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여행지 추천 자연휴양림 드라이브코스도 있어서 좋아요

2023. 6. 16. 08:59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서귀포자연휴양림
서귀포시 1100로 882
09:00-17:00
입장료/주차료 있음

 

서귀포자연휴양림에 다녀온지 좀 되어서 이번 주말에 다시 가볼까 하고 있어요 .

제주시에 절물자연휴양림이 있다면 서귀포에는 서귀포자연휴양림이 있지요 :)

 

 

꽤 코스가 많아요 .

여기는 야영장도 있구요. 숲속의 집이라고 해서 펜션도 운영중이예요 .

이런 시설들을 이용하고 싶으신분들은 서귀포자연휴양림 이라고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뜨는데 그곳에서 예약까지 전부 하실 수 있습니다 .

 

 

꼭 야영장이나 펜션을 이용하지 않아도 걸으러 가셔도 참 좋은곳입니다.

제가 겨울이 끝날쯤에 다녀와서 조금 앙상한 모습에다가 눈도 조금 보이죠 ㅎㅎ

한여름에 눈이라니 이 얼마나 매력적인 추억입니까..ㅎㅎㅎㅎㅎ 

 

 

 

지금은 아주 푸릇푸릇한 모습을 볼 수 있겠구요 . 

여기가 우리나라 최남단의 자연휴양림이라고 하네요 .

해발 고도 700m에 위치하고 있다보니까 서귀포 시내권이랑 약 10'c 정도 차이난다고 합니다.

 

 

지금 방문하신다고 하면 완전 여름복장으로 가시면 추울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니까 겉옷 꼭 챙기고 가시고 아무래도 여름은 여름인지라 벌레들이 많을 수 있어요 .

진드기나 모기 퇴치제 라던가 약품들 챙겨가시면 도움 되실꺼예요.

 

 

 

 

신발은 아무래도 운동화가 제일 좋겠지요.

자연휴양림이나 숲길 가는데 슬리퍼라던가 불편한 신발을 신고 가시는분들이 간혹 보여요 ~~

본인의 다리 및 허리 건강을 위해서라도 운동화착용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이곳 또한 힐 , 슬리퍼, 샌들 착용 시 입장이 제한될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것은 문의해보세요.

 


 

질 좋은 산림욕을 할 수 있는 서귀포 자연휴양림. 캠핑도 한번 해보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

여러가지 이국적인 수종들도 많이 있는곳으로 도로가 굽어지는 곳곳마다 바다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기도 합니다 .

 

 

드라이브코스도 있어요 .

여기 주차장에서 나갈때 이용할 수 있는데요 .

방문객들이 걸어서 이동하기도 하기때문에 속도 절대 감속입니다.

 

 

향긋하고 시원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

피톤치드의 효과를 느낄 수 있는곳인데 각종 야생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기도 해서 바라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기도 합니다.

 

 

저도 여기에서 다람쥐를 본적이 있어요 ㅎㅎ 

나무에 앉아있다가 저희가 발견하니까 휘리릭 도망가더라구요 ㅎㅎ 

노루도 가끔 보이는 곳으로 와~ 도심지에 이런곳이 있을수있다는게 참으로 놀랍고 감사하더라구요 .

 

 

전망대에 올라가면 이것저것 많이 보이는데 월드컵 경기장, 산방산, 

 

 

가파도 마라도 등 서귀포 앞바다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섬이나 오름, 산 등이 있습니다 .

자세하게 설명도 적혀있으니까 보시면서 아 저게 저거구나 이렇게 ㅎㅎ 알아가셔도 좋을듯해요 .

 


 

※ 서귀포 자연휴양림 입장료 & 주차료 있습니다.

 

성인 1,000원, 청소년 600원, 초등학생 300원이구요 .

주차료는 경차 1,500원 , 중/소형 3,000원 , 대형 5,000원 입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주차료 면제이며 저공해자동차등 표지 부착 차량은 50% 감면입니다.

 

 

 

코스가 다양하게 있다보니 조금 걷고 싶으면 조금 걸어도 되고 ~ 

많이 걷고 싶음 또 많이 걸어도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 더욱 좋다는 생각이 들구요 .

 

 

 

저는 긴코스를 좋아하는편인데 연령이 섞여있는 가족들이랑 가게되면

가장 편한코스까지만 걷고 나오게 되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그 마저도 좋긴했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