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제주도 2박3일 스쿠터여행코스 서부권일정입니다

2022. 1. 3. 13:08제주여행/여행코스

1월 제주도 2박3일 스쿠터여행코스 서부권 일정

1일 : 용두암/용연구름다리 - 용담해안도로( 도두봉 / 무지개해안도로) - 이호테우해변 -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 금오름 - 협재/금능해변

2일 : 신창풍차해안로 - 송악산 - 용머리해안 - 사계해안로

3일 : 오설록 티뮤지엄 & 녹차밭 - 크리스마스박물관 - 궷몰오름 - 한담해변 - 애월해안도로

제주도 스쿠터 대여 업체 추천 [ 준바이크 ]
제주시 오라로 7 (제주공항근처)
064-702-5542
(오전9시 - 오후 7시)

일단 스쿠터여행을 하려면 스쿠터를 대여해야할텐데, 아직 업체 미선정 중이라면

제주공항근처 [ 준바이크 ] 업체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소독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시고 정검도 잘되는곳이라 제가 만족했던 곳이기도 하고

새차위주로 배차를 해주셔서 매우 만족스럽게 대여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넓은 연습장을 갖추고있어 초보자 스쿠터레슨 / 오토바이 메뉴얼레슨 무료로 받기도 편했으며 용담해안도로가 가까워 바로 몸에 익히러 나가기도 좋았습니다.

제주공항 , 제주시외버스터미널 무료 픽업 서비스까지 받아보세요 .

(스쿠터 / 오토바이 / 고급 오토바이 / 빅바이크 종류 다양하며 전연령 렌트 가능한 곳입니다. )

여행1일차
용두암/용연구름다리 > 용담해안도로(도두봉/무지개해안도로) > 이호테우해변 > 성이시돌목장테쉬폰 > 금오름 > 협재/금능해변

스쿠터 혹은 오토바이 타고 제일 먼저 가볼 여행지는 용두암과 용연구름다리 입니다.

준바이크에서 가깝기도 하고 공항근처 무료여행지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해요 .

용두암은 △ 이렇게 생긴 바위를 볼 수 있는곳인데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며

그 바로옆에 도보로 5분 거리에 용연구름다리도 함께 가보시기 좋습니다.

용연구름다리는 낮에 한번 밤에 한번 두번은 방문해봐야한다고 하는 곳입니다.

밤이 되면 LED등이 아름답게 빛을 내는데 그 모습이 매우 황홀하게 한답니다.

낮에 가면 이 다리를 건너 산책해보기도 좋아요. 옛 선조들이 풍류를 읊었던 곳이자 용이 놀다가던 전설이 흐르는 무료여행지 입니다.

용두암과 용연구름다리를 보고 용담-이호를 연결해주는 해안도로에서 스쿠터를 몸에 익히며 달리다보면

중간에 무지개해도로와 도두봉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단 도두봉은 △ 윗 사진에 나온 키세스존이 매우 유명한 오름으로 오르기 쉽지만 올라보면 전망도 우수하여 많은 이들이 찾는 유명 오름입니다.

바로 아래에는 무지개해안도로가 있는데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유명해지면서 관광객들의 핫플레이스가 되었지요.

그 만큼 방문객들이 많다보니 교통체중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스쿠터를 타고 조금 더 달려볼까요 ?

10분 채 달리기전에 우리는 이호테우해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말등대로도 △ 매우 유명하답니다. 인생샷 건지실수도 있을꺼예요.

잠시 스쿠터에서 내려 산책도해보세요. 산책로도 매우 잘 갖춰진 해변입니다.

그리고 다시 스쿠터를 타고 성이시돌목장 테쉬폰으로 이동해 봅시다.

이곳에 있는 테쉬폰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아주 오래된 건축물 양식인데 사진을 찍으면 매우 멋있게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우유부단이라는 카페에서 판매하는 우유 아이스크림도 유명해요^^

자 , 이제 좀 걸어볼까요 ?

