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내리는 2월 제주도 첫째주 날씨예보 주말까지 쭈욱 내릴듯

2024. 2. 1. 15:59제주여행/날씨

반응형

 

제주도날씨예보
2월1일 - 2월 11일

 

 

현재 제주시와 서귀포시 중심부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서쪽과 동쪽에 내리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거의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으며 오늘 평균적으로 제주의 최고기온은 10'c 정도이고

최저는 9'c 로 일교차가 거의 없는 날이긴 합니다~ 

 

 

 

내일인 금요일은 최고기온이 11'c 최저가 8'c 라고 하구요.

바람이 평균적으로 4m/s 정도 불 예정이라고 해요.

사실 비가 내리는데 .. 바람까지 분다고 하면 제주는 답이 없습니다.

바람이 한방향으로 절대 불지 않기때문이죠^^ ; 

그래서 왠만하면 .. 비가 내리는데 바람까지 분다 ~!! 그런날은 실내에서 보내는게 좋습니다.

 

 

 

모레인 주말~에도 비가 내린다고해요.

그래도 아침시간부터 밤시간 그러니까 우리가 흔히 말하는 활동시간대에는 비가 잠시 소강상태를 유지할것으로 예측됩니다만 ~

역시나 바람이 좀 부는 편이라서 ~ 토요일에도 개인적으로는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날씨로 예상되진 않습니다.

다만 제주는 섬 특성상 기상예보가 조금씩 달라진다는점 참고하세요 ㅎㅎ

 

 

 

지금 내리는 이 비는 무려 다음주 월요일인 2월 5일까지 이어지겠다고 하구요.

주말에 입춘이 지나는데 ~ 음 ~ 최저기온이 너무 떨어지네요.

최저 4'c 에 최고 7'c 이런날엔 바람까지 많이 불면 너무 춥기때문에 옷을 따뜻하게 입는것이 중요하겠구요.

지금으로 봐서는 설날에는 그나마 9'c 까지 올라가고 먹구름은 끼지 않기때문에

날씨가 괜찮네 ! 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는 한라산이 있기때문에 동네마다 날씨가 완전 달라지기도 한답니다.

 

 

 

지금 1100고지에 가도 눈이 이렇게 가득 쌓여있는데 ~ ㅎㅎ 

제주시내로 내려오면 눈은 고사하고 ^^;ㅋㅋ 비만 줄줄 내리고 있잖아요.

 

 

 

너무 상반되는 모습이죠?

윗윗 사진은 1100고지 윗 사진은 제주시내권이예요 ( 공항에서 15분 정도 거리 ) 

 

 

 

 

아참 이번에 제주기상청에 팝업이 떠서 살펴보니까요 ~ 

매화꽃이 작년 대비 13일이나 빨리 피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더라구요.

 

 

 

사실 저도 ~ 1주일 전부터 매화꽃이 화려하게 핀 모습들을 보고 있었고 ( 모든 나무가 그런것은 아님 ) 

한라수목원이라고 하여 제주공항근처에서 산책하기 좋은 곳이 있는데

그곳의 매화나무에 매화꽃들이 1/3 정도? 피어있는것을 며칠전에 보고

얼라? 벌써? 빠르지 않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

 

 

 

작년보다 2주일정도 빨리 피었다고 하니 ~ 

노리매공원이라던가 휴애리, 한림공원등의 관광지에서 매화꽃 만개한 모습을

작년대비 빨리 볼 수 있을것 같네요^^ 

저는 2월 말을 생각했는데 이대로면 다음주 정도에도 충분히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지금 당장은 기온이 높지 않지만 ~ 

입춘이 지나고 설이 지나면 분명 따뜻해질것 같아요.

물론 꽃샘추위는 반짝 남아있기에 패딩을 정리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 ㅋㅋ

 

 

 

그래도 두꺼운 롱패딩을 입을 한파가 있는 날씨는 지났죠 ~^^ 

그래서 저도 이제 슬슬 일몰을 보러 갈때가 되었구나 싶은데요.

 

 

제주도 여행하면서 일몰을 보고 싶으신분들은 ~ 

' 신창풍차해안로 ' 혹은 지금 위아래 보이는 ' 수월봉 ' 에 가보시면 좋습니다.

 

 

차귀도로 떨어지는 해넘이를 보기위해 많은분들이 모이는 일몰명소예요~^^ 

날씨가 추울때는 저는 엄두도 못내는데 ㅎㅎ

이제 따뜻해질것 같아서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