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블루보틀 근처 산책하기 좋은 천미천 숨은명소네요

2022. 5. 17. 11:36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 동쪽에 블루보틀 카페 유명하죠.

그 곳 바로 옆에 있는 [ 천미천 ] 은 혹시 아실까요 ?

여기도 은근 요즘 추천하는분들이 많긴한데 , 아직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 숨은명소 ' 라고 표현을 해 보았습니다 .

 

 

 

천미천은 제주도 조천읍 교래리 한라산 동쪽 흙붉은오름과 성널오름 사이 협곡에서 발원하여 동쪽으로 흐르다 구좌읍 송당리에서 남동쪽으로 흘러 성불오름 부근에서 표선면 성읍리를 고리모양으로 흐르는 2개의 물길을 형성합니다.

 

 

 

각자 흐르던 하천은 다시 합쳐진 후 남동쪽으로 흘러 서귀포시 표선면 하천리에서 해안으로 합류하는데요.

그래서 천미천을 검색하면 구좌읍과 표선면 두곳에서 나오는데 제가 다녀온 곳은 구좌읍에 있는 곳이예요 .

 


 

 

천미천은 제주도권역의 지방하천으로 하천의 수계는 본류인 천미천과 지류인 진평천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하천연장은 25km 정도 되요 . 

 

 

 

하천 유역의 모양은 가늘고 긴 나뭇가지 형태의 수지상을 나타내구요.

하천변으로 중,소규모의 농경지 및 과수원이 형성되어있으며 유역 대부분은 목장지로 이뤄져있습니다.

▲ 제가 방문했을때는 웨딩 촬영하시는분들도 있을만큼 사진을 찍어도 매우 멋지게 나오는 곳이기도 해요.

 

 

 

제주 블루보틀 카페 근처 숨은명소인 ' 천미천 '

걸으면 걸을수록 힐링이 되고 바로 옆에 비자나무숲도 있어서 같이 가보기도 좋아보이더라구요 .

 


 

 

 

하천을 건너 가볼수도 있었겠지만 길이 험난해보여서 저는 그냥 이 구역만 살짝 거닐다 왔는데요 .

방문객들이 적어서 더 힐링하기 좋더라구요 .

 

 

 

그리고 중간에 대나무로 만든 △ 오두막 같은것도 있었었어요.

비가 오면 살짝 들어가서 비를 피할 수도있을것 같고..ㅎㅎㅎㅎㅎ

분위기 좋더라구요. 포토존으로도 괜찮아보이죠 ?

 

 

 

아주 고요했던 천미천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만끽하고 싶으신분들께 제주도 숨은명소로 추천드립니다 .

 

 

 

한번 다녀와보세요. 참 잘왔다 싶으실꺼예요 . 

제주도 곳곳을 돌아다녔던 분들 , 이제 더이상 어딜 가야할지 모를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