제주도 서쪽 오름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 금오름 ' 으로 가봅시다.

전망이 매우 우수한 금오름은 주차장부터가 만석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륜차이기때문에 우리가 주차할 공간은 넉넉할꺼예요..ㅎㅎㅎ

약간 헉헉 거리며 올라가다보면 멋진 분화구의 모습과 제주도 전체 모습이 들어나니 힘내서 올라보자구요.

1월 제주도 2박3일 스쿠터 여행코스 첫째날 마지막 일정을 보낼 곳은 협재/금능해변입니다.

윗 사진은 협재해변에서 찍은 사진으로 비양도가 보이는게 매우 멋진 에매랄드 빛 바다이지요.

일몰도 감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제주여행 2일차
신창해안도로 > 송악산 > 용머리해안 > 사계해안로

첫날 아침일찍부터 부지런히 움직였으니 둘째날은 좀 널널하게 가보자구요^^

아침에 설렁 설렁 일어나서 짐을 챙기고 길을 나서봅니다.

두번째날 첫번째 여행지는 ' 신창해안로 ' 인데요.

썰물이길 기도하며 ㅎㅎ 물이 다 빠지고 났을때 바다위의 길을 걸어보며 멋진 풍차도 구경해보세요.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니 옷은 따뜻하게 입고가셔야해요.

그다음은 산을 살짝 올라볼까요.

제주에는 5대 명산이 있는데 이곳 송악산이 그 산 중 한곳입니다.

무료여행지로 (신창도 무료여행지임) 다 걷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되구요.

6년만에 자연휴식기를 끝내고 정상부 일부를 개방하였으니 올라서 산방산,용머리해안 , 한라산 , 가파도, 마라도 다 구경해보세요.

경치가 엄청난 곳입니다.

이곳은 용머리해안인데 여기는 방문 시간대가 매일 다르니 전화하고 일정을 수정해보세요.

오후시간대에 문이 열리는 경우가 많은듯 하여 오후시간대로 잡아두었지만 아침일찍 문을 열고 빨리 닫을수도있어요.

그리고 날씨에 따라서 개방이 되지 않는날도 있으니 좋은 기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참고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예요 ^^

제주여행 두번째 날은 사계해안로에서 마지막 일정을 보내봅시다.

꼭 여기가 아니여도 괜찮고요. 이 근처에 유명한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많으니 일몰 모습 보시면 좋을듯해요.

제주 서쪽은 일출보단 일몰 명소가 많을수밖에 없으니 ㅎㅎ 일몰을 공략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제주여행 3일차
오설록 티뮤지엄 / 녹차밭 >크리스마스박물관 > 궷물오름 > 한담해변 > 애월해안도로

1월 제주도 2박3일 스쿠터여행코스 마지막날입니다.

아침에 또 설렁설렁 일어나서 오설록 녹차밭도 구경해보고 욕심 조금 더 내본다면 ? 대기가 있지만 티뮤지엄에서 녹차 디저트들도 사 먹어보자구요^^

그 다음엔 시즌은 끝났지만 그래도 가볼만한 크리스마스박물관에 구경가볼까요?

여기 카페도 있던데 ~~

아무튼 저는 한번은 가볼만해서 넣어봤습니다. 필수 여행지는 아니예요^^

이 주변 가볼만한곳들 많으니 다른곳을 넣어보셔도 좋습니다.

궷물오름은 제가 욕심을 내서 넣어봤는데 금오름도 다녀왔고 하니 힘드신분들은 패스하시구요.

바로 한담해변으로 가보셔도 좋겠습니다.

유명 도넛 맛집들 카페들 쭉쭉 늘어서 있는곳입니다 .

충분히 가볼만한곳이나 관광객들이 매우 많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쿠터를 타고 라이딩을 애월해안도로에서 즐겨볼까요?

중간에 구엄리 돌염전에 내리셔서 사진 찍어보셔도 좋으실꺼예요.

이것으로 1월 제주도 2박3일 스쿠터여행코스를 마무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덧글도 남겨주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