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 추천 쌍화차가 맛있는곳 요즘 계속 마셔요

2022. 1. 27. 13:28국내여행 맛집 여행지 숙소 등)

반응형

 

 

전통차에 작년부터 빠져들기 시작해서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어요 ㅋㅋ

그도 그럴것이 맛도 좋고 건강해지는 기분도 들고 , 추위를 많이 타는데 어느순간 따뜻한 차를 계속 마셔줘서 그런지 좀 따뜻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요.

사람마다 효능이라는건 다 다르게 나타나기때문에 딱히 이걸 먹어서 그렇다고 얘기드리기는 어렵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저랑 전통차는 잘 맞는다는거예요.

 

 

 

샘골산방은 제가 아주 좋아하는 전통찻집이예요 .

전라북도 정읍에 위치하고 있는데 제가 제주에 살다보니 자주 갈수는 없어서 요즘은 택배로 주문해서 계속 집에서 마시고 있죠.

집에서 계속 먹다보니 전통찻집에서 나오는 그릇들도 사게되고 ~ ㅋ 분위기가 남달라요 요즘 ㅋ

 

 

 

샘골산방은 정읍에서도 꽤 유명한 쌍화차집이더라구요 .

저 또한 정읍 토박이분이 추천해주셔서 알게된곳인데 인테리어도 멋지구요 ~

사장님도 되게 친절하시고 무엇보다도 차맛이 진하고 깊어요 .

 


 

 

얼마나 쥔장님이 부지런하신지는 가게 내부만 봐도 알 수 있어요.

아니 외부에서도 꽃들도 식물들도 어찌나 관리를 잘 하셨는지 ~!

이게 조금 부지런해서 될일이 아니거든요 .

 

 

 

가게내부도 깔끔 그 자체이면서 소품 하나하나에 먼지도 없고 , 열심히 관리하고 계시다는게 느껴졌어요 .

 


 

 

이곳에 방문했을때는 종이박스에 담아서 여러개 사들고 왔었는데 택배로 주문할때는 아이스박스에 오더라구요 .

제가 먹을건 그냥 주문하고 포장이 필요할땐 따로 이야기를 드려요 .

 

 

 

저는 현재는 쌍화차만 주문해서 먹고있는데 다른차도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면 주문해 먹을 예정이에요.

세번째 재주문을 했고 현재 7포가 남아있는 상태라 이거 다마실때쯤 전화해보려고한답니다.

 


 

 

제가 이곳에서 가장 좋아하는 차는 쌍화차인데요.

직접 마셔본 차는 대추탕이랑 대추냉차 , 더덕즙이랑 쌍화차 그리고 녹용쌍화차예요 .

녹용쌍화차는 더 한약맛이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이건 개인차가 있을수는 있겠어요.

저는 그냥 쌍화차 주문해서 먹고 부모님께는 녹용으로 선물해드리긴했어요^^

 

 

 

갯수에 따라서 아이스박스 크기는 달라지구요.

쌍화차인 경우 쌍화차 액은 냉장보관이고 고명은 냉동보관이더라구요 .

쌍화차 액 2포에 고명 1포 해서 1set 고 7천원 ! 저는 10포를 세트로 주문하다가 이번에 주문할때는 20포를 한꺼번에 주문했어요 .

자주 마시다보니 한꺼번에 주문하는게 편해서리 ~ ㅎ

그리고 고명은 따로 주문 안하셔도 되요. 하지만 저는 고명까지 추천 !

 

 

 

정읍의 쌍화차 이야기도 적혀있던데 한번 읽어보시구요 .

 


 

고명에 밤이 좀 가득 들어있는편인데 씹을때마다 고~소~ 하니 너무너무 괜찮아요 . 진짜 너무 좋아요 .

저는 이 밤 식감이 좋아서 계속 먹고있는것 같네요 ㅋㅋ

 

 

 

그리고 직접가서 드실경우 누룽지라던가 떡에 조청 , 제철과일들을 서비스로 주시고

여기는 꼭 국화차를 한잔 주시더라구요 .

요기거리도 같이 주시니까 거의 브런치로다가 든든하게 먹고 나올 수 있었어요 .

 

직접 가서 먹는게 더 좋지만 그래도 직접가서 먹는맛 그대로 거의 뭐 비슷하게? 깊은맛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어 좋네요 .

그래서 결론은 전통차를 사랑합시다 !! ㅋㅋ 정말 우리나라 멋진나라예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