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동부권 돌아서 서귀포 중심부 알차게 보내보려구요

2023. 4. 11. 11:02제주여행/여행코스

반응형

4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동부권 돌아서 서귀포 중심부 알차게 보내보려구요 

 

1일 : 마방목지 (제주 천연말) > 감사공묘역 (겹벚꽃) > 아쿠아플라넷 제주 > 우도1박

 

 

동부권으로 출발해서 서귀포 중심부를 돌아보고 오는 일정입니다 . 

첫날엔 마방목지에서 제주도 천연말을 구경해보려고 해요 .

주차료 / 입장료 모두 무료이며 주차장이 매우 넓고 커서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가끔 노루 , 꽃사슴들이 보이기도 해요^^ 전망대 잘 만들어져있어서 말들이 방목되어있는 모습을 아주 멋지게 보고 올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나서는 4월 중순에서 말까지 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되는 겹벚꽃을 보기위해

감사공묘역에 다녀와볼까 합니다 .

윗 사진은 2022년인 작년 4월 20일경에 촬영된것으로 올해는 지금부터 15일사이가 가장 화려하게 피지 않을까 싶은데요 .

비가 많이 내려버린다면 ( 현재 바람이 많이 불고있음 ㅜ_ㅜ ) 

겹벚꽃이 더 빠르게 질지도 모르겠습니다 .

주차장 따로 없고 입장료 없습니다 . 사유지로 조용히 후딱 다녀오셔야하는곳입니다.

 

 

실내관광지인 아쿠아플라넷 제주도 넣어보았습니다 .

실내관광지는 별로 안땡긴다 하시는분들은 아쿠아플라넷 제주 대신에 만장굴 및 성산일출봉, 섭지코지를 넣어보시는것을 추천드리구요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여러가지 할인혜택들이 적혀있으니 보시면서 증빙서류 및 신분증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바로 옆에 있는 ' 성산항 ' 을 이용하여 첫날엔 우도에 입도해볼 생각입니다 .

성산항에서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고 (왕복은 2매작성 / 이름 , 성별 , 나이 , 전화번호 적어야함 ) 

렌트카인 경우에도 우도에서 숙박을 하게되면 입도가 가능하기에 차를 가지고 들어가실 경우 승선신고서에 

차종과 차량번호를 적으시면되구요 . 

약 10분이면 우도에 도착하기때문에 편하게 입도가 가능하실겁니다.

 

 

우도에는 가볼만한곳들이 무척 많습니다.

하고수동해수욕장 , 서빈백사장 , 검멀레해변 , 소머리 오름 , 답다디 탑망대 , 우도등대공원

훈테드트바서파크, 비양도 등이 있으며 청보리도 가득하고 ^^ 유채꽃밭도 있구요 . 

마트도 있어서 저녁에 바베큐하실분들 장보실수도 있으며 승마체험 및 산악 바이크 체험 , 보트체험 모두 가능합니다 .

 


 

 

 

 

우도에서 숙박하시는분들께는 [ 돌채 ] 독채 펜션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인실과 4인실 두채가 모두 독채로 되어있어 프라이빗 숙소를 찾는분들이 방문하시기 좋습니다.

영상과 사진은 4인실 입니다.(A동)

 

야외 잔디밭에서 바베큐 해먹을 수 있습니다 .

앞서 언급했었지만 좀 더 다양한 고기나 해산물을 구입하고 싶으신분들은 성산 대형마트등에서 구입하고 입도하셔도 되구요 . 

아니면 우도내에도 마트들이 있으니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되겠고 숙박 예약하시면서 바베큐 사용여부를 말씀해주시면됩니다.

 

 

숙박 예약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문의사항 있으신분들은 010-8825-1946으로 전화나 문자 보내보시구요 ^^ 

참고사항으로 4인실에 성인 4인 + 영아1인까지 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영아는 24개월 미만입니다 .

 

 

4인실에는 스타일러와 안마기 , 사우나실이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2인실은 성인 2인까지만 가능하며 퀸 침대 1개 있고 4인실에는 퀸침대 1개와 퀸 사이즈로 △ 넓은 침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급 호텔에서 볼법한 아주 푹신하면서도 편한 침구류가 준비되어있으며 각종 식기류들또한 깨끗하게 준비되어있는 고급펜션입니다.

