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동쪽 위주로 돌아보는 일정입니다

2023. 9. 11. 10:46제주여행/여행코스

9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1일 : 에코랜드테마파크 > 만장굴 > 허브동산 (야간)

가을이니까 ~ ^^ 최대한 많이 돌아다니면서 자연을 볼 수 있는 일정으로 준비해보았어요.

첫날에는 에코랜드테마파크에 방문하며 기차 타면서 여러 꽃들도 보고 여러 테마 길들도 걸어보아요 ♪

곶자왈도 이 안에 다 있으니 3시간 정도로 넉넉하게 잡으시고 다녀오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을에 핑크뮬리들도 볼 수있는데 9월 말은 되야 보일꺼예요~^^

에코랜드테마파크 다녀오고나서 방문해볼곳은 ' 만장굴 ' 이구요.

여기는 왕복으로 성인걸음 1시간 정도 ? 그 미만으로 생각하심되요^^

세계자연유산으로 꼭 가볼만한곳이니 여기도 가보시고 ,

에코랜드에서도 만장굴에서도 계속 걷는데 저녁에도 LED 야경보러 나갈꺼거든요+_+

그러니 만장굴까지 가셨다가 숙소 체크인 하시고 푸욱 쉬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LED 야경보러 허브동산에 다녀와보세요 ♪

이날 숙소는 성산근처면 좋을꺼예요^^

2일 : 성산일출봉 > 산굼부리 > 올레시장 & 천지연폭포

두번째날은 성산일출봉에 방문해봅시다~^^

여기 은근 난이도가 있고 전부 계단이라서요 ~

체력이 되시는분들만 정상까지 올라가보시고 ( 성인 5,000원)

힘들것 같다 하시는분들은 아래에서 인증샷 남기시고~^^ 바닷길 무료이니 잠시 걸어보심 좋을듯해요.

아무래도 9월은 가을이니까, 가을에 억새는 봐줘야할것 같아서요.

' 산굼부리 ' 를 일정에 넣어보았습니다.

개인 사유지로 입장료있지만 유모차 & 휠체어 동행하기 좋은곳이라 추천 꾸욱 합니다.

억새는 9월 마지막주부터 예쁠것 같아요^^

저녁시간대에는 서귀포올레시장에 방문해보시거나 ( 야시장도 열림 )

서귀포 중심부에 머물면서 밤 9시20분까지 입장이 가능한 천지연폭포에도 다녀오심 좋겠다 싶어요^^

밤에 가보기 좋은 서귀포 명소거든요 ♪

3일 : 쇠소깍 > 제주 동백동산 > 삼양검은모래해변 > 수목원길야시장

9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동쪽 위주의 여행입니다.

세번째날은 동쪽을 돌아 제주시내권으로 이동할 예정이구요.

쇠소깍에방문하여 테우 및 카약 체험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 제주동백동산 ' 방문을 추천드리고 싶은데 ~

조금 더 평평한 길을 걷고 싶으신분들께는 ' 절물자연휴양림 ' 혹은 ' 사려니숲길 ' 을 추천드릴께요^^

제주동백동산은 무료 방문이 가능합니다.

시내권으로 완전히 들어가기전에는 ~ ^^ 삼양검은모래해변에서 잠시 걸어볼까요.

조금 작은 규모의 해수욕장이기는 하나 검은모래가 있어 여름철 모래찜질을 하러 많은분들이 방문하시곤해요.

저녁에는 수목원길 야시장 방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니면 누웨마루 거리 가보셔도 좋겠고 ( 양꼬치집들이 특히 많음 )

용두암이나 용연구름다리, 용담해안도로 야경을 보러 가셔도 좋을듯요.

4일 : 선일양봉원 > 애월해안도로 / 한담해변 > 오설록 녹차밭 > 이시돌목장 테쉬폰 > 새별오름

9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마지막날은 공항에서 서쪽방향으로 돌아볼꺼예요.

아침시간에는 한가롭게 공항근처에 있는 ' 선일양봉원 ' 에서 특산품을 구입해보세요~^^

사모님이 하신지만도 반백년인데 이곳은 대대로 양봉을 하면서 특산품을 판매하는곳이라

믿고 방문할 수 있는곳이구요.

전화주문, 방문구매, 온라인 주문 모두 가능하며 ( 064-711-7597 )

방문하시는경우 미리 전화하셔서 시간 조율하셔도 좋아요~^^

통상적으로는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7시30분까지 영업합니다.

제주산 순수 벌꿀관련 제품들이 아주 인기리에 판매되는곳이구요.

(순수벌꿀, 벌꿀집, 벌화분, 로얄젤리, 프로폴리스 등 )

그외에도 제주말뼈환, 꽃송이버섯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공항에서 무척 가깝고 방문하기 쉬우며 ( 도로변에 있는데 주차는 안쪽 골목에 하시면되요 )

좋은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곳이라 추천드려보았구요.

서쪽 ~! 하루를 여행해볼텐데 애월해안도로 따라 드라이브 하시면서 돌고래도 구경해보세요 ( 운 좋음 보여요 ㅎ )

한담해변에서 식사 및 커피 드시는 시간 가지셔도 좋겠습니다.

한담해변은 산책만 하고 나는 녹차아이스크림 먹으러 갈래 하시는분들은

오설록 녹차밭 & 티뮤지엄에 방문하시면 좋겠구요 . 오설록 카페는 늘 대기가 많아요^^

이시돌목장에 방문하여 말들도 구경하고 ( 여기 말들은 제주말은 아니예요 엄청 큽니다 )

테쉬폰도 구경해보고 사진도 남겨보시고 ~

마지막으로 새별오름에방문하여 억새보심 어떨까 합니다.

아니면 항파두리에서 코스모스, 백일홍 등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