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가 잘 되어있는 서귀포 오름추천 제지기오름

2022. 5. 30. 11:20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올레6코스에 포함되어있는 ' 제지기오름 ' 은 오름들 중에서도 정비가 매우 잘 되어있는 곳입니다.

제가 여러 오름을 다녀왔는데 이오름만큼만 정비가 되어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

 

 

 

일단 화장실도 있구요.

오름을 올라가는 동안 고도가 표시되어있어 내가 어느정도까지 왔는지도 파악이 쉽습니다.

어느 단체에서? 혹은 동에서 ? 관리하고 계시는지는 모르겠으나 완전 감사하다고 말씀 전하고 싶어요 .

 

 

 

서귀포 오름 추천 제지기오름에 올라가는 길에 길고양이도 만났어요 ^^ ▲

어찌나 귀엽던지 ~ 

제가 다가가면 달아나버릴것 같아서 그냥 멀리서 바라보다가 지나갔습니다 ㅎㅎ

 

 

 

제주 올레길에는 △ 이런 리본이 달려있죠.

올레길 좋아해서 자주다니는데 리본관리도 매우 잘되고있습니다. 올레길 관리하시는분들도 진짜 넘 잘하시는듯요^^

 


 

심지어 ' 산 ' 에 가도 화장실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는 그리 높지 않은 오름임에도 불구하고 화장실이 있었고 방문객이 적어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화장실 관리도 매우 잘되고있었답니다 . 

 

 

 

올라가는 입구에 화장실이 딱 있으니까 찾기도 쉽구요 .

오르는 길은 대부분 계단으로 되어있으며 텀이 많이 높지 않아서 저는 그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

 

 

제지기오름 높이는 표고 94.8m 라고 합니다.

 


 

 

이 오름 남쪽 중턱의 굴이 있는곳에 절과 절을 지키는 사람인 절지기가 있었다 하여 절오름, 절지기오름으로 불리다가 와전되어 제재기오름이라 부르게 되었다는 설이 있구요 . 

 

 

 

1800년도 경과 그 이전에 제작된 옛 지도에 ' 저즉지'와 '저즉악'으로 표기되는 등 ' 저 ' 자가 쓰인 것으로 보아 오름모양이 낟가리와 비슷한 데서 유래되었다는 설도 있다고 합니다.^^

 

 

 

전망도 꽤 좋지요 ?

위에 올라가면 쉼터도 있으니까 편하게 쉬다 내려올 수도 있어요 .

 

 

저는 올레길 걷다가 이 제지기오름을 알게되었고 마음에 들어서 벌써 세번이나 다녀왔네요 ㅎㅎ 

아무쪼록 서귀포 오름 어디 다녀올까 고민중이시라면 추천 꾹꾹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