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쪽 가볼만한곳인 저지문화예술인마을에 있는 공공수장고 미디어아트 넘 멋있었어요

2022. 6. 29. 04:00제주여행/제주여행*관광

반응형

 

건물도 엄청 멋있다는 생각을 했는데 2019년도에 건축상을 받기도 했더라구요 .

제가 다녀온곳은 저지문화예술인마을에 있는 ' 제주 공공수장고 ' 입니다 .

 

 

날씨가 화창했던날 , 준바이크에 2박3일 동안 스쿠터를 대여하기 위해 방문했었어요 .

영상 따로 찍어둔게 없어서 예전에 찍었던걸로 올려보는데요 . 

넓은 연습장을 갖추고있서 특히 초보자분들 2박3일이상 대여하시면 무료강습도 해주시는곳이라 몸에 충분히 익히고 출발할 수 있기에 부담이 적으실꺼예요 .

 

 

 

종류도 다양하고 새차위주로 배차도 해주시고요 . 

친절하시기도 하고 관리가 잘 되는곳이라 단골로 있습니다. ㅎㅎ 

제주공항근처에 있으며 제주공항이랑 제주시외버스터미널 픽업 서비스도 해주시고 계세요.


 

 

 

제주 공공수장고는 따로 혹은 여러 미술관들과 함께 이용할수도있어요.

매표를 각각 하기때문에 원하는것만 보고 올 수 있어 매우 편했답니다 .

 

 

저는 저지문화예술인마을에 여러번 방문을 하면서 각각 한곳씩 보고왔는데 이번에 보고온곳은 공공수장고예요 . 

 

 

일단 제주도민이라면 신분증 제시하시고 50% 할인 받으시면되요.

일반 성인은 4천원 군인과 청소년은 2천원 어린이는 1천원이예요 .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연령대들도 있으니 문의해보시구요 . 

현대미술관 티켓을 보여주면 50% 바로 할인해주시기도 해요.


 

제주공공수장고는 미디어아트를 관람할 수 있는 곳이예요 .

 

 

미디어아트는 몇년전부터 한국에서 열풍을 일으킨 문화인데요 . 

벙커식으로 된 공간에서 천장, 바닥, 벽면 가득히 멋진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에서는 대표적인 곳이 빛의벙커이죠. 규모도 엄청크구요 .

 

 

 

동쪽에서 유명한곳이 빛의벙커라고 하면 서쪽에서는 아르떼뮤지엄인데요.

두곳은 관광지로 입장료도 꽤 되고 규모도 크고 그렇고 .

이곳은 규모는 좀 작지만 입장료 저렴하고 ^^ 충분히 멋진 미디어 아트를 보고 올 수 있어서 저는 매우매우 만족했던 곳입니다.

 


 

 

특히 제주현대미술관을 거쳐서 방문하신다면 그곳에서 봤던 작품들이 △ 나오기때문에 더 반갑고 재밌고 그래요.

현재 현대미술관에서는 교류전을 열고있는데 진짜진짜 볼만하더라구요.

관심 있으신분들은 입장료도 얼마안하니까 부담없이 방문해보시구요 .

 

 

 

제주공공수장고는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그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30분에 한번씩 공연이 펼쳐집니다.

 

 

공연시간은 약 20분 정도였구요 . 

매표를 하는 시간에 따라서 공연시간이 정해지기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간대가 있다면 최소 5분전에 매표하셔야합니다.

아니면 그 다음 회차까지 30분 기다리셔야해요^^;

 


 

이곳에서 주의사항은 핸드폰은 무음 또는 꺼둘것 .

그리고 벽면을 터치하지 말것 입니다 . 뛰어다니지 말고 차분히 앉아서 구경하시면 되구요 .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에티켓 잘 알려주시면 되겠고 애완동물은 출입이 금지되어있으며 음식물 반입도 되지 않습니다 .

 

 

어쩌면 당연한 에티켓들이지만 지켜지지 않고 있기때문에 사전에 계속 설명을 하시는거겠지요 ? 

저도 설명을 듣기도 했고 들어가는 입구에서도 한번 더 확인했는데요 . 

벽면을 만질경우 화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

 

 

 

아무튼 화려했구요 멋있었습니다 . 

시간도 길지 않아서 애들도 충분히 와 ~ 하면서 즐기다 올 수 있는 그런곳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이왕 가신김에 김창열 미술관과 현대 미술관도 함께 구경해보심 좋을듯한데요.

시간에 쫓기듯 보다보면 재미가 없기에 ㅎㅎ 두번 정도 방문하실 생각으로 가셔서 

기획 전시실도 보시고 1평 관람도 해보시고 ^^ 즐겨보심 좋을듯 합니다.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곳으로 강추 하고 싶은 저지문화예술인마을에 있는 제주 공공수장고.

내가 왜 여기를 이제야 가봤지 싶었던 멋진 곳이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