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서쪽 위주로 반바퀴 돌아보는 일정

2023. 9. 8. 17:46제주여행/여행코스

1일 : 이호테우해변 >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 새별오름 > 아르떼뮤지엄 > 신창풍차해안로

첫날 , 공항에서 렌트카 인수 받고' 이호테우해변 ' 에서 산책하면 좋겠다 싶습니다.

쌍원담길도 한번 돌아보시고, 이 동네엔 말등대도 유명하잖아요.

산책하기에 점점 날씨가 좋아지고 있어 돌아다니기 무척 좋으실꺼예요.

그리고 나선 꽃구경 ^^

어디에서 할까 고민하다가 무료면 더 좋을것 같아서 ~

항파두리 항몽유적지로 선택하였구요. 현재 코스모스, 백일홍, 해바라기(해바라기는 지는중) 등

예쁜 꽃들이 가득하여 돌아보고 오기 좋습니다.

9월 말만되어도 억새들이 엄청 아름다울꺼예요.

우리가 이번 일정에서 억새를 보러 갈곳은 ? 새별오름이구요.

9월 마지막주 정도 되면 이 바로앞 새빌카페에서 핑크뮬리도 예쁘게 흩날리고 있을꺼예요^^

실내도 잠시 방문해봐도 좋을것 같아서 ~

제주 서쪽에서 가보기 좋은 관광지인 ' 아르떼뮤지엄 ' 을 선택해보았습니다.

미디어아트 제대로 즐기기 좋고 포토존도 가득해서 좋아요.

아무래도 서쪽위주의 일정에선 일몰명소를 안넣을수가 없단말이죠~^^

첫날에 신창풍차해안로에서 멋진 노을모습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2일 : 송악산둘레길 > 대포주상절리 > 서귀포올레시장 > 천지연폭포(야간)

두번 째 날엔 송악산에 방문하여

산방산, 주상절리, 형제섬, 가파도, 마라도 , 한라산까지 모~ 두 구경을 해 보자구요^^

송악산둘레길 약 1시간 30분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고 주차부터 방문까지 모두 무료입니다.

그리고 나서 서귀포 중심부로 이동 하기 전, 잠시 대포주상절리도 구경하면 좋겠다 싶어요 !

4~육각형 모양의 돌기둥이 엄청 멋진곳인데요, 화산섬의 특징을 제대로 볼 수 있는곳으로

입장시간 정해져있고 입장료 & 주차료 좀 있습니다.^^

9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

두번째날 저녁 식사 하시기 좋은곳 추천드립니다.

[ 날로먹고회로먹고 서귀포매일올레시장점 ] 이라는 식당으로

매달 1,3,4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그외 낮2시부터 밤10시까지 브레이크타임없이 운영합니다.

포장 / 배달 / 홀식사 모두 됩니다.^^

제주에서 꼭 먹어봐야한다고 소문이 자자한 딱새우회 & 고등어회 맛집인곳으로

가성비가 훌륭하고 싱싱한 회를 푸짐하게 주시는곳이라 제주도민분들이 많이 찾는곳입니다.

전 메뉴 단품으로 주문이 가능하지만 ! 이집은 가성비가 특히 ' 세트 ' 에서 빛을 발휘하거든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 날로먹고 세트 ' 및 ' 회로먹고세트 ' 혹은 코스요리를 주문하시곤 합니다.

특히 인기 많은 메뉴는 ▽ 이 날로먹고 세트인데요.

이 식당에서 꼭 먹어봐야한다는 시그니처 메뉴 세가지가 모두 들어가있습니다.

반찬들도 잘나옴은 물론이고 함께나오는 객주리조림의 양념맛이 감칠나서 인기가 엄청 많아요.

특히 회 먹으면서 함께 곁들이기에 좋아서 ~ 저 또한 이곳에 가면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이구요.

라면 좋아하신다면 조림 대신에 라면이 나오는 ▽ 세트로 추천드립니다.

오징어 한마리가 통채로 나온답니다.^^

여기 인기가 무척 많아서 굳이 이야기 안드려도 알수있으실것도 같았지만 !

모르는분들이 한분이라도 계심 알려드림 좋을것 같아 정보 남겨보았습니다.^^

밤 9시 10분까지 입장이 가능한 천지연폭포에서 두번째날 밤을 맞이해보심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짰지만 일정 정말 좋습니다..ㅎㅎ

3일 : 상효원 > 피규어뮤지엄 >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 용담해안도로 드라이브

9월 22일까지 봉선화 축제가 열리는 ' 상효원수목원 '

꽃 구경가기 좋은~ 산책하러 가기 좋은 유료 관광지 입니다.^^

마지막날 아침을 상큼하게 시작할 수 있을듯 하여 정해보았구요.

식사 맛있게 하시고 ~^^

피규어 뮤지엄에서 재밌는 구경도 하시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많이 남기면 좋을듯합니다.

저는 특히 캐릭터들에 관심이 많아서 이곳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피규어뮤지엄 앞뒤로 해서 성이시돌목장 테쉬폰에 방문하여

우유아이스크림 드시면서 ~ 테쉬폰앞에서 인증샷도 남겨보심 좋겠구요^^

9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마무리는 해안도로에서~^^

제주공하 가기전까지 즐거움 가득 느끼시길 바라겠고, 시간이 좀 남으신다면

동문재래시장 혹은 한라수목원산책도 추천드리고싶네요.

미술과 좋아하시면 제주도립미술관 방문 추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