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걷는거 좋아하시는분들께 적극 추천

2024. 2. 8. 04:19제주여행/여행코스

1일 : 4.3평화공원 > 절물자연휴양림 > 동부해안도로 > 아쿠아플라넷 제주

이제 곧 4월 이다보니 생각이 나서요.

여행할때 가보기 좋은곳으로 4.3이 어떤것이였는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인

4.3평화 박물관 방문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4.3관련 많은 정보들을 알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라면 바로 옆 어린이 평화공원에 가보셔도 좋아요^^

캬~ 정말 너무 싱그럽지요.

4.3 평화공원에서 아주 가까운곳에 있는 절물자연휴양림 이라는 곳이구요.

코스도 다양하고 오름도 있고 ~ 3시간 넘는 장생의 길도 있으니

마음것 걸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여기 음식물 반입 안되고 (물은 가능해요) 아이들 킥보드라던가 자전거 ~ 전부 반입 불가입니다.

주차장 및 입장료 모두 있어요^^

절물에서 산책 싱그럽게 하고 나서는 동부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하면서 성산으로 갈텐데요.

잠시 월정리해변에 내려서 식사도 하고 차도 한잔하고  그러면 좋아요.

카페거리 발달되어있고 식당들도 많아요~^^

아쿠아는요~ 3시간은 잡고 가시는게 좋아요.

천천히 커피도 마시면서 둘러본다고 하면 저는 5시간도 가능하더라구요.

특히 비오는날 주말 , 빨간날 (설날연휴도 마찬가지임) 은 미어터질정도로 방문객이 많아서요

공연을 더 좋은자리에서 보고 싶으신분들은 반드시 공연 20-30분 전에 가서 대기하셔야합니다^^;

2일 : 우도여행 >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성산에서 하룻밤을 묵고요~

다음날엔 아침에 배를 타고 우도에 가봅시다.

우도에 렌트카 반입 제한되어있으니 참고요

☆ 노약자, 장애인, 영유아, 임신부 동승시 렌트카 반입 가능 , 그외

우도에서 삼륜 및 자전거를 대여하거나 관광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우도에서 꼭 가봐야할 해수욕장들도 가보시고 ( 사진에 나온곳은 하고수동해수욕장 )

우도 땅콩아이스크림도 드시고 ~ 한라산 볶음밥도 드셔보세요.

다 추억이니까요~^^

2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두번째날은요 ~

우도 + 휴애리 이렇게 딱 두곳만 갈꺼예요.

충분히 우도에서도 5-6시간 정도 머물다가 나오게될꺼구요 ~

휴애리에서도 볼만한것들이 넘넘 많아서리 ^^ 시간 가는줄 모르실것 같아서 입니다.

참고로 동백꽃은 11월부터 피기 시작했기때문에 2월이면 거의 다 졌을꺼구요.

한라산을 배경으로 하여 유채꽃밭은 아직 남아있을것 같습니다.

온실에서는 수국도 볼 수 있었어요 ~^^

그리고 무엇보다도 매화의 계절이죠 ~

매화꽃들도 싱그럽게 펴 있을것 같네요.

꽃구경 실컷 하시면서 추억을 가득 남겨보세요^^

3일 : 정방폭포 > 이중섭미술관 & 거주지 > 대포주상절리 > 송악산둘레길 > 신창풍차해안로(일몰)

전날 편안하게 주무셨으리라 생각하면서 ^^

세번째 날은 정방폭포 △ 에서 한국에서 유일하게 뭍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를 봐보시구요!

그 근처에 ' 이중섭미술관 ' 과 거주지가 있는데 같이 가보심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중섭미술관은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기에 그 날은 피해서 가시구요^^

이중섭미술관에서 걸어서 3분거리에는 [ 무성향갈치조림 ] 이라는 식당이 있는데

여기 꿀맛입니다. 여긴 놓치지말고 방문해보시길 바래요.

이곳에서는 순살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 성게미역국이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가 가장 인기가 높구요^^

가마솥밥이 함께나와서 숭늉 만들어 먹기도 좋습니다.

