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일출명소 새해 첫 일출 어디서 보면 좋을까 고민중입니다

2022. 12. 26. 12:23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도 일출명소 새해 첫 일출 어디서 보면 좋을까 고민중입니다

 

2023년이네요 . 벌써 .

사실 언제부터인가 한 해가 지나가는게 크게 의미가 없더라구요 . 

잡는다고 잡히는것도 아니오 .. 빨리 가라고 재촉했다고 빨리 가는것도 아니오 ^^;

어느순간 쳇바퀴 돌듯 평범하게 돌아가는 일상이 그것이 바로 행복이라는걸 알게되었고 

그 뒤로는 그냥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며 지낼뿐이긴 한데 !!! 

그래도 새해 첫 일출은 보러 가야만 할것 같단말이죠 ㅎㅎ

 

 

그래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

현재 세곳을 고민중인데 여러분도 보시면서 함께 선택을 해보세요 ㅎㅎ

 


 

1. 성산일출봉

 

 

 

부동의 1위는 성산일출봉입니다.

물론 , 이번에 사전접수를 통해 500명인가요 ? 이미 접수가 끝난 상황이라서 보고 싶어도 새해 첫 일출은 이곳에서 보기는 힘들듯 합니다만 , 

이 근처에서라도 본다면 제주도 동쪽 끝 ( 우도 빼고 )에서 제일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것이기때문에 고민중입니다.

아마도 일출을 보게된다면 광치기해변쪽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

 

 

 

성산일출봉축제가 12월 30일부터 3일간 열리기도 하는데요 . 

카운트 다운을 하고나서 바로 폭죽놀이와 레이저쇼가 열리기때문에 밤에 축제장을 찾아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 

새해 첫날부터 밤을 새는건 좀 그래서 ^^; 저는 만약 성산일축축제를 방문하게된다고 하면 

새해 첫 일출은 집에돌아와서 옥상에가서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고민을 하고있어요 ㅜ_ㅜ 

 

 

 

아니면 아예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우도쪽으로 가도 괜찮을것 같아요 .

우도에서 숙박할때 서쪽의 숙소를 잡을경우 성산일출봉이 바로 앞에서 보이거든요 .

충분히 불꽃놀이랑 레이저쇼가 보이기때문에 거기서 밤에 편하게 보고 ~ 

아침에는 바로 동쪽으로 가서 동비양도라던가 하고수동해수욕장에서 일출을 봐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

 

 

날씨를 찾아보니까 눈보라가 치는것 같진 않더라구요 . 

구름이 살짝 있기는 할것 같은데 그래도 뭐 해가 안뜨는건 아니니까요 ~~

암튼 제주도 동쪽 끝 성산일출봉과 우도 계속 고민중입니다 .

 


2. 군산오름

 

 

두번째는 제주도 서쪽 오름인 군산오름인데요 .

군산오름에서 바라보는 일출도 상당히 아름답답니다.

 

 

이곳은 정상부근까지 차를 가지고 이동이 가능하다보니 더~ 많은 분들이 모이시기는 해요 .

올해 1월 1일에는 경찰이 와서 자동차를 정리하고 나서야 순차적으로 빠져나갈 수도 있었을만큼 혼잡했는데요 .

오히려 행사가 열리고 ( 제주에서는 오름에서 각종 행사를 열어서 떡국도 무료로 주시는등 재밌게 일출을 볼 수 있어요 ) 그러면 

행사요원분들이 오셔서 차량을 정리해주시기때문에 덜 혼잡하긴 합니다 .

 

 

 

올해 제가 군산오름에서 일출을 보고왔기에 지금 고민이 많아요 ㅎㅎ 

분명 오르기 쉽기는 한데 그로인해 차량들도 많이 모이다보니^^;

아참 여기는 화장실 없습니다 !

 

 

아이들이랑 같이 갈 경우 해 기다리고 차 빠질때까지 또 기다리다보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서요 . 

화장실이 없는 곳이기때문에 저는 비추이구요 . 

화장실 없어도 괜찮은 어른들끼리 방문하실때 추천드릴께요^^;

 

 

 

아참, 한라산에서도 1월1일 새해 첫 일출을 볼 수 있는데 이미 마감입니다 ! ㅎㅎㅎ 

한달 전에 1월 1일 예약 창이 열렸는데 서버가 폭발할 정도로 예약이 치열했거든요 .

물론 ~! 윗세오름까지 오르는 탐방로는 예약제가 아니기떄문에 방문이 가능하실꺼구요 .

엄청 혼잡할것으로 예상되긴 합니다^^:


 

 

3. 백약이오름

 

제주도 새해 일출명소 마지막으로 고민중인곳은 백약이오름입니다.

현재 자연휴식년제를 통해 정상부근은 갈 수 없으나 정상까지 안가고 둘레길에서 봐도 충분히 볼 수 있거든요 .

 

 

사방이 뻥 뚫려 있다보니 일출을 보기에 매우 적합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구요 .

 

 

 

여기도 방문객들이 엄청 많은곳이라 아 , 그냥 2023년 아침은 옥상에서 해를 볼까 싶기도 해요 ㅎㅎㅎㅎㅎㅎ 

 

 

 

제주도 새해 첫 일출 !이 아니여도 일출 명소 몇개 더 알아두면 

1월 내에만 보러 가면 뭐 엇비슷한거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저도 더 찾아보고 몇 곳 더 있으면 다시 올려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