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제주도 날씨예보 이번주말과 다음주 한라산엔 눈이 펄펄내려요

2023. 11. 29. 12:14제주여행/날씨

반응형

 

제주도날씨예보

 

오늘이 딱 지나고 나면 밤사이에 비가 내린다고해요~^^

오늘 최고기온은 15'c 인데요 ~ 현재는 실시간 13'c 라고 합니다.

먹구름이 곳곳에 보이기는 하나 .. 흰구름들도 보이긴하고 맑은하늘은 아닙니다.

다만, 바람이 많이 불지 않아서 춥지는 않네요^^

 

 

 

내일은 밤사이에 비가 내리고 또 다시 낮에도 계속해서 비가 내릴 예정이라서 기온도 낮구요.

바람도 많이 불어서 꽤 쌀쌀한 날씨가 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일 제가 원래 여기저기 다녀올 예정이였는데 비가 내린다고 하니까 그냥 오늘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엔 오후 5시만 조금 넘어도 깜깜해지기때문에 서둘러야겠어요.

 

 

이번주 목요일 그러니까 내일은 11월 마지막 날이구요.

이번구 금요일은 12월 첫날인데요^^ 

11월 마지막날도 12월 첫날도 모두 ' 비 ' 로 예보는 잡혀있습니다.

바람도 금요일까지 꽤 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서 날씨가 많이 흐리겠고 

기온도 뚝뚝 떨어져서 많이 쌀쌀한 겨울날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주 주말 제주도날씨예보입니다.

바람은 꽤 많이 줄어들긴하겠는데 한낮에는 그래도 좀 불 예정이라고 하고 

최고기온이 13'c 까지 오르긴 하지만 먹구름이 잔뜩이라서 ~ 

약간 좀 애매하긴 합니다.

주말에도 흐린날씨가 계속 이어지지 않을까 싶어요.

 

 

 

12월 첫째주 제주도날씨예보입니다.

바로 다음주인데요.

최고기온이 무쳐 16'c 까지 올라갈 예정이라고 하니 다음주까지는

제주시내권에 눈이 내릴 확률이 0% 이겠습니다 ㅎㅎ

눈 구경을 하려면 어디로? 그렇죠 ~ 한라산으로 가셔야겠어요.

 

한라산날씨예보

 

 

그래서 찾아본 한라산날씨인데요 벌써 영하권으로 떨어졌습니다.

오늘은 먹구름이 잔뜩이라 백록담이 잘 안보였을것 같구요.

 

 

내일은 하루종일 눈이네요. 

바람도 꽤 부는 편이라서 내일은 등반할때 핫팩 좀 잘 챙겨가셔야겠고요

눈이 너무 많이 내린다고 하면 ! 통제가 될 수도 있으니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꼭 해보고 등산 시작하세요.

 

 

그리고 금요일에도 여전히 영하권입니다.

눈 구경하기엔 최고의 날씨일것 같네요.

저도 예약하고 백록담 보러 가야겠어요^^

 


 

 

제주도는 한국에서 가장 높은산인 한라산이 있다보니 날씨가 완전 제각각입니다.

한라산을 가운데 두고 제주시와 서귀포시만해도 날씨가 완전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 

제주시내권은 이렇게 화창화창해도 

한라산에는 눈이 펄펄 내리고 있으니 ^^ 너무너무 신기하고 재밌어요 ㅎㅎ

 

 

영상에 나온곳은 1년 365일 다녀오기 괜찮은곳인 김녕미로공원이라는 관광지 이구요.

윗 사진에 나온곳은 산양 큰엉곶입니다.

산양큰엉곶은 화산섬의 특징을 제대로 보여주는 곶자왈을 탐방해볼수 있을뿐만 아니라 

중간에 걷기 편하게 조성되어있는 테우리길을 걸으며 여러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겨볼수 있고 

그네들이 많아서 아이들이랑 함께 쉬었다 가기 좋아 인기가 많습니다.(유료임)

 

 

그리고 바다구경도 좋죠.

저는 어제밤에도 다녀왔는데 바람이 많이 불지 않아서 안춥더라구요.

대신 바람부는 날은 진짜 추움.

아 여기 △ 신창풍차해안로도 ~ 가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1100고지에 가면 이미 이렇게 눈이 가득 쌓여서 눈썰매도 탈 수 있으니 

눈 구경하고 싶으신분들은 한라산 혹은 1100고지로 다녀와보세요.

아직까지는 .. 도로 괜찮긴한데 혹시 모르니 통제상황이나 체인유무 등도 체크하고가세요

 


 

 

 

 

 

아직 날씨가 많이 춥지 않고 도로도 통제되고 있지 않은상황이라 바이크 여행하기도 좋아요^^

저에게도 많은분들이 바이크를 어디서 대여하냐고 물어보시는데요.

연습장에서 무료로 강습까지 받고 갈 수 있는 △ 준바이크가 제주에서는 최고 좋다고 저는 이야기합니다.

 

 

 

 

바이크 종류도 다양하고요. 가격대도 적당하구요.

전문정비사가 전문정비소에서 상주하고 있기때문에 아무래도 정검도 더 꼼꼼하게 해주시고요.

세차랑 소독도 늘 열심히 하시는곳이라는걸 누구보다도 제가

지나가면서 많이 봐왔고 제가 많이 대여해보면서 느낀거라서 

마치 내 가게처럼 ㅋㅋ 주변에 이야기할 수 있는듯 해요. 자신이 있는거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 제주준바이크 검색 )

초보자용 / 상급자용 딱딱 나눠져서 설명까지 다 적혀있고 대여료도 다 나와있으니까

거기서 보시면서 결정하셔도 되고 ~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하실때는 전화문의하시는게 제일 좋긴합니다.

내가 이러이러한 상황인데 어떤걸 대여하는게 좋겠냐~ 라고 물어보심 대답 친절하게 잘 해주세요^^

 

 

그리고 아무래도 전문가인지라 확실히 골라주는게 다르긴 하더라구요.

저는 코너링이 중요해서요 항상 그에 맞춰서 상담을 받고 대여하곤 하구요.

48시간 이상 대여할 경우 공항 및 시외버스터미널과 그 근처 숙박시설에 픽업서비스해줄뿐만 아니라

아까 그 말씀드렸던 연습장에서 무료로 강습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서비스들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면서 받아보시구요.

동백꽃 보러가야죠~^^ 

저는 이제 곧 출발하려는데 지금 카펫 깔리고 제주도 난리입니다 ㅋ 정말 이뻐요.

 

 

아차차차 여기는 전차종에 휴대폰 충전기와 거치대 설치되어있으며

우비 , 짐끈등은 모두 무료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