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민속오일시장 2일과 7일에 열려요 저도 종종 간답니다

2022. 11. 22. 21:46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2일과 7일에 열려요 저도 종종 간답니다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제주시에서 열리는 오일장이 제주도내에서 가장 큰 규모예요 .

제주공항에서 10분채 안되는 거리에 있고 도로도 크게 확장해둬서 방문하기도 쉽구요 . 

거기다가 주차장도 엄청 많아서 방문객이 아무리 많아도 방문하기 어렵지 않는곳이예요.

 

 

다~ 만 ! 

주말에 날씨가 좋고 시즌자체가 성수기라면 여기 일대가 와 ^^; 차가 엄청나게 막혀서 애를 좀 먹긴합니다 .

저는 주중에 다녀오는편인데 시간만 잘 맞춰서 가면 많이 복잡하지않게 주차도 가능하고 방문도 쉬워요 .

 

 

제가 겨울에 이곳을 찾는건 호떡때문인데요 .

호떡 하나 사먹으러 갔다가 이것저것 손에 많이 들고와요 ㅎㅎ 

옛날 과자도 사구요 ~ 

 

 

가끔씩은 앞치마 라던가 방석같은걸 구매하고 오기도 하고 여기 또 대장간이 있어서 칼을 갈고 오기도 해요 .

 

 

채소도 원래는 마트에서 자주 사는데 가끔은 여기서 사기도 하구요 .

떡볶이라던가 오뎅등도 곧잘 사오는 편이긴 합니다 .

 

 

그리고 가끔인데 정말 가끔 , 다육이를 사올때도 있구요 ㅎㅎ

아니면 상추같은거 묘종을 사다가 한번 심어보기도 하는데 역시 저는 식물 키우는데는 소질이 없나봐요 ㅜ_ㅜ

 

 

동물들 구경도 할 수 있는데 조금 바뀐것 같아요 .

예전에는 새끼 햄스터들 큰 통에 두고 아이들 지나가면서 만지기도 하고 그랬었는데 

이제는 가보니까 아예 전시를 하지 않으시더라구요 .

아예 안파시는건지는 모르겠고 ^^; 골든 햄스터만 있었어요 .

 

 

그리고 신발이라던가 옷들도 많이 팔고 생필품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구요 .

테왁이나 아기구덕들도 봤고 대야 라고 하나요? 김치담구는 통들도 있고 그래요 .

시간은 오전 일찍부터 문을 열긴하는데 갠적으론 오전 10시에서 오후3시사이가 젤 방문하긴 좋은것 같아요^^

빨리 파장하는 경우도 있으니 날씨 보시면서 , 시간 보시면서 방문해보세요.

은근 살것도 많고 구경할것도 많아요^^


 

선일양봉원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에서 제가 이것저것 많이 구매하긴 하지만 특산품같은건 제가 따로 구매하는 곳이 있어요.

제주공항에서 5분거리에 있는 [ 선일양봉원 ] 이라는 곳인데요 .

여기 직접 양봉하시는곳이라 좋은 품질의 제주산 순수 벌꿀, 프로폴리스 , 로얄젤리 , 벌화분 , 벌꿀집등도 구입이 가능해요 .

단골손님들이 무지 많은곳으로 저 또한 이곳의 단골이기도 해요.

 

 

 

그리고 저는 이곳에서 연말 선물을 미리 준비했어요 .

제주 꽃송이버섯 , 말뼈환 , 그리고 오미자차 . 

이렇게 준비했는데요 .

 

 

제주 꽃송이버섯인경우 가루로 되어있는데 아무런 맛도 향도 없어서 좋아요 ^^ 

물에 타서 마시기도 편하고 아니면 커피에 살짝 넣어도 괜찮구요 .

국 끓일때 살짝 넣어서 드시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

 

 

그리고 달콤 새콤 ㅜㅜㅎ 제가 엄청 좋아하고 하루에 한잔은 꼭 마시는건데

제주 벌꿀을 함유시켜서 제주옹기에 숙성시킨 오미자차 ! 이거 진짜 맛있어요 .

겨울에는 따뜻하게 마시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마신답니다.

 

 

그리고 제주말뼈환도 좋아요 ^^ 

제가 좋아하는건 아니고 할머니 할아버지가 좋아서 늘 연말에는 선물로 사드리고 있어요 ㅎㅎ

어르신들이 받으시면 좋아하시는 제품 .

 

선일양봉원은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7시30분정도까지 운영하구요 .

쇼핑몰이 있어서 네이버페이구매도 가능해요(온라인주문가능 ) 

그리고 전화주문도 되고 전국 택배배송 가능하며 방문구매도 가능하답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064-711-7597로 연락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