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초 중 말 두루두루 가보기 좋은곳들

2023. 3. 21. 11:54제주여행/여행코스

반응형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초 중 말 두루두루 가보기 좋은곳들

 

1. 가파도

 

 

4월에는 가파도에서 청보리축제가 열리기도 해요 ^^ 

청보리를 가장 많이 볼 수 있으며 바다와 유채꽃들도 가득 볼 수 있는 여행지 ' 가파도 ' 

4월에 안가보면 너무 아쉬운 곳입니다 .

 

 

가파도는 운진항에서 가파도가는여객선을 타고 이동하시면되는데 예약제 우선으로 운영되고있습니다.

전화로 2일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이름과 인원등만 말씀하셔도 예약이 되기에 안전하게 예약먼저 하시구요 . 

예약을 하셨다 하더라도 최소 30분 전 쯤에는 도착하셔서 매표를 하셔야된다고 하네요^^ 

가파도는 운진항에서 배를 타고 약 10~15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

들어가는 시간에 따라 나오는 시간대가 정해지니 오래 머물고 싶으신분들은 시간 보시면서 선택해보세요^^

 

2. 통오름

 

 

두번째는 성산에 있는 ' 통오름 ' 입니다 .

전망도 괜찮고 오르기에 너무 어렵지도 않구요 .

올레길3코스이기도 해서 같이 걸어보기도 좋은 그런 오름이예요 . 

독자봉이 바로 옆에 있어 연계해서 가보셔도 좋아요 .

 

 

특히 통오름 아래에는 여러가지 꽃들이 유채꽃들과 함께 피어있는 곳이 있어서 봄날을 만끽하기에 좋답니다 .

제가 다녀온것은 4월 초반이였는데요 . 한번쯤은 가볼만하다 라는 생각이 들어 남겨봅니다 .

 

 


3. 감사공묘역 겹벚꽃

 

여기서 쭉 내려보면 제주 녹산로 라고 하여 제주에서 가장 긴 ~ 벚꽃길을 볼 수 있는 곳도 제가 추천을 해 드렸는데요 .

벚꽃은 4월 초면 끝나버리기때문에 이 시기에 못오시는분들을 위해 4월 중순까지 볼 수 있는 겹벚꽃명소를 함께 알려드려요 .

 

 

감사 공묘역이라는 곳이구요 . 입장료는 따로 없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4월 중반에 갔었는데 많이 지기는 했었어요. 그래도 벚꽃 구경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는 훌륭한 여행지라는 생각이 들어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

 

4. 무성향갈치조림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서 유일하게 제가 추천드릴 맛집은 ' 무성향갈치조림 ' 입니다 .

여기는 진짜 꼭 가봤으면 좋겠다 싶을정도로 맛이 좋아서요 ^^ 추천을 안드릴 수가 없겠더라구요 .

 

 

위치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이중섭 거주지와 미술관 , 새연교와 새섬 , 외돌개와 황우지해안선녀탕 ,

천지연폭포와 정방폭포 등의 서귀포 명소가 모두 몰려있는 서귀포 중심부.

그러니까 제주도 남쪽 중앙에 있다고 생각하시면되구요 .

 

 

생갈치를 이용하는곳이라 갈치조림 , 갈치국 , 갈치구이 모두모두 맛있게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옥돔구이나 옥돔미역국 , 고등어구이도 아주 인기가 많고 저 또한 갈치조림을 주문할땐 

갈치구이나 고등어구이를 추가주문하곤 하는데 겉바속초 제대로 ^^

아주 신선하게 맛있게 잘 나와요 .

 

 

전체적으로 짜지 않아요 . 과하지 않다는 의미인데요 . 

맵고 짜고 단맛이 아니라 원재료의 깊은맛을 잘 살려내는 곳으로 부드럽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도민맛집입니다 .

