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늦 가을 많이 쌀쌀해지긴 했지만

2023. 11. 8. 22:39제주여행/여행코스

11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늦가을 버전

1일 : 교래자연휴양림 >> 스카이워터쇼 >> 제주민속촌

겨울이 되면 눈이 너무 많이 내려서 방문이 어려울지도 모르기때문에

11월에 여행한다면 여기 가봤음 좋겠습니다.

제주의 곶자왈을 온전히 느끼고 올수 있는 ' 교래자연휴양림 ' 입니다.

출처 : 네이버

숲길 천천히 걷고 나서 근처에서 식사도 하시고 ~~ 커피도 한잔 하시고 ^^

여유 좀 부리시다가 천천히 제주 스카이워터쇼 구경하러가볼까요.

미리 네이버에서 검색하신뒤에 예매 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첫날 마지막 일정은 제주민속촌에서 보내볼까 합니다.

제주의 옛 모습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곳이라서 일정에 넣어보았구요.

맞은편에 표선해수욕장이 있으니 야간산책 즐겨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2일 : 휴애리 >> 서귀포잠수함 >> 새연교& 새섬 >> 천지연폭포(야간)

11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두번째날은 아기동백꽃이 화사하게 피는 모습도 볼겸

감귤따기 체험도 해 볼겸 흑돼지 구경도 해볼겸 휴애리자연생활공원에서 시작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입장료 아깝지 않을만큼 충분히 돌아보고 나오시는걸 추천드려요. 포토존도 가득합니다.

휴애리에서 시간 보내시고 나오면서 식사 하심 좋겠구요.

서귀포잠수함에서 △ 즐거운 추억 남겨보시고 ( 미리 예약해야 조금 더 저렴합니다. )

바로 옆 새연교를 건너 새섬 둘레길까지 돌아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며칠전에 다녀왔는데 여전히 좋더라구요^^

밤에 가면 화려한 LED 야경을 볼 수는 있지만 새섬 둘레길은 돌아볼 수 없기에 ~~~

낮 시간대에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으실꺼예요.

그리고 이날은요 ~ 저녁을 ' 날로먹고회로먹고 ' 횟집에서 드셔보세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근처에 있는곳으로 요즘 방어회, 대방어회 미치게 맛있습니다 ㅋ

매달 1,3,4번째 화요일만 정기휴무이구요. 그외 낮 2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합니다.

4인 기줄 테이블 약 9개 정도 있었으니 충분히 단체로도 방문이 가능할것으로 보이고요 ~

세트로도 주문이 가능하고 단품으로도 주문이 가능하고

또 식사할 수 있는 메뉴들도 있어서 회파 + 회안먹는파 이렇게 같이 섞여서 방문해도 서로 민망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번에 가서 방어회를 먹고왔는데 하..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ㅋ

방어회 + 고등어회 이렇게 조합으로 주문도 가능하구요.

아니면 여기 고등어회랑 딱새우회가 유명하니 그렇게 드셔보셔도 좋겠고요

식사 하시는걸 원하신다면 객주리조림도 만족하실듯요.

근처에 주차할 곳 많아서 접근성 좋은편이구요.

전화하셔서 포장이나 배달 주문도 가능하고 배달앱 주문도 가능합니다.

제주말로 하면 배지근한 방어회 ^^

지금부터 열심히 먹어줘야만 합니다 ㅋ

특히 부위별로 식감이 아주 다른 대방어회 ( 참치 먹는것 같음) 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가성비도 좋고 여기 푸짐하게 잘 주세요^^

+ 그리고 나서 시간적 여유있거나 체력되시면 천지연폭포 야간 방문해보심 좋겠습니다.

3일 : 카멜리아힐 >> 오설록 티뮤지엄 >> 한담해변 >. 동문재래시장 >> 용두암,용연구름다리 & 용담해안도로,이호테우해변

11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마지막날엔 카멜리아힐에서 보내보아요.

가을 << 테마로 꾸며진 곳도 넓게 있고 여기에서도 예쁜 동백꽃들 보고 갈 수 있어요.

특히 이곳에서는 팜파스, 억새까지 모두 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산책로 굳굳 입니다.

그리고 나서 오설록 티뮤지엄에 가서 녹차 디저트도 드시고 ~
녹차밭에서 사진도 남겨보시고 바로 옆 이니스프리제주관도 방문해보시구요.\

제주공항으로 가는길에 한담해변에 방문하여 산책 즐겨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여기 카페거리 발달되어있고 식사할곳들도 엄청 많구요.

투명카약도 탈 수 있으며 유명한 랜디스도넛 , 노티드도넛도 있어요~

제주여행선물도 살겸 겸사겸사 재래시장 구경해보면 좋겠죠?

동문재래시장 방문후에는

용두암 △ 부터 시작하여 바로옆 용연구름다리 거쳐 ~ ( 이 근처에 요즘 코스모스 밭 예쁨 )

용담해안도로 드라이브도 해보시고 ~

무지개해안도로 및 도두봉에서 사진도 찍고 이호테우해변 산책까지 하고나서 공항으로 가시면 딱이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