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지 추천 용머리해안 편한 신발 필수예요

2023. 1. 11. 05:37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 여행지 추천 용머리해안 편한 신발 필수예요

용머리해안
입장료 1-2천원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5시 까지 이나 매일 입장가능시간 변동 
전화문의
064-794-2940

 

 

용머리해안은 산방산 바로 아래에 있어요 .

들어가는 입구에 하멜 전시관도 있는데 전시관은 무료입장 가능해요 .

 

 

 

여러가지 시즌 꽃들이 주변에 피는데 1인 1천원 입장료는 늘 받으시더라구요.

이 근처 개인사유지로 보입니다 ^^

 

주차비용 이 일대 전부 받고 있구요 !

용머리해안 입장요금은 1~ 2천원 사이예요 . 

용이 바다로 내려가는 모습의 머리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 붙여진 이름으로

이곳이 포토존이구요 산방산을 향해 사진 남기시면됩니다.^^

 

 

매일 입장 가능 시간이 바뀌기 때문에 방문전에 위에 적힌 번호로 문의하셔야해요 

제주도 물때표를 참고하셔도 되긴 하지만 날씨에 영향을 받는곳이라 

날씨로 인해서 운영을 하지 않는날도 있으니 전화문의가 가장 정확해요 .

 

 

 

제가 이건 여담인데요 .. ㅎㅎㅎ 

가끔 방문하기전에 전화하면 젊은 여성분께서 전화받으시는데 너무 피곤한 목소리^^;

조금 죄송하긴 하더라구요 . 저는 한번 전화하는거지만 그분은 하루종일 전화를 받고 계실테니까요 하하 ;

 

 

 

아무튼 이곳은요 ! 제주도 화산섬의 특징을 제대로 보여주는 곳이구요 .

전설에 의하면 중국 진시황제가 장차 왕이 태어날것을 알고 이곳에 호종단을 보내 혈을 끊으라고 명령을 내렸었구요 !

 


 

호종단이 이곳에서 왕후지지의 혈맥을 찾아내 용의 꼬리와 잔등부분을 칼로 내리쳐 끊자

시뻘건 피가 솟아 주변을 물들이며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하네요 .

임무를 마친 호종단은 차귀섬으로 배를 타고 나가려다 한라산 신의 노여움을 받아 태풍에 목숨을 잃었다고 해요 .

 


 

 

경치가 정말 너무너무 멋진곳으로 세계 지질학적으로도 매우 유명하여 

세계에서 꼭 가봐야할 곳으로 많이 추천받는 여행지이기도 해요 .

 

 

제주도를 여행하고 계시다면 시간 맞추셔서 방문해보시길 바라겠구요 !

 

 

 

입구랑 출구가 다른데 입구로 돌아나가셔도되구요 .

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되었던것 같아요 .

개인마다 차이는 분명있겠구요 .

 

 

길이 평평하지 못해서 편한신발은 필수예요 .

유모차나 휠체어는 함께하실 수 없습니다 ㅜㅜ

 

 

 

그리고 올라가는 길 △ 출구입니다.

이정도로 가파르게 올라가야 하다보니 미리 아신분들은 입구로 되돌아 나가시기도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