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이호해수욕장 근처 강연우 동태찌개 칼칼하니 맛있음

2023. 9. 25. 11:06제주여행/제주맛집*숙소

반응형
강연우동태찌개 제주외도점

 

제주도에는 딱 한곳 강연우 동태찌개가 ' 외도동 ' 에 있는데요.

이 외도동은 그라벨호텔이 있는 동네 혹은 월대천이 흐르는 동네로 

제주 이호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동네랍니다.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

이 △ 정보는 네이버에 안나와있어요 !

 

바로 앞쪽 혹은 옆 골목쪽으로 주차할곳들 있습니다.

이 가게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근처에 차 세울곳이 아예없는건 아니예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입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한시간 일찍 마감을 하고 계셨어요 ~ 

주말에는 거의 그런일 없는듯 하고 이날은 주중이였는데 아마 재료소진이였던것 같아요 !

 

 

 

메뉴판입니다 ! 저는 이곳의 동태찌개를 매우 좋아하고요 

항상 알 곤이는 추가합니다. 알만 추가 가능 , 곤이만 추가가능 , 알 + 곤이 합쳐서 추가가능 ^^

기본적으로 두부 , 알 다 들어있긴한데 추가하면 조금 더 푸짐하죠 !

 


 

 

 

반찬은 추가할 경우에는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구요 ! 

콩나물 무침에 아마도 유채나물일까요? 

암튼, 나물 무침 2개에 약간 달달한 간장 어무볶음에 매콤한 김치 이렇게 반찬 네가지 있었어요.

김치 완전 맛있었음. 동태찌개랑 잘 어울렸습니다.

 

 

동태찌개는 1인분에 9,000원입니다. 혼자 가보지 않아서 혼밥 되는지는 모르겠구요.

이 양은 2인분입니다. 아쉽게도 미나리는 없어요 ..

저는 동태찌개에 미나리 들어간거 좋아해서리 조금 아쉽지만, 맛은 완전 좋음요.

대파도 송송 썰어져있고 두부도 있고 ~

 

 

 

밥은 이렇게 △ 밥솥 ? 뭐라고해야되지.. 냄비일까요?ㅋㅋ

암튼 여기다가 지어서 가져다주시는데요 ~

먹을만큼씩 나눠 가지고 나면 아래에 약간 누룽지가 남아요.

쥔장님께서 따뜻한 물 비워서 바로바로 숭늉으로 먹을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요^^

 

 

 

어휴 , 보고있으니까 또 먹고싶네요.

다른 동태찌개에 비해서 강연우 동태찌개 이 식당의 찌개는 좀 매운편이죠.

저는 매운맛을 좋아해서 완전 맘에 들었고 맵다기 보단 매콤 ~ 

알이랑 곤이 추가해서 가득가득 있어서 맘에 들었고요 ㅋ 

두부는 추가 안해도 될듯, 이미 많았어요.

 


 

 

이렇게만 봐도 엄청 건강해 보이지 않나요 ㅋㅋㅋ

제가 이런 식단을 좋아해요. 매콤한 탕류에 밥 먹는거요.

 

 

 

그리고 마지막은 숭늉. 완전 쫀득 쫀득 해요.

밥 족므 남기고 이 쫀득거리는걸 많이 먹고왔네요 ^^

 

 

날씨가 쌀쌀해질수록 이런 찌개들이 많이 생각나죠.

제주 이호해수욕장 근처에서 동태찌개 드시고 싶으시면 방문해보시라고 글 남겨봤구요.

포장 / 배달 / 홀식사 모두 가능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