 

 

대형욕조에서는 거품목욕도 가능하며 하늘을 바라볼 수 있게 설계되어있어서 별도 볼 수 있더라구요 .

바로 옆에는 사우나실이 있구요 ~ 

바베큐도 하고 사우나도 이용하고 반신욕도 즐기고 안마기도 받다보면 진짜 이게 바로 여행이지 싶으실꺼예요. 제가 그랬거든요 ㅎㅎ 

그래서 이번일정에서도 저희는 이곳에서 머무려고 예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조식은 ' 전복죽 ' 나오는데 직접 끓여서 가져다주신답니다.

전복양도 푸짐하고 아주 맛있게 잘 끓여주셔서 아침걱정도 없어서 이곳을 좋아하기에 추천드려보았습니다.

위치는 서빈백사장과 하고수동해수욕장 가운데정도로 가까워서 더욱 좋았습니다 .


 

2일 : 보롬왓 > 쇠소깍 > 천지연폭포(야간)

 

 

두번째 날에는 설렁설렁 우도에서 나와서 서귀포 중심부로 이동해볼 예정인데요 .

일단 4월이기때문에 튤립을 보러 ' 보롬왓 ' 이라는 카페에 가볼 예정입니다.

 

 

보롬왓은 따로 입장료 있으며 카페이용은 선택사항이구요 .

아주 넓은 밭에 튤립이 여러가지 색으로 피어있고 그외에도 아주 다양한 봄꽃들이 피어있는 대형정원을 갖춘 카페입니다.

 

 

유채꽃밭도 아주 멋드러지게 있는곳이라 여기도 필수로 가볼 예정 - ! 

 

 

그리고 나서는 쇠소깍에서 카약체험을 즐겨볼 예정입니다 .

예약이 따로 되기는 하는데 대기자가 많지 않고 또 두 업체에서 운영하고 있기때문에 ~~ 

대기가 없는곳으로 가면 되기에 ^^ 저희는 따로 예약은 하지 않을예정이구요 .

여기서 카약 체험 외 ' 테우 ' 체험도 가능합니다. 테우는 제주도 전통뗏목 입니다.

 

 

아마 밥도 먹고 하다보면 이제 해가 다 졌을것 같더라구요 .

그래서 4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두번째날은 야간방문이 가능한 천지연폭포 △ 에 방문해볼 예정이구요 . 

천지연폭포는 밤 9시정도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9시 50분까지 모두 보고 나와야합니다.

 


 

3일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이중섭 미술관과 거주지 > 휴애리 (봄수국) > 함덕서우봉해변 > 무지개해안도로

 

 

세번째날 아침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아침겸 간식겸 사서 먹을 예정입니다 . 

호텔은 근처 가성비 좋은 호텔로 정할 예정인데 아직 미정이라 따로 언급안드렸구요 ^^ 

 

 

올레시장이 이중섭거리와 연결되어있어 주차를 해둔 김에 ( 공영주차장 유료임 ) 

이중섭 거주지 △ 와 미술관 ▲ 도 가볼 예정입니다.

 

 

이중섭 미술관은 무료 방문이 가능하며 미술관은 약간의 요금이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와 함께 예약제가 없어져서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고 자유롭게 머물다 올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나서 공항으로 가기전 봄 수국을 보러 휴애리자연생활공원에 가볼 예정입니다 .

튤립 , 유채 , 청보리(우도에서) , 봄 수국까지 다 봤으면 4월 제주도여행 제대로 한거 아닐까 싶네요 ^^ 

아참 우리 겹벚꽃까지 볼꺼니까 진짜 퍼팩트한 일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ㅎㅎ 

오늘 알려드리는 4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에서 관광지는 휴애리와 아쿠아플라넷 제주 두곳이구요 . 

휴애리는 다자녀 혜택 및 제주도민 혜택이 있으니 증빙서류 꼭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

 

 

마지막 공항근처 무지개해안도로에서 사진 남겨볼 예정입니다.

바로 옆 도두봉에 올라서 전망 시원하게 빠진 바다의 모습까지 보고 간다면 더욱 완벽한 일정이 될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