . 

겨울이 지나서 한라산 예약도 쉽습니다 여러분 ㅜ 겨울만 되면 미어터지죠 ..

 

 

서귀포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은 이곳

매화꽃 말고도 ' 천지연폭포 ' 전망대 놓쳐서는 안되는 포인트 존이예요.

사진으로는 조금 가깝게 보이긴한데요 ~ 줌으로 땡겨서 그렇고 ㅎㅎ 

살짝 멀리있긴 하지만 충분히 보입니다. ^^

 

 

곳곳에 놀이터도 있고 

 

 

올레길 마크도 보이구요 .

 

 

 

파크골프인것 같아요 ! 제가 잘은 모르겠는데 골프장이 하나 있더라구요 .

처음엔 게이트볼인가? 했는데 게이트 볼 같지 않고 아무튼 파크골프같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