제주도 향토음식인 갈치국마저도 비리지 않고 신선해서 제가 자주 먹지요 .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돌솥밥 기본으로 나오구요 . 미역도 , 성게도 , 갈치도 ,옥돔도 

모두모두 아주 푸짐하게 주는곳으로 반찬들도 모두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없이 휴일없이 운영되는곳이며 주차할곳들 주변에 많아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5. 남생이못 & 닭머르해안길

 

이곳은 남생이못이라는 곳인데요 , 닭머르해안길까지 쭈욱 걸어서 다녀오기 좋아요 .

너무 더워지기전에 산책겸사겸사 해서 다녀오심 좋지 않을까 하여 뽑아보았어요 .

 

 

남생이못 바로 앞에는 헬로우남생이라는 카페가 있는데 디저트도 괜찮고 커피맛도 괜찮구요 .

그곳이 너무 혼잡하다 하면 조금 더 내려오면 카페들이 한두곳씩 있는데 다 괜찮더라구요 .

바다뷰 좋은곳에도 있으니 천천히 쉬엄쉬엄 걸으시면서 봄날을 만끽하심 좋을듯 합니다 .

 

 

닭머르해안길 △ 제주 올레길에 포함되기도 한곳인데요 . 바다뷰도 좋구요. 산책하기도 좋고 잠시 쉬어가기도 좋으며 화장실도 있고 ^^ ! 두루두루 다같이 걸어보기 좋은 곳입니다 .

 

6. 한림공원

 

4월인데 튤립구경 가야하잖아요 . 

제가 이곳저곳 많이 다녀봤는데 포토존도 가득하고 볼거리가 많은건 한림공원이더라구요 .

한림공원은 협재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구요 .

 

 

튤립 정원이 아주 넓게 예쁘게 꾸며져있습니다 . 

동굴도 두개나 있어 같이 돌아보기 좋구요 . 애완동물 소형견은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배변봉투랑 목줄을 필수라고 해요 . 

그리고 튤립 구매도 가능했습니다.^^ 소소하지만 여러 체험들도 가능했어요 .

 


 

7. 휴애리

 

 

 

4월에는 튤립만 피는것이 아니랍니다 .

마노르블랑 카페에서도 봄꽃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

이곳 동쪽 관광지 휴애리에서는 봄 수국 축제가 시작되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수국들과 함께 흑돼지도 보고 규모는 작지만 소소하게 동물 먹이 주기체험도 가능한곳이구요 .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지로 다자녀 혜택 , 제주도민 반값 할인 등 

다양한 할인들이 있으니 홈페이지 방문해보시면서 해당할때는 증빙서류도 꼭 챙겨가세요^^

 

8. 제주녹산로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벚꽃 명소도 빠지면 안될것 같더라구요 .

4월 첫번째주까지는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 제주 녹산로 이구요 .

 

 

4월이 딱 시작되는 1일과 2일에 이곳 바로 옆 가시리 유채꽃광장에서 

서귀포 유채꽃 축제가 열린답니다.^^ 그곳도 함께 연계해서 다녀와보셔도 좋겠습니다.

물론 4월 둘째 셋째주가되면 벚꽃은 모두 지고 없을꺼예요. 그래도 유채꽃들은 활짝 피어있으니 드라이브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

 

 


 

9. 함덕서우봉해변

 

이곳은 함덕서우봉해변에 있는 서우봉 정상입니다 .

오르기 많이 힘들지 않아요 ^^ 일몰이 특히 아름다운곳인데 여기 유채꽃들이 넘 예뻐서 추천하고 싶었어요 .

 

 

바다 좋아하신다면 유채꽃과 바다 함께 볼 수 있는곳이라 무척 마음에 들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덕해변 주변에는 카페 / 식당 / 숙소가 넘처나기에 1박 하시면서 지내보셔도 좋을듯해요 .

 

10. 무지개해안도로

 

 

마지막으로는 무지개해안도로를 뽑아보았습니다. 이곳 또한 일몰 명소예요 .

사진찍기 매우 좋은곳이기도 하구요 바로 옆 도두봉 연계해서 다녀오셔도 좋은곳입니다.

 

 

무지개해안도로 또한 근처에 식당 / 카페 / 숙소 넘쳐납니다.

제주공항에서 아주 가까운곳이라 부담없이 방문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