또한 반찬들도 아주 싱그럽게 잘나와요.

네이버에서 예약도 가능하구요 ~

설날 명절은 쉰다고 나와있던데 다른 날도 쉬는지는 문의해보시구요.

만약 문을 열 경우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합니다.

중간에 쉬는시간없어요~ 아참그리고 네이버에서 예약되니까 편하게 예약하고 가시는게 좋아요.

그러면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서 좋잖아요^^

순살 갈치조림에는 아주 커다란 문어가 들어가있는데 ~ 넘 부드럽고요

양념이랑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고왔어요 .

여기는 뒤돌아서면 생각나는 곳인데 신기하리만큼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답니다.

갈치요리를 이렇게 푸짐하게 맛있게 먹고온적이 없다보니 오래도록 기억에 남더라구요.

아, 그리고 주차 할 곳 근처에 많구요.

이중섭 미술관에서 걸어서 3분거리이기 때문에 굳이 차 끌고 가지마시고

운동삼아 살짝 걸어서 움직여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점심 두둑하게 맛있게 먹고 나서는 서부권으로 가는길에

지리학적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포주상절리에서 화산 폭발섬의 면모를 꼭 꼭 구경해보시구요 !

(주차료 및 입장료 조금 있어요 )

송악산 둘레길로 가셔가지고

산방산, 한라산, 중상절리, 가파도, 마라도 , 형제섬 등 등 !

전망 아주 좋은곳이니 시원하게 제주의 바다를 꼭 보고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송악산은 처음 시작점이랑 정상가는길만 조금 힘들고 나머지는 힘들지 않아요.

성인 걸음으로 약 1시간 20분이면 전부 돌아보구요 ~ 모두 무료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몰 시간대가 되면 ^^ 신창에서 노을지는 모습 보면 세번째 날 하루일과 끝 - !

4일 : 제주곶자왈도립공원 > 오설록 녹차밭 > 새별오름 > 아이바가든 > 동문재래시장 및 용담해안도로

2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아쉽지만 마지막날입니다.

이번 일정은 걷기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것이다보니 걷는게 끊임없이 나옵니다 ㅋ

암튼 이곳은 곶자왈이구요 편하게 걸을수 있는 코스도 있고 아닌곳도 있습니다 !

골라서 걷기 좋으며 입장료 저렴해서 부담없어 더욱 좋아요^^

\

제주 서쪽 돌아서 공항으로 가는길에 달달한 디저트 먹어주면 좋잖아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곳은 오설록 제주이구요 ~

티뮤지엄.. 카페 진짜 대기가 길긴합니다 ㅠ

20분 이상 대기하실걸로 생각하시고 방문하셔야해요^^;

그리고 우리는 새별오름도 가봐야겠죠!

여기 전망 진짜 난리납니다~^^ 여기도 꼭 가봐야할 제주의 대표적인 오름이구요.

주차장 매우 넓고 모든것이 다 무료

여기는 오르는길이 짧긴한데 헬...경사도이긴합니다^^; 하지만! 금방끝나니까!!

포기하지말고 올라가보세요!!!

실내 미디어아트관도 요즘 엄청 유행이잖아요.

MZ느낌 살려서 우리 여기서 사진도 찍고 구경해보자구요.

이번 일정에서 유일하게 있는 ~ 실내 관광지입니다 ㅎㅎ

제주 아이바가든. 새로생긴곳이라 다 새거 느낌이라 좋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론 동문재래시장에 방문하여 재래시장 느낌이 어떤건지도 구경해보시고~

먹기도 하고 쇼핑도 하면 좋겠다 싶어요.

레드향 한라봉 기념품들 ~ 구매하기 좋은곳으로 주차장 유료지만 곳곳에 있어서 접근성 우수합니다.

그리고 나서 ! 무지개해안도로라던가 이호테우해변 등 시간 남는 분들은 드라이브도 하시고

산책도 하신뒤에 공항으로 가시면 될듯요~^^