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벚꽃 개화시기 나왔어요 제주도는 3월 20일이라고 해요

2023. 2. 17. 14:46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2023 벚꽃 개화시기 나왔어요 제주도는 3월 20일이라고 해요

 

 

울산 알리미에서 알려주는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정보예요 . 

가장 빨리 벚꽃이 피는 도시는 역시 제주였어요 :) 

따뜻한 남쪽 섬 제주는 작년과 동일하게 조금 일찍 개화한다고 하네요 . 

작년 기준으로 3월 20일이면 이미 개화를 넘어서서 만개를 했었거든요 . 

제가 이 아래부터 해서 작년 기준으로 3월 날짜별 벚꽃 개화 모습 보여드릴께요 .

아참, 가장 마지막에 피는곳은 춘천이라고 하네요 . 

3월 중순에 놓치면 춘천으로 4월 첫째주에 가보심 좋을듯요 :)

 


2022.03.20 제주시내권 벚꽃

 

 

작년 3월 20일에 제주공항근처 유명한 여행지인 ' 도두봉 ' ( 무지개해안도로 바로 옆 ) 입구에 핀 벚꽃 모습이예요 . 

이 오름 주변으로 해서 벚나무가 많은편인데 이 나무는 완전 만개상태였답니다.

그렇다면 그 전에 이미 개화가 시작되었다는 것이겠죠 ?

 

 

공항근처로는 조금 이른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이미 동네 곳곳 벚나무들이 만개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기때문에 

아마 올해도 이쯤되면 벚꽃구경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22.03.22 서귀포 삼매봉 공원

 

서귀포 중심부에 있는 삼매봉 공원이예요. 올레길로도 유명해진 오름인데요 . 

여기에도 벚꽃이 3월 22일 기준으로 화려하게 피어 있었어요 .

 

 

벚나무 보다는 다른 나무들이 많은 곳이여서 소소하게 그냥 구경만 하고 왔는데요 . 

서귀포 중심부에서도 이쯤엔 개화 보다는 만개한 나무들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했답니다.


3월 24일 ~ 31일

 

3월 말에는 완전 팝콘을 제대로 튀겨 놓은듯한 벚꽃을 볼 수 있었어요 .

한두곳이 아니라 제주도 전체적으로 완전 만개했다. 이렇게 보셔도 되요 . 

지금 위아래 사진이 있는곳은 제주공항근처 벚꽃 명소로 유명한 ' 삼성혈 ' 이랍니다 .

 

 

삼성혈은 탐라왕국의 시조인 삼신인이 ( 양을나,고을나,부을나) 돌에서 솟아나온 터가 남아있는 곳이구요 .

이것저것 체험해볼 수 있는곳들도 있고 영상들을 볼 수 있는곳들도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세요^^

아참, 유료입장 + 유료 주차이구요 . 여기 매표소에서 받은 영수증 및 티켓 가지고 계시다가

주차하고 나갈때 기계에 인식하시면 1시간이였나? 무료 주차 가능했어요 .

 

'

 

이곳 또한 제주공항근처인데요 . 신산공원이라는 곳이예요 .

제주도민분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여기도 벚꽃이 화려하게 만개했었답니다 .

 

 

벚꽃이 3월 20일경에 핀다고 하면 3월 마지막주에는 완전 절정일텐데요 .

여기서 관건은 .. 이 사이에 비가 엄청 내리면서 바람이 많이 분다 하면 .. ㅜㅜ 

엄청 빨리 벚꽃이 떨어져버린다는겁니다 .. 그래서 제주는 벚꽃 시기를 잡는게 어려워요 .


 

2022.4월1일 ~ 10일

 

2023 벚꽃 개화시기가 작년이랑 동일하기때문에 비/바람이 심하지 않는이상 

4월 첫째주에도 충분히 벚꽃을 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되요 .

지금 보고 계시는 사진이 4월 1일에 제주 녹산로에서 촬영된것이구요.

 

 

벚꽃과 유채꽃이 화려하게 피어있는 모습 4월 첫째주에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시기에는 먼저 폈던 벚나무들에는 잎이 많이 보이기도 했어요 . 

그래도 ! 4월 첫째주 까지는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작년이였네요.

 

 

 

이 사진은 4월 7일에 촬영되었어요 .

제주대학교 입구에서부터 사거리까지의 길이 모두 벚나무인데요 . 

이쯤에도 화려하게 피어있었답니다 .

 

 

물론 벚꽃은 특성상 빨리 지기도 하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 또 엄청 떨어지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올해도 작년과 똑같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 

3월 20일부터 4월 7일 사이에는 벚꽃을 분명 볼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