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유채꽃 축제 현재도 많이 볼 수 있긴 하지만 봄이 기대됩니다

2023. 2. 6. 09:31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휴애리 유채꽃 축제

 

 

현재 제주에서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곳은 관광지 '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입니다.

 

 

2월달 내내 유채꽃 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

유채꽃이 가득 핀 밭에서 보면 뒤로 한라산도 보이고 곳곳에 야자수 나무도 심어져있어서

제주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휴애리에서는 동백축제가 한창이였는데 현재는 많이 졌다고 하네요 .

 

 

하지만 아직도 온실에서는 수국 , 동백 , 팜파스 등 여러 꽃들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을 갖추고 있다고 하구요 .

(꽃이 시들었을수도 있으니 실시간으로 보고 방문하시거나 매표소에 전화해보세요 )

 

 

 

유채꽃은 실외로 나가야 볼 수 있기에 날씨가 좋은날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꼭 유채가 아니여도 휴애리는 산책로가 매우 잘 만들어져있는 곳이기때문에 비오는날은 피하시는게 좋죠^^

(참고로 오늘은 비가 내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유채꽃은 제주에서 12월부터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

이미 산방산 근처에도 만개했고 성산일출봉 근처에서도 볼 수 있지요 .

 

 

 

유채꽃을 무료로 보고 싶으신분들은 3월에서 4월 사이에 ' 신화월드 ' 에 있는 꽃밭에 가보셔도 좋구요 .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성터 주변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유료로는 오라동 유채 + 청보리 밭이 유명한데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올해는 방문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제주 유채꽃 잔치 및 서귀포 유채꽃 국제 걷기 대회

 

코로나19 문제로 제주에서도 벚꽃축제나 유채꽃잔치등의 축제가 열리지 않았었어요 . 

하지만 올해는 열리지 않을까 하여 찾아봤는데 아직까지 유채꽃 잔치 정보는 보이지 않네요 .. 

 

 

유채꽃 잔치는 정석비행장 부근에서 열리는데요 .

녹산로가 있는 곳으로 벚꽃과 유채꽃이 화사하게 만개할때 가보기 좋습니다 .

 

 

 

잔치가 열린다고 하면 소소한 체험거리들도 생겨나고 먹거리들도 있어서 가보기 괜찮거든요 .

물론 꽃이 목표라면 굳이 축제나 잔치가 열리지 않아도 충분히 가볼만한 곳이긴 합니다.^^

 

 

제주 유채꽃 잔치에 대한 정보는 못찾았지만

올해 서귀포 유채꽃 국제 걷기 대회는 개최된다는 정보는 얻었습니다-! ㅎㅎ

작년 기준으로 3월 말에 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열렸었는데요 ^^

아마 올해도 이쯤해서 열리지 않을까 하며 , 유채꽃 잔치역시 열리게 된다면 3월 말에서 4월초에 열립니다.

 

 

올해는 좀 화려하게 축제나 행사들이 컴백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제주공항근처로는 전농로에서 열리는 벚꽃축제가 참 재밌는데요 .

코로나로 열리지 않았었기때문에 올해 열리길 누구보다도 간절하게 원하고 있어요 ㅜㅜㅎ

 

 

아직 유채꽃은 이 부근에 만개하지 않은듯 합니다 .

현재 볼 수 있는곳들은 산방산일대나 성산일출봉 일대이니 참고하시고 ,

지금은 수선화가 여기저기 예쁘게 피어 있으며 매화꽃도 곧 만개할테니 

먼저 수선화와 매화꽃을 보고나서 벚꽃을 기다리며 벚꽃 & 유채꽃의 환상 콜라보를 기대해보자구요 ㅎㅎ 

 

 

유채꽃 잔치가 어떻게 어디서 얼마나 열린다 ! 라는 정보가 보이면 바로 알려드리러 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